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듀블 여러분들 스스로 족쇄를 채우지 마세요
상향 평준화는 오피셜 입니다
10개 말해줘도 10개 안 들어주는데, 자진해서 아 그래도.. 이정도면 만족한다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상향 평준화는 오피셜이고 최대한 많은 개선사항 요구해서 최대한 많이 받아내야 합니다
아직도 인방, 자게 가보면 듀징징 소리 듣는데 이런 사람들 무서워서 목소리 못 내면 안됩니다
실제로 좋으면서 저런 소리 들으면 안 억울하기라도 하지 지금은 다들 억울하시잖아요
원래도 좋았는데 리마도 잘 받은 직업도 직게 가보면 개선안 계속 올라옵니다
누가봐도 대충 만들다 버린 리마받은 듀블이 스스로 아 이정도면 만족이다 하면서 족쇄 찰 필요 없습니다
당당해지세요
듀블 자체의 문제점
1. 낮은 공효율
보조무기로 인해 공효율이 답이 없습니다.
6리턴 박는 초고스펙 뿐만 아니라, 템 맞추시는 모든 듀블 유저들이 손해 보는 상황입니다.
반드시 개선 받아야 합니다.
스킬 패시브 공격력 없애고 최종데미지 추가 하거나,
0차스킬에 듀블 전용스킬 하나 만들어주고
착용중인 블레이드 공격력의 n%만큼 공격력 감소 / x%만큼 최종데미지 증가
어떤 식으로든 이번에 반드시 개선 받아야 합니다
2. 스킬 간 방무 밸런스
블토, 블스, 아수라의 방무는 100%인데 헌엣, 카퓨의 방무는 100%가 아닙니다.
헌엣, 카퓨의 방무를 100%로 올리기 보다는 블토, 블스, 아수라의 방무를 적절하게 내리고
깡딜을 올려주는 방식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약, 블하 효율 상승/ 무릉 이득 챙길 수 있고,
무기류에서 방무 한줄의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많은 듀블 유저들이 보보공/엠블 공공공 뿐만 아니라
좀 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공효율이랑 같이 꼭 해줬으면 합니다.
3. 극딜/평딜 가리지 않고 너무 약한 딜
극딜 약한건 모두 아실테고 블토카퓨 덕분에 평딜은 좋지 않느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그냥 약합니다. 극딜이 안 좋은 대신 평딜이 강하다 라는 평가를 듣기 위해서는 불독과 유사한 dpm 형태가 나와야 납득이 가능합니다. 현재 듀블은 그냥 극딜도 약하고 평딜도 약한 그저 편하기만 한 직업입니다.
쿨뚝/보조무기 때문에 다른 직업보다 돈은 훨씬 쓰면서 더 약한건 말이 안됩니다.
스킬 개선안에 추가로 적겠지만 딜 상향 받아야 합니다.
스킬 개선안
1. 토네이도 스핀
토네이도 스핀은 공격 대상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발동 시킬 수 있는 x축 이동기라 지금도 만족합니다
손에 익으면 생각보다 쓰는 곳도 많고 예전에 후딜 개선도 한번 받은 적 있어서 크게 답답하지도 않습니다
다만 다른 스킬 사용 중 토네이도 스핀을 누르면, 스킬 캔슬하고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줬으면 합니다
2. 플래시뱅
그냥 패시브화 해주세요 제발 제발
그거 어려운거 아니잖아요 그냥 패시브화 해주세요
3. 사슬지옥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게 변경 해주면 좋겠고, 몬스터 타격 없어도 3초무적으로 롤백 해줬으면 합니다
4. 섀도우 이베이전
조건부 크리티컬 확률은 정말 구시대적인 매커니즘이라 생각합니다
그냥 고정 공15/크확 주는 스킬로 변경해줬으면 합니다
5. 파이널 컷
공중에서 사용 가능
최종데미지 패시브화 해줬으면 합니다.
파컷을 이동기로 쓴다 안쓴다 사람들마다 많이 다른 거 같은데
그냥 패시브화 해서 순수 무적기로만 쓰게 해주면 깔끔합니다
어차피 무적시간동안 듀블 기동성으로 보스에서 아 이동기능 사라져서 못 갔네 싶은 상황은 안 나옵니다
6. 더미 이펙트
더미와 본체 자리 바꾸는 기능 추가
이건 다른분 개선안에서 몇번 봤는데 생각보다 유용하게 쓰일 거 같긴 합니다.
다만 더미 이펙트의 위치를 바꾸고 싶거나 어그롤 초기화 시키고 싶을 때 더미를 다시 누르기 때문에
아랫 방향키와 함께 누르면 더미와 본체의 위치가 변경되는 방식이 좋을 듯 합니다
7. 쏜즈 이펙트
스탠스 100% 해주세요 근데 평준화 해준다 했으니까 해줄 듯
8. 히든 블레이드
그냥 어쩔 수 없이 코강하는 느낌인데 딜적으로 개선 받았으면 합니다.
9. 블토
팬블 사거리가 상향 받았는데 어차피 블토 때문에 결국 딱 붙어야 하는건 똑같습니다
블토 첫타의 타격 범위 팬블과 동일하게 증가
10. 카퓨
카퓨 연격 5회에서 3회로 롤백
텔포하는 보스에서 보는 손해 없애주세요
11. 헌엣
걍 개 쓰레기같은 간접너프 의도 뻔히 보이는 스킬
가동률을 확 올려주던가
구조를 좀 고쳐서 액티브/패시브 효과 둘 다 있고 액티브는 극딜버프
액티브가 쿨인 패시브 상황때는 기존 헌엣처럼 팬블 강화 하는 방식 등
좀 5차다운 5차로 바꿔주세요
12. 블스/아수라
블스 쿨180초 그에 맞춰 딜 상향
아수라 선딜/후딜 개선
아수라 딜압축 잘 들어왔던데 기존 웨폰퍼프 블스 타이밍에는
아수라 딜을 여기서 조금 더 상향하고 웨폰퍼프 아수라로 쓰면 좋을거 같습니다
13. 베놈 버스트
걍 카데나 빼고 도적은 5차스킬 하나 없이 게임 합니다
헌엣 쓰레기인 것도 서러운데 베버도 개편 해주세요
이번에 정말 제대로 개선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듀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