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내댓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나이트로드] 이번챌섭 나로 키우면서 느낀점..

으악키윽
댓글: 5 개
조회: 947
추천: 9
2026-01-10 22:58:30
일단 저는 닼나가 본캐입니다. 닼나처럼 편한거 하다가 와서 그런가 나로해보니 역체감이 너무 심해서 방금도 하드스우 잡다가 처음으로 키보드 부술뻔했네요. 일단 271에 2천만까지 찍으면서 느낀점 적어봅니다.
1. 평타하면서 무빙이 안된다.
평타중에 공격이 날라오면 공격을 멈추고 피하느라 딜로스가 생깁니다. 딜구조상 평타딜이 지배적인 나로입장에서는 중간중간에 딜호흡이 끊기는것이 치명적이진 않지만 영 불쾌합니다.  특히 120초 + 오리진켰는데 내 발밑에 데미안 검박히거나 스우 빨간오줌 3연발 들어오면 진짜 눈물납니다.

2. 평타 후딜이 너무 심하다.
닼나평타는 후딜이 그렇게 심하지 않아서 그런가 그냥 평타키 꾹 누르다가 공격 날라오는거 본 뒤에 돌진키 눌러도 피해졌는데 나로는 표창던질때 후딜레이가 너무 심해서 공격 날라오는거 알고 돌진키 선제적으로 눌러도 후딜때문에 움직이지 않아서 결국 공격에 맞게됩니다.. 나중에 진힐라 빨간실이나 세렌 평타 눈치보면서 피해야할거 생각하면 벌써 스트레스네요.

3. 오리진 지속시간이 너무 길다.
처음에는 그냥 긴게 좋은건줄알고 개꿀이라 생각했는데 아니었습니다. 극딜은 리레때 모두 박아넣어야지 딜효율이 제일 좋고 최근에도 전체적으로 120초 주기로 쿨타임을 단일화 시키는 등 120초 리레 극딜 메타가 중점인 시대에 궁 지속시간이 60초인건 너무 시대에 뒤쳐집니다. 지속시간을 20초 전후로 짧게 만들고 대신 dps를 높이면 딜량 개선에 도움이 될텐데 아쉽네요. 

4. 점프가 joat다.
수직점프가 기본적으로 점프력이 낮아서 애매하게 높은 발판은 로프를 강요합니다. 뭐 한번 점프한뒤에 리프점프 쓰면 조금이나마 점프력이 더 높지만 그렇게까지 하면서 높이 올라가야하나 싶습니다.. 그리고 리프 한 뒤에 앞점하기전에 빙글빙글 도느라 묘하게 딜레이 있는것도 불편합니다.

5. 생존력이 낮다.
평타 후딜레이 + 점프기동 불편 + 기초적인 무적기 말고 생존기없음. 이 합쳐져서 보스를 딜찍누 하기 전에는 빡세게 평타딜도 넣으면서 날라오는스킬 다피해야하는게 보스돌이의 큰 피로를 유발합니다.

6. 평딜을 잘넣어도 딜량이 뭐지? 싶다.
위의 단점들을 모두 극복하고 정말 성실하게 딜 다넣어도 다른직업들에 비해서 딜량이 앞서나가지 않고 오히려 뒤쳐지는 느낌이 듭니다. 챌섭 시즌2때는 렌을 키웠고 전투력 2천만쯤 될때면 이미 하드스우는 격파하고 진힐라 노말까지 돌리고 있었는데 아직도 하드스우랑 영혼의 맞다이를 하는게 현타가옵니다.. 심지어 본섭의 1500만 와헌은 2천만 나로보다 더 빠르고 쾌적하게 하드스우를 잡아서 역체감을 더욱 느낍니다. 물론 유니온, 아티팩트, 링크스킬 등등 본섭의 장점이 있긴 하겠지만 그래도 전투력이 500이 높고 챌섭나름의 버프까지 있는데 이정도 차이는 좀 아닌거같습니다.

물론 위에 적은 단점들이 제가 아직 나로라는 직업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컨트롤도 아직 미숙해서 극복을 못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제까지 키웠던 본캐 및 부캐들에게 느껴보지 못했던 불쾌함이기에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한지 궁금해서 글 남겨봅니다... 결론은 나로 상향좀 해주세요..

Lv5 으악키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