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릿파티로 말이 많은건 알겠는데 조금만 이성적으로 생각해보자.
그리고 장문충이라 미안해, 맨밑에 요약 있으니까 그것만 읽어도 돼.
이번 패치노트인데, 저 빨간 밑줄을 풀이하면 이거야
"헤드샷을 너프 안시키면 너희는 보스딜이 너무 오밸임"
운영진이 이렇게 오피셜을 박았는데 점유율 그리 나오지도 않는 퍼뎀높은 무적기인 '데드아이를 대신 너프해라' 라고 말하면 들어줄 리가 없어. 헤드샷을 안깎을거면 트리거나 어썰트를 깎겠지? 결국 보스 딜 측면에서는 점유율 높은 스킬을 하나 내주는게 당연한거고 그게 헤드샷이었을 뿐인거야. 그리고 전투성능은 소폭 증가라는데 왜 싫어함?
첨언하자면 6차 전직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고, 5차 스킬이 어빌 재사용 영향을 안받는데 6차도 당연히 안받을 가능성이 높아. 결국 재보상은 보재상으로 돌리게 되어있어. 헤드샷 뽕에 취하지 말고 멀리 좀 보자 친구들아.
그리고 디그니티 깎자는 친구들아, 디그니티는 설치기 제외한 모든 스킬에 터지는 파택인데, 얘는 6차 7차가 나와도 계속 점유율 먹어주는 효자스킬이야. 이걸 도대체 왜 깎자고 해?
참고로 나도 어빌 재보상이라 본섭 들어오는거 보고 굴려야함ㅋㅋ
헤드샷 처리하면 불만이 나오는 곳이 사냥이지? 내가 오디움 아래쪽은 잘 모르겠는데 오디움은 맵이 너무 넓어서 필연적으로 적재적소에 설치기를 깔고 남은 부분을 발로 뛰어다니면서 사냥해야 해. 이 말인 즉슨 근본적으로 광역기 대충 굴려가면서 하는 날먹사냥은 불가능하단거고, 불파 지속시간 감소는 피로도가 아주 약간 늘어날 뿐 큰 변화는 없다 이거야. 불파 서버렉 꿀빨고 3젠 잡던게 2젠밖에 못잡는 정도
세르니움 이후에서 사냥해본 사람들은 다 겪었겠지만 세르니움부터는 시즈봄버, 배틀쉽봄버가 아케인리버 지역만큼 효용이 안나와. 이건 설치기의 높은 원킬컷이 문제야. 리마 이전 자료이긴 한데 와발을 기준으로 스킬 원킬컷 줄세우기 했을 때 저 아이들은 그냥 바닥에서 놀았어. 나제불님님님 블로그에 아직 남아있을지 모르겠다. 너희들이 세르니움 이후에서도 마릿수가 보장되길 원한다면 얘네한테 일몹뎀을 달라고 해. 난 불파 지속시간 줄여주고 설치기에 일몹뎀 준다하면 쌍수들고 환영임.
추가로 희대의 개쓰레기스킬 '스트레인지 봄'을 꽤 괜찮은 광역기로 바꿔달라고 하는 것도 좋은 의견이긴 한데 일주일 이내에 이걸 바꿔줄 가능성은 없음. 다만 건의하는 건 좋다고 생각함. 백날천날 건의하면 언젠간 바꿔주겠지? 제발
요약
1. 불파 성능이 개떡상해서 헤드샷 너프는 필연적임(헤드샷이 아니라면 트리거나 어썰트였을수도 있음)
2. 헤드샷 대신 데드아이 퍼뎀 내주는건 현실성이 없음
3. 나도 어빌 다시 굴릴 각 나옴
4. 사냥 개선을 원하는거면 봄버랑 시즈에 일몹뎀 붙여서 원킬컷 낮추는게 현실적임
5. 번외로 쓰레기 스킬인 스봄은 개선좀 받아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