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군직업윗점프 후 이동 가능비고 / 관련 스킬
전사 | 히어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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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팔라딘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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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나이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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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울마스터 | ⭕ (스킬 연계) | 솔루나 슬래시 2회 / 5초, 러스터 차지 2회 / 45초 |
| 미하일 | ⭕ | 스킬 윗점 |
| 아란 | ⭕ | 스킬 윗점 |
| 블래스터 | ⭕ | 스킬 윗점 |
| 데몬 | 글라이딩 | 점프 후 활공 |
| 카이저 | ❌ | 변신 후 텔레포트 가능 |
| 아델 | ⭕ (스킬 연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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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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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로 | ⭕ (스킬 연계) | 버스터 스텝 사용 가능 |
궁수 | 보우마스터 | ⭕ (스킬 연계) | 리트리트 샷 – 공중 체공 |
| 신궁 | ⭕ (스킬 연계) | 리트리트 샷 – 공중 체공 |
| 패스파인더 | ⭕ (스킬 연계) | 카디널 트랜지션 최대 5회 / 7초 |
| 윈드브레이커 | ⭕ (스킬 연계) | 윈드 워크 |
| 메르세데스 | ⭕ (스킬 연계) | 스피릿 이스케이프 (6초) – 시전 중 사용 가능 |
| 와일드헌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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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인 | ⭕ (스킬 연계) | 쉐도우 스텝 (7초) |
마법사 | 플레임위자드 | ❌ | |
| 키네시스 | ⭕ | 기본 가능 |
| 라라 | ⭕ | 기본 가능 |
도적 | 나이트로드 | ⭕ | 스킬 윗점 |
| 섀도어 | ❌ | |
| 듀얼블레이드 | ⭕ (스킬 연계) | 블레이드 어센션 후 이동 가능 |
| 나이트워커 | ⭕ | 기본 가능 |
| 제논 | ❓ | 다이아그널 체이스 실사용 여부 불확실 |
| 카데나 | ❓ | 확인 필요 |
| 칼리 | ⭕ (스킬 연계) | 보이드 러쉬 최대 3회 / 5초 |
| 호영 | ⭕ (스킬 연계) | 근두운 |
해적 | 바이퍼 | ❓ | 확인 필요 |
| 캡틴 | 글라이딩 | 활공 가능 |
| 캐논슈터 | ⭕ | 기본 가능 |
| 스트라이커 | ❓ | 뇌성? 불확실 불가능한걸로 보임 |
| 은월 | ⭕ (스킬 연계) | 후방 이동 가능 |
| 메카닉 | ⭕ (스킬 연계) | 윗점 후 대시 가능 (스킬명 불명) |
| 엔젤릭버스터 | ❌ | |
| 아크 | ⭕ (변신 후) | 변신 상태 시 이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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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직업들은 교차 검증이 필요합니다 (카데나, 바이퍼, 스트라이커, 제논)
소울마스터 - 솔루나 슬래시로 활용이 가능
러스터 차지는 실사용에서 효율이 떨어짐 (무적기, 45초)
데몬/캡틴 - 불가능하나 글라이딩 보유
카이저 - 인간 폼에서는 불가능 변신 후 텔레포트 사용 가능
제논 - 다이아그널 체이스 스킬과 활용이 가능하지만 실사용이 가능한지 잘 모르겠음
실사용 기준으로 윗점 후 패턴을 피하거나 대처를 할 수있는 방법이
팬텀은 파이널 컷, 마크 오브 팬텀 그리고 리프트 브레이크인데
파이널 컷은 쿨이 긴 점
마크 오브 팬텀과 리프트 브레이크는 대부분 평딜로 사용하며 쿨이 긴 점
온전하게 활용 하기 어렵습니다.
대부분 직업들이 윗점 후 더블점프가 가능하지는 않지만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스킬 연계가 보유 중이므로
팬텀도 충분히 이 사안에 대해서 개선 패치를 받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엔젤릭버스터도 팬텀과 비슷한 상황인데요
소울 레조넌스라는 무적 및 공중 체공 스킬이 있지만
쿨이 파이널 컷과 비슷하고 상시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본인 부캐 + 유니온 캐릭터로 확인을 하였고
정확하지 않다는 점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주셨음 합니다.
다른 직업 분들이 우연히 이 글을 보시다 잘못된 점이 있다면 미리 사과를 드리고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