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8.3챌로 봤을 때 5만효율 최상위권, 8.3 중위권, 12만 하위권이라 중스펙에서 노실거면 추천드려요. 본인 중스펙에서 노는데 솔플하는 데 직업 체급 때문에 못깨겠다 이런 건 없었고, 상성 타는 것도 딜 비중이 평딜<극딜이라 오히려 괜찮게 느꼈어요
2. 히어로 옛날에 잠깐 해봤는데 노쿨 돌진을 가진 장점보다 윗점이 불편하고 전사 특유의 딜레이 때문에 안하게 되더라고요.. 아크처럼 극딜버프가 길지만 굶짐이에 몰려있는 아크 랑 비교해서 압축이 덜된 느낌도 있고요. 컨트롤 자체는 쉽다던데 미세컨 고려하면 아크가 좀 더 유동적으로 피할 수 있겠다 싶은 것도 있어요. (지금이야 유틸 상향화로 남들도 다 가지고 있지만) 아크는 자체 체공, HP코스트 키다운이긴 하지만 5초 무적기, 스펙터 슈스탠이 있어서 연계만 잘 선택해서 하시면 어렵지 않아요. 노쿨 돌진기는 없어도 스킬에 다 이동옵션이 붙어있다보니 텔스킬이 쿨이어도 다른 스킬(충동, 스펙터 혼돈, 굶주림)로 이동하여 회피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3. 자체바인드 보유(그러나 돌진형이라서 가끔 노바 쓰게 만드는), 극딜몰빵형이라서 좋은 편이라고 생각해요. 윌2페/진힐라 같이 물약봉인일 때는 좀 귀찮긴 한데 극딜만 넣고 나머지 시간에 포션 먹는 거에만 집중해도 충분히 극복 가능해요
4. 컨셉이 취향, 이런 저런 족쇄 들고 와도 결국 극딜 실수만 안나면 커버 가능한 점(4~5만대에서 놀아서 윗동네는 잘 모릅니다 ㅠ), 이펙트 내 취향, 스킬명 내 취향, 좋아하는 색 계열과 이펙트 색 계열 일치, 선택적으로 연계하면서 보스 뒤 잡는 재미추구, 레프와 스펙터의 유틸 차이로 컨트롤 실력 향상(슈스탠에 의지하지 않게 되는 것), 스토리마저도 취향이라서요
@심봉사12 윗점+후딜이 직업 선택요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 같아요 ㅋㅋㅋ 부캐 팔라딘 중이긴 한데 극딜압축+뎀감 때문에 하는 거라서.. 히어로 직게 훑어보고 오니 할만해지긴 했으나 차라리 렌이나 닼나하겠다는 여론이 주네요 ㅠㅠ
아크 연계 난이도는 낮은 편이에요. 연타로 눌러도 삑나지 않고, 방향키랑 같이 누르면 연계가 아니라 이동기로 쓸 수 있어서 그게 장점인 것 같더라고요ㅎㅎ 게이지는 극딜에 거의 모든 딜이 몰빵돼있어서 인피 지속중인 50초+@동안 풀변신 하면 반정도 깎이고 다음 극딜까지 레프로 버티면 다시 풀게이지 돼서 신경쓸 부분은 딱히 없어요. 검밑솔에서 윌 말고는 버프 꺼지고 게이지 깎아가며 스펙터로 평딜할 보스가 딱히 없는 거 같아요.
2. 히어로를 안해봐서 모르겠어요
3. 파티 버프가 있는 직업 중에는 중간이상은 가는거 같아요
4. 아크 해보니깐 재밌어서 골랐어요
8만은 8.3챌린지기준 중위권이라 원하시면 하셔도 되고
12만 정도에 초고스펙노리시면 추천안함
참고로 이번에 무과금으로 시작하실거라면 5만대 찍기도 빡세니 키우셔도될듯
과금하실거면 위에 써드린거보고 결정 ㄱㄱ
2. 히어로 옛날에 잠깐 해봤는데 노쿨 돌진을 가진 장점보다 윗점이 불편하고 전사 특유의 딜레이 때문에 안하게 되더라고요.. 아크처럼 극딜버프가 길지만 굶짐이에 몰려있는 아크 랑 비교해서 압축이 덜된 느낌도 있고요. 컨트롤 자체는 쉽다던데 미세컨 고려하면 아크가 좀 더 유동적으로 피할 수 있겠다 싶은 것도 있어요. (지금이야 유틸 상향화로 남들도 다 가지고 있지만) 아크는 자체 체공, HP코스트 키다운이긴 하지만 5초 무적기, 스펙터 슈스탠이 있어서 연계만 잘 선택해서 하시면 어렵지 않아요. 노쿨 돌진기는 없어도 스킬에 다 이동옵션이 붙어있다보니 텔스킬이 쿨이어도 다른 스킬(충동, 스펙터 혼돈, 굶주림)로 이동하여 회피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3. 자체바인드 보유(그러나 돌진형이라서 가끔 노바 쓰게 만드는), 극딜몰빵형이라서 좋은 편이라고 생각해요. 윌2페/진힐라 같이 물약봉인일 때는 좀 귀찮긴 한데 극딜만 넣고 나머지 시간에 포션 먹는 거에만 집중해도 충분히 극복 가능해요
4. 컨셉이 취향, 이런 저런 족쇄 들고 와도 결국 극딜 실수만 안나면 커버 가능한 점(4~5만대에서 놀아서 윗동네는 잘 모릅니다 ㅠ), 이펙트 내 취향, 스킬명 내 취향, 좋아하는 색 계열과 이펙트 색 계열 일치, 선택적으로 연계하면서 보스 뒤 잡는 재미추구, 레프와 스펙터의 유틸 차이로 컨트롤 실력 향상(슈스탠에 의지하지 않게 되는 것), 스토리마저도 취향이라서요
야누스가 보편화돼서 사실상 피로도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스킬범위/원킬컷에 따라서 야누스를 해야만 하는 직업vs야누스 없이도 일단 사냥이 되는 직업이 갈린다 생각해서 이것도 고려하신다면 아크 괜찮을 거에요
너무 고민이 된다 싶으면 이번 챌섭에 아크 다음 챌섭에 히어로 이런 식으로 해보세요.
저는 본캐로 제로를 키우고 있는데 아크 직업의 연계는 난이도가 어느정도 일까요? 그리고 게이지 직업인 것 같은데 게이지가 보스할 때 많이 신경쓰이는 편인지 궁금합니당
아크 연계 난이도는 낮은 편이에요. 연타로 눌러도 삑나지 않고, 방향키랑 같이 누르면 연계가 아니라 이동기로 쓸 수 있어서 그게 장점인 것 같더라고요ㅎㅎ 게이지는 극딜에 거의 모든 딜이 몰빵돼있어서 인피 지속중인 50초+@동안 풀변신 하면 반정도 깎이고 다음 극딜까지 레프로 버티면 다시 풀게이지 돼서 신경쓸 부분은 딱히 없어요. 검밑솔에서 윌 말고는 버프 꺼지고 게이지 깎아가며 스펙터로 평딜할 보스가 딱히 없는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