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나워에 납득이 안가는 부분이 다른직업은 항상 본체가 완전한 100%딜 비율을 가지고 있는 반면
나워는 본체와 익텐분신이 각각 딜 비율이 나눠져있음
여기서 말하는 딜비율은 딜의 세기가 아닌 순수 딜의 비율을 말하는거임
익텐으로 인한 타직업과 다른 나워의 딜비율 구조
즉
나워 본체만 생각하면 항상 익텐만큼 딜 비율이 빠져있는 미완성 상태라는거임 거기에 익텐이 있음으로써 나워는 100%딜이 완성되는 구조
이말은 익텐을 일반쉐파 적용하듯이 모든공격에 100% 적중시켜야만
타직업 처럼 본체100%딜 비율대로 넣을수있다는거임
하지만 실전에서는
쿨마다 재소환하는 시간,
보스 이동시 재소환하는 시간,
공격중 보스 이동으로 사거리를 벗어나는 상황,
공중에서 익텐 설치못함,
빈약한 기본사거리,
쿨이 밀리는 상황등
실력과 컨트롤로는 커버 못하는 필연적인 딜누수가 생김
이렇게 리스크가 큰 반면 리턴은 거의 없다 시피함
이런리스크를 지고 받은 장점인
분신과 위치바꾸는 블링크가 있다지만
위의 이유들로 항상 보스 근처에만 설치되어 제대로된 블링크 활용을 못함
그리고 또하나 익텐의 장점
본체가 보스를 공격할수 없는 상황, 때릴수없는 위치일때
사거리 제약없이 익텐으로 보스를 공격할수있다.
이렇게만 보면 좋음 하지만 거기엔 조건이있음
단, 익텐은 보스근처에 설치되어있어야하고, 그 딜은 본체딜이 빠진 개미만한 딜이라는거임
이러한 이유로 실전에선
검마2페 권능때 짤딜
카링3페 다른구역 짤딜 뿐임
이딴게 익텐이라는 족쇄에 묶인 대신 받는 리턴이라는거임
■그래서 생각한 익텐 개선안
본체에 익텐 쉐파 달아줘
1● 본체는 [본체+쉐도우서번트+익텐서번트] 달아줘서 상시 분신2개가 따라다니는 100딜 비율의 완전한 상태로 만든다
(쉐도우서번트를 쓰면 익텐서번트도 생기는 독립적인 구조)
2● 익텐은 기존대로 [최종뎀 85%분신] 설치되는 스킬이되 보스는 본체가 공격하면 익텐은 보스에 데미지를 줄수없다
하지만 본체가 공격못하고 익텐만 공격되면 익텐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익텐은 온오프 스킬로 변경)
(블링크 기능 그대로 블링크 쿨은 따로 적용)
이렇게 개선되면 생기는 장점
장점1
익텐의 족쇄를 벗어날수있다.
익텐분신이 일반쉐파처럼 따라다녀 더이상 재소환, 재설치, 사거리불편등에서 벗어나 본체가 온전한 100%딜 비율을 넣을수있다
장점2
기존처럼 보스를 본체가 공격할수없는 상황에
익텐으로 미약하지만 짤딜할수있다.
장점3
본체에도 익텐분신이 달려있고
설치되는 익텐이 따로있어 사냥 or 아즈모스 전투맵에서 몹세는걸 방지할수있다
장점4
공중에있는 보스도 래피드로 공격시 익텐딜까지 온전히 넣을수있다.
장점5
보스에서는 굳이 익텐을 보스 근처에 안세워놔도 딜적으로 상관없어서
블링크로 더욱 효율적으로 자유롭게 운용할수있다.
끝으로
이건 익텐만의 개선안으로
퀀터플 다수기화
래피드120초화
바이트 버프 패시브화등등 바랍니다.
글을 못쓰는관계로 누가 잘 정리해서 올려주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