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2분 주기로 바뀌어서 쿨뚝 효율이 어떻게 되나 계산을 좀 해봤습니다.
엄청 세세하게 조건 넣고 계산하기엔 머리가 아파서 그냥 대충 수치 넣고 파이썬 돌렸습니다.
1. 헥스만 봄
2. 재사용 계산 안 함
3. 점유율은 메피엠 님 표에서 전체 점유율 사용 > 극딜 딜량이 포함되어 있어서 고려 안 함
4. 극딜 구간 계산 안 함
5. 퍼뎀 계산을 잘못했을 수 있긴 한데, 결국 곱 적용 되는 값들은 알아서 나눠질 거라 크게 차이는 안 날거에요.
스플릿 횟수 : 8 회, 남은 시간 : 2.56초
퓨리 횟수 : 7 회, 남은 시간 : 0.68초
스윕 횟수 : 16 회, 남은 시간 : 2.56초
판데 횟수 : 3 회, 남은 시간 : 8.20초
총 누적 딜량 : 1,139,062%
쿨뚝 1초
스플릿 횟수 : 8 회, 남은 시간 : 9.56초
퓨리 횟수 : 7 회, 남은 시간 : 6.68초
스윕 횟수 : 17 회, 남은 시간 : 0.71초
판데 횟수 : 3 회, 남은 시간 : 10.20초
총 누적 딜량 : 1,148,344%
→ 0초 기준 100.81%
쿨뚝 2초
스플릿 횟수 : 9 회, 남은 시간 : 4.04초
퓨리 횟수 : 8 회, 남은 시간 : 1.52초
스윕 횟수 : 17 회, 남은 시간 : 4.34초
판데 횟수 : 3 회, 남은 시간 : 12.20초
총 누적 딜량 : 1,231,384%
→ 0초 기준 108.11%
→ 1초 기준 107.23%
쿨뚝 3초
스플릿 횟수 : 9 회, 남은 시간 : 7.54초
퓨리 횟수 : 8 회, 남은 시간 : 8.52초
스윕 횟수 : 17 회, 남은 시간 : 4.80초
판데 횟수 : 3 회, 남은 시간 : 14.20초
총 누적 딜량 : 1,231,384%
→ 0초 기준 108.11%
→ 1초 기준 107.23%
→ 2초 기준 100.00%
쿨뚝 4초
스플릿 횟수 : 10 회, 남은 시간 : 2.40초
퓨리 횟수 : 9 회, 남은 시간 : 2.58초
스윕 횟수 : 17 회, 남은 시간 : 3.80초
판데 횟수 : 3 회, 남은 시간 : 16.20초
총 누적 딜량 : 1,314,424%
→ 0초 기준 115.40%
→ 1초 기준 114.46%
→ 2초 기준 106.74%
→ 3초 기준 106.74%
쿨뚝 5초
스플릿 횟수 : 10 회, 남은 시간 : 6.40초
퓨리 횟수 : 9 회, 남은 시간 : 6.08초
스윕 횟수 : 17 회, 남은 시간 : 2.80초
판데 횟수 : 3 회, 남은 시간 : 18.20초
총 누적 딜량 : 1,314,424%
→ 0초 기준 115.40%
→ 1초 기준 114.46%
→ 2초 기준 106.74%
→ 3초 기준 106.74%
→ 4초 기준 100.00%
남은 시간은 다음 극딜 들어갈 때 잔여 시간이에요.
딱딱 맞게 쓰거나 재사용 터지는 경우 스킬 쿨이 밀릴 수 있어 남은 시간이 여유로울 수록 좋긴 한데..
생각보다 홀수 쿨감뚝의 효율이 그리 좋진 못합니다.
메피엠 기준 헥스 점유율이 38.9% 정도 되니까, 5초 뚝은 0초 기준, 15.4 * 0.389 하면 약 6% 정도 이득이 있겠네요. 물론 다른 부분에서 더 먹고 들어가겠지만은.
기존엔 다다익쿨이라는 말도 있고, 1오블 2판데도 있고 나름 고성능 뚝을 쓰는 게 맞다고 봤는데, 어차피 1오블 2판데도 안 돼서 그냥 2초나 4초 뚝 사서 쓰는 게 더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