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의 경우 다양한 이유로 딜을 못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각보스의 권능 . 림보발드릭스처럼 화면전환등 그런 이유들로 비는시간, 딜 못하는 시간을 생각하여 어느정도 멈추어야 비로소 차이가 날까를 비교해본결과 120초당 9.2초를 못때린다는 가정일때 리레가 컨티를 미세하게 앞서나갔습니다. 여기에 더 생각을 넓혀 극딜을 전부 컨티에 집어 넣을수 있다면 정말 이상적이지만 사실상 파티보스에서 일필에 컨티를 맞춰 파티의 극딜을 함께 우겨넣는다는게 쉽지않다는걸 잘 아실겁니다. 그래서 컨티측정을 하는 상황엔 컨티터짐과 별개로 극딜이 도는 주기에 딱맞춰 극딜을 진행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120초당 6초이상 극딜을 안넣게 되면 리레가 앞섰습니다.
물론 이 결과는 무보엠 보공2줄, 공격력 7줄 사용중인 제캐릭터의 기준이라서 각 캐릭터별로 보공 공격력 줄수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그점 감안해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각보스의 권능 . 림보발드릭스처럼 화면전환등
그런 이유들로 비는시간, 딜 못하는 시간을 생각하여
어느정도 멈추어야 비로소 차이가 날까를 비교해본결과
120초당 9.2초를 못때린다는 가정일때 리레가 컨티를 미세하게 앞서나갔습니다.
여기에 더 생각을 넓혀 극딜을 전부 컨티에 집어 넣을수 있다면 정말 이상적이지만 사실상 파티보스에서 일필에 컨티를 맞춰 파티의 극딜을 함께 우겨넣는다는게 쉽지않다는걸 잘 아실겁니다.
그래서 컨티측정을 하는 상황엔 컨티터짐과 별개로 극딜이 도는 주기에 딱맞춰 극딜을 진행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120초당 6초이상 극딜을 안넣게 되면 리레가 앞섰습니다.
물론 이 결과는 무보엠 보공2줄, 공격력 7줄 사용중인 제캐릭터의 기준이라서 각 캐릭터별로 보공 공격력 줄수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그점 감안해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통 컨티 채용하는 이유가 극딜과 보스패턴을 내 마음대로 조절가능하다는것이 큰데
파티보스에선 극딜사이클이나 보스를 내마음대로 조절하기 어려워서 리레와 컨티격차가 얼마 안나는거지 고점은 컨티가 맞긴함. 다만 파티격을 많이다닌다면 파티시너지나 상황따라 리레가 더잘나올수 있다는거지
파티보스에선 컨티=리레인데 시너지 좋은파티는 리레가 미세하게 우세했음.
제가 끽해야 솔플하는 보스가 익스우,노카말곤 다 파티이고 비숍이 포함되어있는 상황이라서 그렇게 느끼고 생각을 정한 이유도 있습니다.
궁극적인 의도한 결론은 컨티와 리레 둘다 비슷하다. 실제 플레이상 둘이 비슷한 결과를 가져온다.
이 얘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그럼에도 제목에서 리레가 더 좋다고 적어둔 이유는
윗 댓글에서 적은대로 딜 누수시간을 고려하였을때
20초를 확정적으로 딜타임 보장받을수있는 리레가 더 낫다고 판단하여 주관적으로 적어둔 것입니다.
바이퍼처럼 순수 주기에 맞춘데다가 평딜과 극딜의 경계가 모호한 직업들이 몇개 있습니다. 그런 직업들은 본인스펙에 맞게 테스트를 하고 누수를 고려하여 적절한 시드링을 선택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별개로 저도 리레가 훨씬좋다고생각해요
칼로스2페이즈 패턴이나 림보발드릭스화면전환
카링 2페 궁기날라가거나 악귀로 인한 대피또는 1페 혼돈 가시패턴등 보스를 때리지 못하는 때에
리레 컨티 둘다 딜을 못넣는 다는 실전상황을 가정하여 측정한 값입니다.
오리진, 바인드의 묶임으로 인해 리레5렙의 풀딜 누수가 없는 매리트도 있고
바이퍼처럼 라폼, 하울링이 버프형, 차징형이다보니 컨티를 맞추기 쉬운 매리트도 있고
둘다 매력은 있어요 다만 뭐가 더 쌔다 더 좋다는 진짜 개인의 성향 및 보스의 패턴차이에 의해 나뉘는거라 개개인의 생각은 존중하되 강요 할 수는 없다고 봐요
즉 정답은 없다~ 둘다 매력이 있다~로 생각합니다. ㅎㅎ 바이퍼조아~
앞으로 모르잖아용~ 또 극딜쪽이 더 쌔질지, 평딜이 더 강화될지
그리고 추가 스킬이 나오면 나올수록 또 어떤차이가 날지 긍정적으로 더 좋게
상향되기를 바랍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