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초뚝 기준으로 40초동안 사용한 귀참 입니다.
진귀참8회 , 귀참 58회입니다
좌우 귀참캔입니다 후방이동마다 방향전환 했습니다
사이클은 진귀(후)귀귀귀(후)귀귀귀(후)귀귀 입니다
진귀참8번 , 귀참 68회입니다
앞점캔입니다
일반적으로 보스에서 이용하며
앞으로 더블점프 귀참 후방이동 을 반복하는 겁니다
상황에 따라선 거리 조절을 위해 그냥 점프 후방을 할때도 있습니다
예시 영상입니다
진귀참8에 상황따라 귀참이 58~65정도로 나옵니다
마지막 벽캔입니다.
진귀참 8회 , 귀참 71회입니다
최종 요약입니다. 40초 기준 모두 진귀참은 8회입니다
- 귀참꾹 - 귀참58회
- 좌우귀참캔 - 귀참68회
- 벽캔 - 귀참71회
- 앞점캔 - 귀참 58~65회
현실적으로 보스에서 사용하는 캔슬은 앞점캔이고
좌우귀참캔은 방향 전환이 자주 씹히는 리스크가 있어 사용하기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벽캔을 할 때 저는 귀참을 세 번마다 후방이동으로 캔슬을 합니다.
왜 그러는지 여쭤보신 분이 계셔서 그 이유는 설명드리면 키가 자주 씹히기 쉽기 때문입니다
귀참의 딜레이는 470ms , 후방이동의 재사용 딜레이는 1000ms 입니다
흔히 알려져 있는 귀(후)귀귀(후)를 했을떄 잘 되지 않는 이유는 첫 귀참을 캔슬후
두번쨰 캔슬을 시전할떄 , 앞에서 사용한 귀참2번의 딜레이는 940ms이라 후방이동을 빠르게 누르는경우 후방이동을 사용가능하기까지 60ms의 딜레이가 남아있기 때문에 키가 씹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즉 최적의 캔슬을 하려면 후방 캔슬을 할떄마다 60ms뒤에 해야 캔슬해야 취적의 사이클이 나오는데 이는 금방금방 다가오는 천귀야참이나 1분준극등에 의하여 실전에서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입니다(허수아비 한 200판 박으면 완벽하게 한판정돈 나올듯)
따라서 저는 귀참 3번마다 캔슬하는 진(후)귀귀 귀(후)귀귀 귀(후)귀귀귀 로 하고있고
진귀참과 진귀참 사이를 1 사이클이라고 했을떄
2초뚝 기준으로
진(후)귀 귀(후)귀 귀(후)귀 귀(후)귀 귀(후)귀 = 귀참9+진귀참1 10회 / 후방5
진(후)귀귀 귀(후)귀귀 귀(후)귀귀귀 = 귀참9+진귀참1 10회 / 후방3
물론 진귀참 시간이 조금 더 줄어드는 3초뚝이상 에서는 차이가 있을수는 있으나 2초뚝에선 차이가 없습니다.
결국 보스랑 거리조절 하면서 때리려고 사용하는거고
더블 점프후 후방이동할때 너무 위에있을때 사용하먼 공중 후방이 되서 캐릭터가 경직이 나거든요
그래서 어느정도 내려오고 후방을 써야해서 편차가 좀 있어요
다만 레지값 수정으로 재사용 입력간격을 최대한으로 줄여놨던걸로 기억해요
시즈탱크 벽캔이 안익숙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