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은월] 은월 5차 코어 강화 가이드

아이콘 은마
댓글: 4 개
조회: 4727
추천: 7
2024-02-07 12:17:22
6차 전직 (Lv.260) 이후 코어칸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 2중 3코의 코어 강화 방식을 유지하던 은월은 코어칸이 남아서 쓸만한 류의 스킬을 넣거나 공용 스킬들을 넣는 등의 코어칸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쓸만한 하이퍼 바디, 쓸만한 미스틱 도어 등 의미 없는 코어의 패시브 능력치 때문에 활용하는 방식보다는 어쩌면 코어 강화 방식을 달리해서 조금 더 효율이 나올 수 있다는 것도 알려드리고, 최근 은월의 상향으로 인한 신규 유입분들을 위한 참고자료를 만들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은월의 기존 강화 방식인 2중 3코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 2중 3코
총 5개의 스킬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필수적으로 강화하는 스킬은 60레벨, 선택적으로 강화하는 스킬은 30레벨을 찍게되는 강화 방식입니다.
물론, 주보용 2중 2코로 코어 갯수는 극단적으로 줄일 수 있지만, 본캐의 경우 사냥도 동반해야하기 때문에 4개의 스킬이 필수로 강화가 됩니다.
따라서 4개의 스킬을 2코어로 풀강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2중 2코, 2중 4코의 강화 방식에서 약간 틀어서 강화하게 됩니다.

필수적으로 강화하는 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4차 스킬 -  폭류권
4차 스킬 -  귀참
2차 스킬 -  여우령
3차 스킬 -  소혼 장막

선택적으로 강화하는 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이퍼 스킬 -  정령의 화신
4차 스킬 -  사혼 각인

정령의 화신은 사냥, 보스 모두 어느정도의 이득을 챙기는 스킬이고, 사혼각인은 보스에서 사용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보통 정령의 화신을 강화합니다.
하지만 사혼각인이 있는 유효코어가 먼저떠서 그걸 사용하고 싶다면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코어는 2중 4코입니다.
- 2중 4코
총 6개의 스킬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모든 스킬이 60레벨을 찍습니다.
유효코어를 찾으려면 3개의 스킬이 모두 같은 2개의 코어를 찾으셔야합니다.

강화하는 코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4차 스킬 -  폭류권
4차 스킬 -  귀참
2차 스킬 -  여우령
3차 스킬 -  소혼 장막
4차 스킬 -  사혼각인
하이퍼 스킬 -  정령의 화신

약간의 변형으로 사혼각인이나 정령의 화신 같은 기존 2중 3코에서 선택적으로 강화한 스킬 중 하나는 30레벨을 유지를 하고,  파쇄철조나  속박술,  분혼격참,  통백권을 30레벨로 올려주는 분도 계십니다. (취향 차이)

- 이외의 강화 방식 (2중 5코 ~ 2중 6코)
해당 강화 방식 이외에도 공용 스킬들을 줄이고, 코어 갯수를 늘려서 정령 집속에서의 데미지 극대화를 노리시는 분도 계십니다.
위에서 말한 통백권 이외에도 파력권을 강화하시는 분도 계실 정도라 이거는 취향차이라고 생각됩니다

2중 3코의 경우 를 60레벨, 을 30레벨까지,
2중 4코의 경우  를 60레벨을 찍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이 이후부터는 은월이 '직접' 사용하는 스킬이 되게 적은 편이라 추천이라기엔 애매합니다.
여기서부터는 6차 강화를 끝내거나 어느정도 진행한 정령 집속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향이기 때문에 보통 유저들은 2중 4코 선에서 마무리하고, 쓸만한 류의 스킬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2중 5코         
2중 5코는 7개의 스킬을 60레벨을 찍고, 한 개를 30레벨로 남길 수 있는데 아래같은 예시처럼 구성할 수 있겠죠

정령 집속에서 등장하는 스킬 중 그나마 센 통백권을 추가적으로 강화하고, 마지막 한 슬롯에 아무 스킬 하나 하시면 됩니다.

- 2중 6코
2중 6코는 또 9개가 60레벨이 되는데, 아래처럼 구성할 수 있습니다.

2중 4코에서 좀 더 깊이 들어간 방식인데
예시대로 하시면 5코어, 6코어 빼면 그냥 2중 4코에요
따라서 이미 2중 4코이신 분들 중에 바꾸고 싶으신 분들은 추가적으로 2개만 더 뽑으면 됩니다.
2중 6코는 9개가 만렙이 되기 때문에  통백권에 이어  파력권을 강화하고,  파쇄철조나  속박술,  분혼 격참을 강화하셔도 됩니다.

- 2중 5코, 2중 6코 비추하는 이유
제가 2중 5코, 2중 6코를 딱히 권해드리지 않는 이유는 통백권, 파력권을 강화한다고 소혼장막, 귀참 마스터리 코어를 뚫은 급의 차이가 나는 것도 아니고, 파쇄철조, 분혼 격참, 속박술은 디버프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게 데미지가 늘어나봤자 사용 기존에 비해 드라마틱하게 점유율이 상승하는 것도 아닙니다. 더군다나 속박술, 분혼격참은 정령 집속에서 발동도 안되고요.

그러면 사혼 각인도 디버프 목적인데 왜 하는거냐 라고 물으실 수 있는데, 사혼각인 우선 DoT(Damage over Time) 데미지로, 누적딜이 들어가고 이게 다른 스킬(속박,분혼)에 비해 센 편입니다. 도트딜 포함 총퍼뎀이 5,850%입니다. (속박술 = 2100%, 분혼 = 2000%) 또한, 정령 집속에서 나온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럼 정령 집속에서 나오는 '파쇄철조'는 왜 후순위냐?
일단 사혼각인처럼 도트데미지가 없구요, 퍼뎀이 너무 낮습니다. (코강 보정 받아도 애매함)
스킬이 3개가 나뉘어져 있어서 정령 집속을 목적으로 할 거면 3개 다 강화하지 않는 이상 의미가 없습니다. 이래서 그냥 주로 사용하는거만 강화하셔도 무방하지만, 그렇다고 데미지 상승을 기대하긴 힘듭니다. (60초에 한 번에서 두 번 사용하는 스킬이라 강화를 굳이 할 필요가 없음)

이 때문에 2중 4코에 비해 메리트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딱히 권해드릴 정도의 효율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고
진짜 2중 5코, 2중 6코를 해야하는데 어느 스킬을 써야 좋을지 묻는다면
저는  이렇게 강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중 6코 한자리는 원하는거)

요약
1. 기존 2중 3코 유저는 2중 3코 유지 or 2중 4코로 변경해도 좋음
2. 신규 유입 본캐 은월은 2중 4코 추천 
3. 6차 정집 강화를 끝낸 고자본 중에 2중 5코 ~ 2중 6코를 생각한다면 해도 되지만, 드라마틱한 데미지 상승을 기대하긴 힘듦. 코어칸 부족으로 스킬 스위칭을 해야하고, 정집 강화를 끝낼 정도의 자본이면 애초에 쓸만한류 스킬이 만렙이거나 거의 만렙이기 때문에 이 스킬들의 패시브 효과를 뛰어넘긴 힘들다. 그래도 한다면 의미가 없진 않음 





Lv65 은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