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화월영때 메이플유입되서 지금까지 은월 키워온 유저입니다.
전투력은 약7000만정도 되는데, 저번주 처음으로 진힐라 제외 검밑솔 하드보스를 잡았어요.
개인적으로 손이 구리기도하고 천천히 즐기는걸 추구해서 넉넉컷인데도 불구하고 이제서야 잡았지만
듄켈같은건 데카아웃당하기도하고.. 윌3페는 거미줄 거의 다 차갈쯤 아슬아슬하게 잡아서 이정도 수준유저의 시선이구나 하고 보셨으면합니다.
1.극딜압축이 단순함.
렌은 바인드-시퀀스-키다운극딜로 이어지는 단순한 구조인데
은월은 바인드-분혼--시퀀스-귀문진-파쇄연권으로 비교적 많은 순서를 지나야 합니다. 심지어 입장극딜이라면 바인드 전후로 파쇄철조도 걸어야 하고요. 그게아니더라도 꾸준히 갱신해야하는 굉장히 귀찮은 디버프입니다.
어차피 바인드쓰고 딜하는데 뭔상관이냐? 할수 있는데 그게또 그렇지가 않더라고요.
렌은 알다싶이 시드링을 리레로 쓰다보니 시퀀스에 넣고 아예 신경안써도 되지만 은월은 컨티를 쓰는데서 문제가 생깁니다.
바인드박을때부터 컨티가 터지니 이후 디버프다넣고 키다운극딜까지하고나서 남은시간에 천귀야참3타와 진귀참까지 다 박아 넣어야합니다.
제가 컨티3렙이라서 여기까진 아슬아슬하게 가능하지만 이후 오리진까지 또 컨티쿨을 기다려야하니 점점 쿨이 밀리더라고요.
그렇다고 리레를 쓰자니 1분준극딜구조에서 발목잡히는거같고 여러모로 문제가 있는거같습니다.
파쇄철조는 그냥 패시브화하고 분혼은 굳이 시너지를 유지하겠다면 최소한 자기딜증가 부분은 귀문진이나 다른쪽으로 합쳐서 솔플땐 사용을 안했으면 하네요.
2.무적기의 성능차이
두번째부턴 사실 소소한차이입니다.
렌은 3초무적 버프, 은월은 최대8초 키다운 무적
비교적 짧은시간이지만 자유행동이 가능하고 안전한위치로 포지셔닝이 가능한 전자가 더 좋다고 생각되네요.
쿨타임도 90초로 더 짧고요.은월도 미사용 시간만큼 쿨이 줄어들긴하지만 3초사용기준 95초로 약간깁니다.
3.망혼강림과 천귀야참 차이
비슷한구조의 두 액티브 스킬이지만 실상까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키다운 극딜기중 사용가능 여부도 그렇고,타수별로 쿨이 따로 도는점이 있습니다.
후자는 렌에게 더스크같은경우 말고는 그렇게 와닿지 않지만 컨티를 사용하는 은월입장에선 나름중요한 요소라 느껴지네요.
물론 은월에게도 장점이 있습니다.
소혼결계로얻는 상태이상에대한 절대적인 안정성과 환혼요호진,사혼각인으로 체력관리의 간편함.
이건 영웅공통이지만 프리드의가호로 얻는 확실한 리턴. 근데이건 스택쌓는조건부가 명확해서 장단점이 큽니다.
그렇지만 비슷한 스킬구조에서 하위호환이라고 느껴지니 아쉬움이 많이 느껴지네요.
첫 캐릭이기도 하고 애정도 많이 생겨서 앞으로도 계속 하겠지만 개발팀쪽에서 은월에 관심좀 가져줬으면 합니다.
좆같은 개화월영으로 구조를 퇴화시켜놓은 거죠 ㅋ
그리고 컨티 리레는 렌과 은월 사이의 문제가 아닌 것 같은데요
지금 어센트나 개화월영처럼 아쉬운 부분이 있는건 알겠는데 이런식으로 타 직업이랑 비교하는 마음가짐은 별로 바람직하진 않은듯
60초 키다운준극 + 무빙속사때문에 스킬구조는 마이너스가 좀 있는데 유틸은 렌한테 없는게 워낙 많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