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테섭 패치 적용후 나름의 개선사항을 적어봅니다.
A,B가 써있는건 둘중 하나를 제시하는 것이지 둘다 적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 전용 마스터리북 관련
→ A. 삭제
→ B. 전직시 지급 및 사용시 소량의 메소 소모
A. 유일하게 4차 미만의 스킬에서 별도의 마북을 필요로 하는 기형적 구조 유지중, 삭제
B. 만약 이것이 [ .5차 전직 ]과 더불어 직업특색이라고 할 경우,
스킬을 찍기위해 굳이 번거롭게 비화원에 들러
마북의 구매를 유도하는 대신 전직시 필요수량만큼 지급하고
사용시 스킬에 따라 1000~5만메소를 사용하도록 변경
■ 플라잉 어썰터
→ 패시브 효과로 샤프슬래시의데미지 110%p 증가
아직도 조건부 강제 이동형 스킬로 사냥하는 불편함이 있을것이라 생각되어
1차로 강화되는 샤프슬래시의 퍼뎀을 더욱 강화하는 기능 추가
■ 페이탈 블로우 : 효과 아예 변경(패시브)
→ 3차 이하의 스킬이 소수의 적을 공격할 때 공격가능 타겟수가 줄어들 때마다
해당 스킬의 최종데미지가 10%씩 합적용으로 최대 30%까지 적용되는 기능추가
→ 피격데미지 20%감소 효과 추가(최대HP비례는 감소시키지 못함)
당장 같은 3차스킬인 페이탈 블로우와 슬래시 스톰만 비교하여도
페이탈 블로우 : 756% 1인공격
슬래시 스톰 : 570% 6명공격
페이탈 블로우의 경우 1인 딜이 강력하다!로 쓰라고 만든 스킬인것 같은데
사실상 3차전직 당시에 굳이 1명 때릴일이 적으며(엘보,자쿰정도, 그나마도 노쿰은 팔 다 떼야 이득)
이마저도 굳이 키배치를 하나 더 해야하고 번거로움이 많음(범위도 좁음)
그에따라 패시브 효과로 공격하는 타겟이 적으면 그만큼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용의 스킬로 변경하고
패시브 효과로 저레벨층 생존력을 위해 피격데미지 감소 효과를 추가
■ 플래시 뱅
→ A. 지속시간 90초로 증가 후 보스에게도 온전한 시간이 부여되도록 변경
→ B. 재사용 대기시간 90초로 증가 후 지속시간동안 최종데미지 5%증가
A. 보스에게 쓰라고 준 스킬임에도 보스에게 가동률이 50%도 안되고 효과는 꼴랑 데미지 10%증가
패시브 효과로 변경할 생각도 했는데 그렇다면 이 스킬의 존재 의미가
사라져 버리기에 가동률을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B. 만약 지금처럼 가동률의 제한을 둔다면 극딜주기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속시간을 조절하고
그에따라 효과를 좀 더 파격적으로 수정.
■ 사슬지옥
→ 아래방향키와 같이 사용하면 스킬 모션이 간소화되고(허공에 날리는 모션) 무적시간만 부여
이 스킬의 의미는 적을 공격한다기 보다 무적시간을 받는 용도로 사용하는것으로 굳어짐.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공격모션이 나와서 1.5초의 무적시간을 거의 모션으로 사용함
지금도 적중하자마자 아래방향으로 엎드리면 모션이 캔슬되나 매끄럽지 못함
그에따라 이 캔슬을 자체적인 기능으로 추가해주면 좋겠음
■ 바이탈 스틸 : 10%확률로 HP20%회복
→ 20%확률로 HP10%회복, 패시브효과로 크리티컬 확률 5%추가
전체적인 회복효율은 유지하되 의외로 짧은팔의 듀얼블레이드 특성상
보스와 붙을일이 많아 피격률이 잦으므로 좀 더 자주 회복되게 변경해봄
그리고 의외로 도적치고 기본 크리율이 낮은 듀블을 위해 패시브로 크확추가
■ 파이널 컷
→ 돌진기능 롤백 및 아래방향키와 사용하면 제자리 사용가능,
→ 차지 지속시간에 따라 공격횟수 최대 7회까지 증가
→ 발동 코스트의 최대HP10% 삭제 및 MP소모량을 400에서800으로 증가
테섭에선 이동기능이 사라졌기에 리레중에 실수로 돌진되서 리레를 날릴일이 없어졌지만
돌진기능이 종종 유용한 경우도 있었기에
돌진과 제자리사용이 둘 다 가능한 커맨드의 추가
그외 스킬 이름과 설명에 맞게 매우강한 공격을하는 조건부 제한 추가
(누가 차지해서 쓰겠냐마는)
또한 긴급시 무적으로도 사용해야 하는데 정작 HP가 적으면 사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
(10%언저리였는데 갑자기 쿨타임이 돌아버린 쓸샵이 발동된다면? 어휴)
HP코스트를 삭제하고 MP코스트를 증가
■ 블레이드 어센션류 하이퍼스킬 변경
→ 파이널 컷-퍼시스트 : 파이널컷의 버프 지속시간 30%증가
→ 파이널 컷-인핸스 : 파이널컷의 버프효과의 최종데미지 증가량 5%p증가
→ 파이널 컷-리인포스 : 파이널컷의 데미지 30%증가
블레이드 어센션의 경우 사실상 리멘까지만 유용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며
세르니움 이상에서부턴 사실상 데미지용으로 쓰긴 매우 부적절한 스킬.
더군다나 이미 블레이드 어센션의 하이퍼스킬이 없는 지금도
리멘까지 지역에서는 블레이드 어센션으로 사냥하기위한 스펙을 맞추기 불가능한것도 아니며
이것으로 사냥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효과적으로 사냥이 가능함.
그에따라 파이널컷의 하이퍼 스킬로 변경을하여
퍼시스트 : 버프지속시간이 반 강제되던 듀얼블레이더의 어빌리티 선택의 폭을 넓힘
인핸스 : 다소 빈약했던 듀얼블레이드의 화력을 보강
하는 방향으로 설계를 함과 동시에
타 스킬의 효율성(Ex, 소울컨트랙트)으로 인해 버프지속시간 어빌리티를 계속 쓸 사람들을 위하여
(위에서 소개한)강화된 파이널컷을 순간 누킹딜로 사용할 사람들을 위하여
리인포스도 추가
■ 히든 블레이드
→ 파이널어택의 퍼뎀을 140%에서 90%로 감소하고 패시브효과로 변경 및 바이탈스틸 미적용
→ 액티브 사용시 파이널 어택의 퍼뎀이 120%p증가하는 효과(총퍼뎀 210%) 부여 및 바이탈스틸 적용
→ 지속시간을 60초에서 30초로 감소하고 데미지 증가량을 10%에서 25%로 증가
히든블레이드의 파이널 어택은 60레벨에서도 점유율 1%, 심지어 1%도 안되는 경우가 발생함.
그에따라 파이널 어택의 데미지를 강화시킬 필요가 있음과 더불어
화력 보충을위해 데미지를 조절하여 패시브화로 전환
액티브로 사용시 해당 파이널어택이 강화되는 효과를 줌과 동시에
지속시간과 데미지 증가량을 조절하여 좀 더 극딜메타에 맞는 방향성으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