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어가 너프가 필요할 정도로 강했는지는 몹시 의문입니다만
혹여 그렇다고 하면 너프를 할 수도 있겠죠
그렇지만 전투 경험 개선은 제대로 이루어져야 할 것 아닙니까?
딜레이 4% 감소는 뭐 장난하자는 겁니까?
패치 노트 안 읽었다가는 패치했는지도 모르겠네요
유틸적인 패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우선 패치 목록의 무스펠 하임
이 스킬이 뭐 느려터져서 패턴 보고도 못 피하는
그런 스킬이 아닙니다
앞선 연계 캔슬 중 급히 피해야 할 때 사용이 불가능한 게 문제죠
캔슬 발동 가능, 그 경우 쿨타임 추가라면 또 모를까
딜레이 감소가 무슨 의미가 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도대체 무적기는 왜 유기하는 겁니까?
거의 전직업이 딸깍 무적기 다 가지게 된 이 시점에서도
섀도어는 주력기 6대를 하나의 적에게 누적해 맞춰둔 후에만
다시금 주력기를 사용 후 연계해야만 쓸 수 있고
5차 딜지분 1위 스킬이라 생존용으로 쓸 수도 없는
절개 하나 뿐인데다
그나마도 조건 다 지켜도 보스가 무적 상태면 쓰지도 못하는
절개가 그렇게나 개사기적이라서, 다른 무적기가 있으면
밸런스 상 섀도어가 크게 OP가 된다고 보시는 건가요?
절개 얘기 나왔으니 말인데
이 스킬 신캐릭 같았으면
블러디파킷(보스 모드) 상태면 딸깍으로 보스 절개 나가고
픽파킷(일반 모드) 상태면 사냥 절개 나갔을 거 아닙니까?
언제까지 이 조건부 덕지덕지에 강제이동까지 달려서
엉망진창이라 무적 달아놓은 스킬의
수많은 불편한 점은 모른 척 하고
여기 무적 있으니 유틸은 아몰랑 하려는 겁니까?
연막탄 재설치도 그렇습니다
그냥 여타 스킬들처럼 맵 전체 적용하면 큰일이라도 납니까?
왜 굳이 불편하고 딜로스가 날 수밖에 없는 방식이어야 합니까?
스킬시퀀스 잘 만들어놓고서
재설치 하자고 연막탄 스킬을 따로 빼놔야만 하는 건가요?
배오섀도 시퀀스 등록이야 당연한 거였고
사망 시 증발하는 문제라든지
사용 시 자동으로 다크사이트 진입이라든지
편의적인 측면에선 얼마든지 고쳐줄 게 있잖아요
멸귀참영진도 시퀀스에 들어가면 안 될 이유가 뭔지 모르겠고요
장황하게 썼습니다만
결론적으로 이번 패치를 통해서
전투경험이 개선되는 건 극히 미미하고
이유도 모를 너프만 잔뜩 하겠다는 건데
고작 이걸 하려고 섀도어 유저들에게 3개월 간
'기다려' 하신 건지 정말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