
3611일 듀블 외길 인생입니다
지난번 패치보고 불타올랐길래 다들 저 처럼 마음에 안드시는구나 바뀌겠지 했는데
오늘보니 여전하네요
처음으로 듀블 접고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딜은 돈투자 대비 타직업보다 딜 낮지만 어차피 강해지고 싶으면 돈 더 부으면 되는게 팩트고 rpg 특성상 딜이 상하향 되는거니 언젠가 또 상향 받거나 하향 받으니 넘어감
근데 이팩트는 아니잖아요...
이번에 바뀌면 최소 5년~10년은 기다려야 이팩트가 바뀌던 스킬 구조가 바뀔꺼 같은데 지금으로 넘어오면 진짜
10년동안 한 듀블 정뚝떨어질꺼 같음;
팬텀블로우 : 기존에는 위아래로 빠르게 후벼파는 느낌이였는데 지금은 굉장히 중구난방으로 천천히 찌르는 느낌임/ 이럴거면 단검 두개 왜 들고있는지 모르겠음 하나만 들지
[이팩트 속도라도 빠르게 해주고 개인적으로 이팩트 그대로 가져갈려면 가운데로 좀 모아주세요 끝점이 너무 난무함.. 비유가 이상하긴 하지만 기존에는 배를 쑤셔서 위아래로 가른다는 느낌인데 지금은 가슴 한방 배 한방 다리 한방 천천히 쑤시는 느낌임;;]
블레이드 퓨리 : 기존에는 따로 명암을 안주다보니 날카롭게 벤다는 느낌이였음 근데 지금은 당신네들이 뭘 표현하려는지 알겠는데 어정쩡하게 명암을 주니까 죽도 밥도 안됬음. 정확히 주황색 물감빠르게 뿌리는 느낌임;
[가시처럼 표현한 부분을 기존과 같은 색으로 하던가 아니면 크기만 좀 줄여주세요. 그리고 주황색 좀 뺴주세요 제발 부탁이에요.. 빨간색이나 검붉은색으로 가면 되는데 주황색 진짜 너무 아니에요]
사슬지옥 : 솔직히 자주 쓰는 스킬은 아니라서 크게 불만은 없는데... 혹시나 생각이 있으시고 귀찮지 않으시다면 크기만 조금 바꿔주세요 길이 말구 폭이 너무 넓어요... 기존꺼에 비해서 커져서 그런지 단검보단 검 같아요...
파이널컷 : 솔직히 시전 이펙트 롤백해주세요. 시전 준비동작에서 캐릭터 주위에 도는 이팩트도 지난번이 훨씬 깔끔하면서 예쁩니다/ 캐릭터 앞쪽에 있는 칼 반으로 나눈것도 좀 안이쁘구요/ 게이지 없애려고 노력하신거 압니다 그런데 머리 위에 떠 있는 칼 크기며 디테일이며 색상마저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예전 이팩트에서 게이지 표현 방식을 차라리 검정색이 점점 차오르는 걸로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형들 파컷쓰고 아우라 있었는데 없어진거 말 안하더라?.. 난 아우라 있는게 좋은데
부엉이 크기로 유지되고 있다를 조금 더 알려주려는거 알겠는데 너무 커서 살짝 부담스러움
히든 블레이드 : 솔직히 예쁘게 바뀐거 같음. 그런데 단검이 그림에서 튀어나올때 검이 커져지기도 하고 너무 커서 이질감 듬. 그림에서 그려져 있는 단검이랑 크기 같게 해주세요..
플라잉 어썰터 : 다들 눈치 못챈거 같던데 플라잉 어썰터 시전하면 곡선으로 캐릭터가 떨어집니다 심하게 아래로 뚝떨어짐 기존에는 ★완벽한 대각선이였음 45도 였는데 지금 30도 정도의 포물선으로 떨어짐★ 그래서 스킬 좀 뚝 끊기는 느낌입니다. 물론 이동 거리는 같음.
이팩트는 이번에 바뀌면서 위압감이 더 드는건 맞음. 그런데 예전에는 시전시간이 긴건지 부드러우면서 날카롭다 이런 느낌이 눈에 다 보이는데 였는데 지금은 그냥 애벌레마냥 생긴 이팩트가 순식간에 나왔다가 사라짐;
플래시 뱅 : 포물선 안그리고 일자로 던지는거 뺴고 그냥 기존이 더 좋음 기존에는 섬광탄이 터지는 부분까지 세세하게 표현했는데 이번에는 그냥 섬광단검이 맞을때도 그냥 휘리릭 뿅하고 없어지는 느낌임;
플래시 점프 : 오징어 다리 같습니다 뒷 부분 제발 짧게 압축해주세요 차라리 쭈꾸미 다리같은게 나을꺼 같아요
블레이드 어센션 : 중간중간 터지는 디테일은 사라졌지만 색감 디테일 죽여줍니다 블레이드 퓨리도 색감 디테일 이렇게만 해주세요 제발요 딜레이 감소랑 범위 늘려준거 감사합니다 머리 박겠습니다
아수라 : 솔직히 딜 압축은 잘 모르겠고... 이팩트 마음에 듭니다
블레이드 스톰 : 딜 압축은 잘 모르겠고... 딜압축 하면서 속도만 2배속 정도한거 같은데 난 오히려 좋다고 생각함 기존에는 느리지만 깊게 벤다는 느낌이였지만 지금은 빠르게 벤다는 느낌이라서 듀블이 단검 2개 쓴다는 컨셉이랑 잘 어울린다 생각들어서
미러 이미징 : 쉐파 생성 이미지는 진짜 멋있어 졌음. 다만 캐릭터를 가려버리는 문제가 있음/ 다들 펫버프에 넣긴 하겠지만 안그런사람도 있을거라 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머리 위에서 생성되는 이펙트는 지난번이 더 예쁜거 같음.. 가운데로 소용돌이치는 .. 글자가 많이 커진거 같아 아쉽고 가운데 글자로 글자 하나하나가 모이는 이펙트가 이쁠거 같음..
토네이도 스핀 : 끝부분 찔리도록 뽀죡했으면 좋겠어요
써든레이드 : 공용이긴 하지만.. 마지막에 땅에 불붙는거 없어진게 아쉬움 ㅠㅠ
솔직히 이번 모험가 총평 : 직업마다 고유의 색이 존재하는건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죄다 그 색만써서 눈아프고 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환수나 스킬마다 어느정도는 명확히 구분이 되어야하는데 동시에 나가는 스킬들 죄다 구분이 안되네요 너무 빨강빨강하거나 노랑노랑하거나 파랑파랑합니다 다들 무슨 말인지 충분히 이해하실듯합니다
+ 듀블 마지막 첨언으로는 검정 빨강 보라 색 조화가 잘 되어있었는데 이번에 리마스터하면서 죄다 빨간색이네요..
암살자 직업인 만큼 검정색과 보라색의 조화가 너무 예쁘고 적절하다 생각했는데 보라색 죄다 빠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