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스 캔슬과 평타 캔슬의 구분은 중요합니다
체이스 캔슬의 장점
강제이동 스킬(시미터, 샷건, 봄)을 '단일'로 사용할때 강제이동을 멈추고 제자리 유지가 되는 점
(평시체, 평샷체, 평봄체)
그리고 배트, 클로, 나이프, 윙대거 등등의 후딜을 캔슬하고, 후속 동작까지 완전히 끊어내서 바로 움직일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준다는 점에 있습니다
(평클체, 평배배배체, 평나체, 평윙체)
평타 캔슬도 똑같이 스킬 사이의 후딜을 없애고 부드러운 연계를 만들어 주지만
사용 할 스킬이 없어서 연계를 끝맺음 할 때도 평타를 사용해버리면 평 2타 (긴 채찍)가 나가면서 후딜이 생겨버립니다
(평윙평배배배 평 -> 후딜)
고로 평딜 상황에선
평-배배배-체이스 (피하고)
클로 - 체이스 (피하고)
와 같이 클로 / 배트 3타 후딜을 체이스로 끊어내서 이득을 보고
말뚝딜이 가능한 상황에선
평-배배배-평-나-평-메일
클-평-메일
처럼 체이스 사용 없이 바로 평타로 이어주면서 메일을 깔거나, 평타를 통해 다음 연계로 이어주면 되는거죠
굳이 말뚝딜이 가능한 상황에서도
평-배배배-'체'-평-나-평-봄
클-'체'-평-샷-평-브
와 같이 체이스를 섞어주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의미없는 키 하나 더 누르는 거죠
같은 배트와 클로, 같은 후딜 캔슬이지만 어떤 걸 눌러야 할지는 상황에 따라 쉴 새 없이 바뀝니다
또한 아무리 말뚝딜 상황이라고 해서 체이스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것도 아니죠
단일로 돌아있는 시미터, 봄, 샷건 등등을 위해 체이스도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상황에 대비 되어 있어야 해요
고점으로 갈수록 점점 더 심오해지는 직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