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딜캐릭터 골랐는데 무슨 극딜캐릭터 구조를 원하시면은 직업을 잘못고르신듯. 진지하게 딴직업 알아보세요.
그럼 로아하러 꺼지세요가 아니고,
본캐 고를때 그 직업 딜구조가 그냥 0순위 고려사항인데 마치 딜구조를 몰랐다는 듯이 행동하니 직업을 바꾸시는게 맞음.
무슨 구조가 잘못돼서 다같이 구조개선에 대해 입을모아 말하는것도 아니고, 님들이 그렇게나 싸잡아욕하는 섀86 기존 유저는 평딜직업으로서의 섀도어 잘만 즐깁니다.
2. 자동사출로 암메암메 찍-하고 나가는데, 너프는 안당한다?
2022년 겨울 쇼케이스 김창섭디렉터님께서 직접 언급하신 내부 데이터 기준
해당 영상 1:04:40 부터 보시면 됨
"특정스펙구간 솔플 평균 DPS인데요, · · · 유사한 스펙을 지닌 용사님들의, 보스별 DPS다."
→최근 주목받은 환산챌린지, 즉 최고점장인의 최고점기록은 밸패와 무관하며 그 직업 유저 평균이 중요함을 알 수있음. 이 데이터는 유저가 수집할 수 없고 메이플 운영진만이 알수있으므로 환산챌린지 결과를 두고 밸패가 무조건적으로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오류이고 섀도어가 평딜을 그렇게 침에도 불구하고 매우 약하다는 인식 또한 잘못
"각 직업들이 시뮬레이터와, 각각의 보스에서, 평균선에 근접한 정도가 각각 다른 것을 좀 알수있습니다"
→허수아비딜량과, 실전딜량의 차이점을 분명하게 인지하고 있으며, 허수아비로 밸패를 하는 게 아니라 실제 보스에서의 평균 유저 dps를 기준으로 밸패하고 있음을 명확하게 알려줌.
해당 그래프는 김창섭 디렉터님이 쇼케중 보여준 것으로, 각 A, B, C를 포함한 각 막대그래프는 각각 하나의 직업을 나타냄. 즉 그래프를 보아도 직업별로, 그 직업의 유저평균 DPS를 기준으로 패치를 하고있음을 알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