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 사이클 스플릿 횟수 : 16회 (150/9.08)
2번 사이클 스플릿 횟수 : 16회 (147/9.08)
평딜 구간 내, 계산 상 총 스플릿 횟수는 차이가 없습니다.
2. 쿨뚝 / 메르 쿨감에 의한 쿨 밀림
이 부분에선 어느 정도 쿨 밀림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기준(3초/5%)으로 스플릿이 밀리지 않고 오히려 조금 남는 경우도 존재하는데(체감 상 0.5초? 정도), 더 높은 쿨감을 맞추신 분들은 어느 정도 밀림이 존재할 수 있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따라서 위에 정리한 값에서 4초/5% 이상이신 분들은 1번 사이클이 2번 사이클보다 스플릿 1-2회 정도 이득을 볼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Ex) 1번 사이클 16회, 2번 사이클 14-15회
3. 재사용
헥스 재사용은 해당 비교에서 큰 의미가 없다고 느끼는 게, 각각 헥스 터는 구간이 확실하기 때문이에요.
1번은 터질 때마다 쓰면 되고, 2번도 마지막에 스플릿/퓨리 털 때 재사용 터지면 쓰면 됩니다.
문제는 크레 재사용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1번 사이클이 어느 정도 이점을 가질 수 있다고 봅니다.
2번의 경우는 어느 정도 스킬 순서가 정형화 되어 있기 때문에 크레를 쓰게 되면 스킬 순서가 꼬일 가능성이 있거든요.
4. 결론
개인적인 생각은 고점은 2번 사이클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레조 이득을 많이 보기 때문)
다만, 높은 쿨감 뚝을 쓸 경우 스플릿/퓨리 횟수에 의해 차이가 줄어들 거에요.
아마 사이클 돌리는 건 1번이 훨씬 편하기 때문에 실전에서는 1번 딜량이 더 높을 겁니다. (금손 제외)
저는 수로에서는 2번, 보스에서는 1번 위주로 돌릴 것 같아요.
5. 마무리
같이 칼리 키우는 입장에서 서로 욕하는 게 마음이 아픕니다.
칼리 애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