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런스]
타수동일, 테섭 45.4조, 본섭 54.45조
대략 1.2배
다만 사일런스는 도미니언 레투다 등 서버렉에 따라 전분 차이가 날 수 있음
테섭 전분 x 최종뎀(1.2~1.25) = 668~696조, 전분 자료 기준 본섭 696조
=>결론: 허수딜은 유지거나 하향
전투 경험 개선 코멘트
엘리멘트 다크니스: 정상화, 만족
쿼드러플 스로우: 알빠노, 퀸터플 마나 소모량이나 좀 줄여주지
쉐도우 모멘텀: 편의성 개선(사실상 무의미, 그래도 만족)
도미니언: 정상화, 만족 (근데 이거 시퀀스에 넣으면 공격판정은 그대론가요?)
다크니스 이베이젼
-정상화, 만족(에테폼이 부럽긴함ㅅㅂ...)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쉐도우 쉬프트)
-기존엔 쿨뚝 제한의 역시너지와 정말 어센트도 쓰기 싫은 딸피가 남았을 때 익텐만 깔고 평딜로 페이즈 넘기고 극딜 시작함.. 하지만 이러면 나중 극딜 때 한 번은 무조건 리레 안에서 익텐 빌 때가 생겼었음, 보스 텔포 때마다 불러주는 과정을 안해도 됨, 하지만 익텐 가동률 감소로 인한 퀸터 횟수가 감소됨. 이는 어비셜 다크니스의 추가타 횟수 역시 감소되는 현상을 초래함. 하지만 이는 총딜량만 너프가 아니라면 크게 문제 될건 없는 부분
+얘 너무 못생겼어요 그냥 그림자로 바꿔주세요
++익텐이 약해서 쉐스 래피드가 약해진거 같은데 강화에 따른 익텐 퍼뎀 상승 or 쉐스, 래피드 퍼뎀 상승 둘 중 하나는 들어와야합니다.
쉐도우 스피어
-기존 58초 지속의 스킬을 20초 내로 털 수 있는(극, 준극 두 번) 스택형 스킬로 변경, 지속 시간도 줄이고 액티브형 준극(래피드 스로우)에서 버프형 준극으로 바뀐거라 만족...? 근데 이새끼 퍼뎀 왜이래됨? 허수기준 11퍼 나오던 놈이 7.5퍼로 너프 먹음... 과연 사라진 퍼뎀은 어디로 갔을까?
쉐도우 바이트
-그렇다 퍼뎀이 이 새끼한테 왔다.. 기존엔 최종뎀 갱신할 때만 사용해서 2퍼 대로 놀던 스킬이었는데 겜안분식 패치로 인해 10초마다 얘를 써야한다.... 뭐 후딜이 줄었다고 하지만 조작감 측면에선 마이너스가 될 수 밖에 없다.. 운영진이 억지로 딜 싸이클에 끼워넣으려고 애쓰는게 보임(어쩔 수 있나 조작감이나 잘 만져줬으면. 결국 고점은 캔슬이기에...)
래피드 스로우
-이왕 바꿔줄거 시원하게 바꿔주지 고정형 연타는 죽어도 안바꿔줬다. 2분화로 변경된건 매우 만족하지만 얘도 퍼뎀 너프 당했다. 아무리 두 번 쓰던거 한 번으로 줄여줬다한들 극딜기의 퍼뎀 하락은 뼈 아플 수 밖에 없다.. 사라진 퍼뎀은 어디로 갔을까???
시그너스 팔랑크스
-빙고 퍼뎀이 이 새끼한테 왔다. 60초 쿨을 가진 준극스킬로 바뀌어버렸다.. 15초 지속에 풀히트 하기에 매우 벅찬 스킬이다.. 점유율이 두 배 가량 늘었다. 족쇄 스킬이니까 제발 퍼뎀 그냥 깎아줘요
+아무리 생각해도 얘도 재설치 기능 생겼는데 오멘이 왜 패싱?
퀸터플 스로우
-다수기 변경은 만족.. 이거 빼고 다 불만족. 1 2타 비율 수정은 죽어도 안해줄거 같고 y축 개선은 왜 안해주는데? 2025년인데 이렇게 보수적인 스킬이 있나 싶을 정도로 타직업 주력기들은 눈부신 이펙트와 화려한 범위를 자랑하는데 왜 이 표도들은 20년 전에 머물러있는지 도저히 이해가 불가. 결국 안해주는 구나...
요약
-바이트, 팔랑크스 딜 상향
-퀸터플, 래피드, 쉐스, 어비셜 다크니스 딜 하향
-허수아비 딜량은 같거나 너프(안 쳐봐서 모르지만 실전딜은 상향일듯)
건의사항
-쉐스, 래피드 or 익스텐드 퍼뎀 상향, 팔랑크스(+바이트) 퍼뎀 하향
-퀸터플 y축 상향
-다크니스 오멘 압축 or 재설치, 스턴 맞아도 안 끊기게. 오멘은 진심으로 누락한 듯 보이네요(팔랑크스도 재설치되는 마당에..)
-사일런스 컷신 or 추가타 압축, 전투 경험 개선이라면서요 실전딜 개선이라면서요. 남들보다 5초 극딜 늦게 시작하는건 그대로입니다. 버프형 오리진인데 버프 다 빠진 깡오리진을 쓰는 직업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