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체급이 약해서 문제인데 구조 및 체급 개선을 가장 확실하게 할 수 있다고 보거든요.
하울링 3분화에서 얻을 수 있는 기대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리레 효율 증가
당연한 얘기입니다. 제 기준으로 리4 뎀뻥 41.15퍼, 윂4 뎀뻥 21.45퍼인데, 하울링 543,776퍼에서 리레와 웨펖의 차이인 0.197배만큼 (=107,123%) 딜량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옵드 및 엔버링크 가동률 증가
현재 옵드 및 엔버링크를 하울링 피스트에 맞춰 쓰고 있기에 60초 쿨타임의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90초마다 한 번씩 사용하는 케이스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하울링이 180으로 바뀐다면 옵드 및 엔버링크를 기존 쿨타임으로 운용할 수 있기에 가동률이 상승하면서 생기는 딜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라이트닝 폼(80초) 및 스티뮬레이트(90초)의 지속시간이 옵드 및 엔버링크의 쿨보다 길기에 2번째 사용할 옵드 및 엔버링크의 효율 또한 같이 상승하게 됩니다.
사실 준극 쿨 밀리는 건 쿨뚝 안끼는 준극딜 직업들이 다 겪는 고충이긴 한데 바이퍼는 유독 심한 거 같음 역시너지가 너무너무 심하게 나
요즘 칼리 에반 캡틴 닼나 같은 평딜 극딜 밸런스형 캐릭도 많은 마당에 바이퍼는 평딜 극딜 사이에서 정체성도 애매하고 단순히 체급 문제는 아닌 거 같고 개븅딱 구조의 하울링피스트가 제일 크게 작용하는 거 같음
닼나 메르는 준극 스킬이 없고 칼리 에반은 준극이 설치기라서 평딜에 방해가 안되며 캡틴은 넥타 설치기, 불릿파티 시전 중 엎드리기 가능해서 준극 부담이 별로 없음 요런 타 3분 직업들이랑 비교해볼때 암만 생각해도 하울링피스트가 만악의 근원 같아 3분화하면 가장 쉽게 해결 가능하고 3분화가 싫으면 리워크라도 해야 한다고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