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60초 극딜의 불안정성
- 다른 직업도 60초 극딜 불안정하다 하면 할 말 없긴 함
- 캐슈는 보스 텔포나 보스 패턴을 보고 바인드 없이 코코볼 날려야 함. 코코볼은 스택 2개 되자마자 써줘야 하고 딜 손해 없음
- 옵드랑 코코볼 스택 개수 때문에 60초 웨펖 준극이 강제인데 아래 쓸 숨돌 때문에 시드링 교체도 쉽지 않음
2. 숨돌
- 돌진기에 퍼뎀 넣고 5차 코어 넣은 걸 봐선 의도적으로 숨돌을 넣은 거임
- 다른 건 모르겠는데 적어도 캐논점프 공격 판정은 없애줘야 함. 순수히 걸어서 5초동안 공격도 없고 패턴 피하면서 스위칭하는 건 불쾌 그 자체임
3. 랜덤성 개선
- 풀메이커 박스 랜덤성(아직도 주워먹는 사람 단 한 명도 못봄, 머리 위에 떨어지는 게 아니라 먹으러 가는 시간에 평딜 하는 게 더 셈)
- 오크통 얼음 랜덤성(번개, 독을 쓰는 상황이 전무한데 의도적으로 넣어서 딜 안정성 떨어뜨림)
- 제논 스킬같이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방법도 있는데 왜 안해주는지 모르겠음. 이거 해주고 펫버프 자동등록해주면 깔끔하다고 봄
- 시퀀스에 오크통 넣은 건 오히려 유저 기만이라고 생각함. 후딜 없앴으니깐 버프도 랜덤으로 뽑아라? ㅅㅂ ㅋㅋㅋ
4. 풀메이커 버그
- 리레극, 웨펖극 모두에서 최중요스킬인 풀메이커가 사용 중 죽으면 스택과 뎀증 버프가 모두 증발해버림
- 풀메이커 가동률 올려준 대가로 파이렛 스타일 보공을 깎은 건데 이거 안 고치면 사실상 너프인 셈임
5. ICBM
- 무적기 평준화로 상대적으로 손해본 스킬임
- 딜비중7%로 풀메이커, 삼숭이보다 비슷하거나 소폭 높으며 단순 무적기로만 사용할 뿐만이 아닌 데미지를 우겨 넣을 땐 써줘야 되는 스킬임
- 무적기를 겸하고 있어서 캐슈 입장에서는 무적기로 쓸지 vs 딜링기로 쓸지 양자택일이라 막 쓸 수도 없는 입장임
- 공통적으로 ICBM의 공중 체공 중 사용 가능 옵션은 달아줘야 한다고 보며 i) 딜비중을 다른 스킬로 옮겨서 순수 무적스킬로 작동하게 해주든지 ii) 지난 번에 너프한 무적 시간을 늘리든지 변경이 필요함
6. 코코볼
- 30초 2스택이라는 60초화의 주범인 스킬로 전체 딜비중이 버스터보다 높음
- 현재 2스택 쌓이는 순간 발사해야 온전한 딜을 넣을 수 있는데 준극 불안정성이 너무 높음
- 현재 쿨뚝(0~5초) 채용으로 유저간 말이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코코볼 스택을 최대 4개로 해줘야 한다고 생각함
- 메르 250 기준 28.2초, 스탯뚝 기준 112.8초 완충, 2초뚝 기준 4발 104.8초, 5발 131초, 5초뚝 기준 4발 92.8초, 5발 116초임
- 4스택 변경 시 준극 리스크가 사라지면서 극딜 안정성이 대폭 올라가고 5초뚝은 코코볼을 4+1로 운용할 수 있게 되어 고쿨뚝일수록 리턴이 확실해짐
7. 삼숭이(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 끔찍하게 긴 선딜이 1차 문제점, 2초 선딜동안 스몽에 지속시간 25초가 돌아서 사실상 23초부터 삼숭이가 공격함
- 선딜을 줄이든, 이걸 감안해서 스몽에 지속시간을 늘려주든 조치가 필요함
8. 낮은 딜
- 풀메이커의 어쩡정한 랜덤 시너지로 어쩌다보니 캐논슈터가 퓨딜에서 시너지딜러로 바뀜
- 시너지 패치를 한 번 더 진행하여 딜링을 올리는 등의 조치 필요함(코코볼 스택 증가로 어느정도 해결될 것으로 생각함)
9. 후딜
- 주력기 후딜도 타직업보다 긴 편이라 패턴 예측하면서 평딜해야함
- 60초마다 켜줘야하는 풀메이커, 삼숭이의 선딜은 합쳐서 약 2초로 매우 긴 편임
- 쿨뚝 채용하는 이유도 이 후딜 2초가 이유일 정도로 후딜이 너무 김
- 소환수 시퀀스를 도입하든지 후딜을 대폭 줄여주든지 조치가 필요함
10. 앵커, 전함노틸러스의 무쓸모
- 6차로 강화되는 스킬인데 단 한 번도 쓴 적 없음
- 스킬 개편을 하든 추가 옵션을 달아주든 해야 하는데... 이건 뭐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 봄
10번은 솔직히 안해줘도 그만인데
1~9번은 진짜 해줘야 한다 생각함
아 그래도 캐슈체급 나쁘지 않잖아.
이러면서 나머지 단점은 무마시킬수 있음 ㅋㅋ
노틸러스는 퍼뎀을 높혀주던가 쿨을 짧게 하던가 해야하긴 할듯
박스먹으러가는건 이제 오로지 체력회복용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