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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표창 도적들 관통 표창에 대한 의견입니다.

아이콘 곰곰님
댓글: 1 개
조회: 278
2025-09-15 10:00:45
안녕하세요. 메이플 시작한 지 반년 조금 더 된 뉴비입니다.

팬텀이 주캐이고 표창 도적들은 부캐라서 잘 모르지만, 유튜브 보다 보니까 확실히 타격감 이상해서 생각난 점 적어봅니다.




테스트 서버 표창 도적들 다른 문제들도 있겠지만 가장 이상하게 느껴진 점은 표창의 관통입니다.

대충매체에서 다루는 표창들이 관통을 하는가?는 둘째치고
지금까지의 메이플 평타 투사체가 관통을 안 했어서 어색함이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원거리 투사체 직업들은 이미 평타와 상관 없는 별도의 이펙트를 사출하고 있고
특히 다수기의 경우 적 위치와 상관없이 직선 경로로 지나갑니다.
혹은 사출기마냥 각 대상마다 투사체가 생성되고요.

하지만 현재 표창도적들의 경우
다수기의 경우 다른 직업처럼 별도의 이펙트가 고정 경로로 날아가지만
단일기는 평타기반 이펙트가 목표 대상에게 박히는 방식입니다.

어찌보면 별도의 이펙트 없이 평타 이팩트의 재활용이지만
그 평타 자체가 이미 찰졌었고, 캐시 표창 등을 통해 원하는 데로 커스텀 가능한 게 특징이죠.



* 단일기의 다수기 기능추가가 꼭 필요한 지 여부는 제가 뉴비여서 잘 모르겠습니다.
체력바 뜨는 쫄 대동하는 엘리트 몹이나
썬데이 시, 어둠의 룬 발동시 3마리씩 나오는 엘몹이나
스펙 개구렸을 때 카오스피에르 분열했을 때, 핑크빈이나 자쿰 좀 불편하긴 했는데
스펙 오르니까 굳이...? 느낌이긴 합니다.
중수급 이상 보스들은 잘 모르겠네요.



테섭 표창의 문제는 이 이펙트와 매커니즘을 그대로 둔 채로 강제로 다수기로 만들면서 시작됐습니다.

얇은 경로를 가진 단일기기 때문에 범위가 좁고 되려 타격감이 증발했죠.

범위가 좁다보니 말은 다수기인데 직선 배치가 아니면 의미도 퇴색 될 거고요.
첫 짤이 그 예시입니다. 모바일로 작성 중이고 인벤이 오랜만이라 중간에 넣는 방법 모르겠어요




공격 범위 내 각 대상마다 이펙트가 따로 발생사출 되게 개선 된다면 타격감은 살아나겠지만 가시성 문제가 발생할 거고요.




그래서 튕기게 패치되면 어떨까 싶습니다.
첨부 두번째 이미지입니다.

마구 튕겨서 범위 밖 적을 공격하거나 A-B-A 식으로 같은 대상이 여러번 맞게 되면 안 되니
스킬 사용 순간 범위 내에서 대상 및 튕기는 순서는 미리 정해져야 할 거 같고요.

이미지는 보스 우선 타겟 후 가까운 적부터 차례대로로 해놨는데
가까운 적 순서로 튕겨도 애초에 단일대상이 주 목적인 기술이라 별 상관 없을 것 같아요.




추가로...

나로 스프래드스로우 경우
마지막 이미지처럼 경로를 마치는 시점까지 명중하지 못 하면 메인 공격 대상에 튕기게 하면
뽀뽀딜 문제도 꽤 해결 될 것 같습니다.

스킬 이름에 맞는 컨셉을 유지하면서 말이죠.






Lv79 곰곰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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