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슈가 가진 극딜사이클 중 dpm1순위대로 캐슈딜을 항상 뽑아넣을 수 있는 컨보유자는 당연히 90초로 리윂 돌리는게 맞지
보스들을 마치 허수아비 치듯 할 수 있다면 그게맞음.
덧셈뺄셈만 할줄알면 그걸모르는 모지리는 없음.
근데 자기손이 그걸 잘 못한다? 그럼 90초로 돌리지말고 120초로 제발해보셈. 그럼 이번패치로인해 클타임 무조건 줄어듬.
캐슈는 극딜 안정성이 다른 모든 직업들에비해 매우 떨어지는 개똥직업임. 내가 나름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이유는 전캐릭은 아니지만 20개정도 다른 직업의 보스돌이를 하고 있음. 그런데 나에게 가장 익숙한 캐슈가 극딜안정성이 매우 떨어진다는걸 느꼈음. 개빡침.
여전히 듀블이나 닼나, 그 외 많은 직업들과는 반대로 코앞에있는 보스에게는 극딜을 넣지 못하며 윈브의 바람처럼 코코볼은 보스를 추적하는 것도 아니고, 키네의 무빙매터처럼 코코볼의 방향을 조종할 수 있는 것도 아님.
바인드 없이 코코볼 3개를 날리거나 90초 극딜타임 지연을 겪었던 패턴들.
스우 : 보라구체, 순간이동
데미안 : 노란구체, 순간이동, 돌진,
슬라임 : 밀격, 순간이동
루시드 : 1페는 몰라도 2페 때 바인드 없이 풀딜을 넣는다? 말도안됨. 코코볼 3개 날릴때가 더많을듯.
윌 : 괴랄한 순간이동, 순간이동을 예상하고 던지면 꼭 순간이동 안함
더스크: 극딜중 미스구체피격,
듄켈 : 점프순간이동, 돌진, 괴랄한 똥피하기패턴, 수많은 소환수들의 공격으로 90초 밀림
진힐라 : 순간이동, 바인드
세렌 : 스몽, 미스, 돌진, 바인드
칼로스 :찍기, 순간이동, 밀격
그냥 다들 아는 내용 적어봤음. 당연히 캐슈를 오래한 사람들은 우습게 여기는 패턴들일수도 있음. 말하고자하는 건 하드보스들 대부분이 캐슈가 바인드 없이 극딜을 넣었을 때 부정적인 경험을 제공할만한 패턴들을 보유했다는 것임. 하지만 이 모든 패턴들이 이번패치120초 제네무적,엔버 60초로 해결됨.
지난주 하드세렌 솔플은 나의 두번째 솔플이었고 이번주는 세번째 솔플이었음. 이 말은 아직 나에겐 하드세렌 솔플이 어렵고 패턴에 대해 익숙치 않다는 뜻임. 두 솔플의 시간차가 거의 6~7분차이가 났는데 내가 더 중요하게 느낀건 이 세렌의 난이도 체감이 매우매우매우내려갔다는 것임. 보스가 아무리 발광을 해도 내 극딜타임에 내극딜을 방해받지 않고 바인드와 제네 무적으로 온전하게 넣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큰 장점이었음.
결론
이번패치로 캐슈가 갓직업이 됐다?ㄴㄴ
이번패치로 캐슈의 극딜안정성이 올라갔고 보스체감난이도가 떨어졌으며 컨이 부족한사람에게는 씹상향이다?ㅇㅇ
논리적 반박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