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같은 설치기 직업은 시퀀스에서 너무 부당한 대우를 받습니다
캡틴이나 호영 등과 같은 설치기 직업들은 설치기류 스킬들의 딜 비중이 어느 정도 있는데 반해 쿨타임을 지속적으로 의식하며 플레이 해야 하기 때문에 편의성 면에서 하자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타 직업들도 많은 버프들을 써야하는 경우가 많기에 그냥 참고 넘어간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시퀀스 패치의 경우 버프들을 아주 빠른 속도로 사용 가능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캡틴도 소환수를 제외하고도 버프가 많은 직업에 속하기에 어느정도 수혜는 있습니다.
다만, 타 직업들은 전투 준비가 아주 깔끔하게 원 키에 이루어지는데 캡틴같은 설치 직업들은 그렇지 못한 상황입니다.
가령, 캡틴의 [배틀쉽 봄버]와 [시즈 봄버]는 60초의 지속시간을 가진 소환수 스킬입니다.
때문에 캡틴의 딜링 사이클인 90초와 맞지 않아 설치 시간을 지속적으로 신경쓰면서 소환유지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이 스킬이 다른 편의성이 좋냐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사인오브봄바드] 때문에 폭격위치가 엇나가면 아예 딜링이 되지도 않기에 폭격 위치도 신경써줘야 합니다.
근데 이 설치기 스킬의 딜 비중도 높은 편이기에 신경을 안쓸 수도 없습니다.
근데 그래서 이런 설치 스킬들의 풀히트가 이루어진다고 해서 딜량이 전체 직업 최상위권이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캡틴이 유저들로부터 난잡하고 신경쓸게 많아서 기피됐던 것입니다.
운영진 분들이 업데이트 하신 이번 시퀀스 기능의 주요 목적은 그동안 누적되었던 메이플 스킬량으로 인해 눌러야 할 키가 많아졌기에 보스경험에서의 불편한 딜레이들을 줄여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도에서 캡틴 또한 여태 있던 보스 경험에서의 불편한 딜레이들을 개선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며, 설치기 스킬들 또한 시퀀스에 들어가야 마땅하다고 봅니다.
(번외로 '배틀쉽봄버'는 한 타이밍에 두 번 눌러야 되는 스킬이기에 한 번 클릭만으로 두 배가 전부 소환되는 기능이 추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 버프류들만 해당된다기엔 보우마스터의 [피닉스], 패스파인더의 [레이븐] 같은 소환수 스킬도 시퀀스에 들어가고,
땅에서만 쓸 수 있는 스킬들을 배제하자기엔 [파이렛플래그]같은 스킬도 땅에 붙어있는 조건으로 시퀀스를 사용 가능한걸요.
심지어 파이렛플래그는 버프류보단 설치기에 더 가까운 모양새라고 보이기까지 합니다.
이런 점들을 헤아려서 운영진 분들께서 건의사항은 수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에는 이런 내용과 더불어 캡틴의 개선 건의안을 함께 첨부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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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컨티뉴얼 에이밍 [공격판정 삭제], [최종데미지 버프 패시브화]
- 극딜 타이밍에 어긋나게 발동하는 일격필살&컨티링 문제 해결
- 어차피 캡틴은 스공이 스펙에 비해 낮은 편이라 공용스킬 데미지 문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움
2. 스트레인지 봄VI에 [파이널어택 패시브효과] 생성 (썬콜의 블리자드/캐슈의 미니캐논볼과 같은 방향으로)
- 6차가 되어서도 사냥 보스 어디에도 쓰이지 않는 스트레인지 봄의 사용 활성화
- 쿨타임을 30초나 45초로 늘려서라도 자동사용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6차까지 스킬 만들어주는 의의가 있으며 화약이라는 캡틴 이미지와 캡틴 딜링구조에 큰 도움 (스트레인지 봄의 좋은 스킬 이펙트 사장 가능성 방지)
- 화약스킬이므로 [헤드샷, 래피드파이어, 데스트리거, 데드아이, 불릿파티] 스킬 사용 시 스트레인지 봄VI 자동 사용 방향성
3. N회차시 강화헤드샷으로 변경 요구 (세 번에 한 번씩 강화 헤드샷)
- 새로 나온 6차 헤드샷VI은 15초 쿨의 강화헤드샷이 아니면 여전히 단일 타겟팅이기에 보스에서 불쾌함 유발 가능성 농후
- 재사용 어빌리티로 인해 강화헤드샷과 일반 헤드샷의 쿨이 따로노는 문제가 발생 (강화헤드샷이 쿨이 돌아왔으나 일반헤드샷 쿨이라 사용 못하는 경우)
- 세 번에 한 번씩 강화 헤드샷이 나가도록 순번 고정
4. 사인오브 봄바드VI 폭격 관련 소환수 봄버 위치에 따른 조건부 미폭격 문제 해결
- 레헬른 악몽의 탑과 같은 지형에서 사인오브 봄바드가 설치되어 있는 층의 위층에 소환수봄버들을 설치하면 봄바드 폭격이 이루어지지 않음
- X축 Y축 상관없이 동일한 거리 내에서 소환수 봄버가 사인오브봄바드VI
'근처에' 존재할 경우 폭격이 이루어지도록 수정
5. 배틀쉽 봄버 2 대 연속 소환 모드 생성
- 배틀쉽 봄버는 보스 시 연속 두 번을 눌러야 전부 소환이 되는 불편함 보유
- 모드를 신설하여 바로 배틀쉽 봄버 2 대가 한 번에 소환되도록 시정
긍정적인 고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