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안 작성했습니다.
이를 복사해서 테섭 건의함에 제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정되거나 꼭 필요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수정해서 올리겠습니다.
매일 올릴 예정이니 테섭 건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수호님이 없는 이상 저희가 해야합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추가사항) 돌아오는 증오 스킬을 다른 스킬 사용 중에도 사용 가능하게 요청했습니다. 현재 상황으로는 오리진때 손실이 너무 크니 이를 해결하면서 다른 경험적인 개선도 될거라 예상됩니다.
테섭 문의 링크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news/all/127
로그인 후 테스트서버 이용신청 -> 버그리포트 -> 건의사항 항목으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
다양한 패치 내용으로 고생이 많으십니다.
그래도 아크를 키우는 유저 입장에서 테섭 패치 개선이 꼭 필요하다 생각하여 이렇게 개선안을 보냅니다.
아크의 이번 개선은 문제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실전딜과 허수아비 딜 사이의 괴리감이 더욱 커진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크게 두가지 입니다.
1. 돌아오는 증오 허공딜
돌아오는 증오 표식은 죽음 스킬로 인해 확률적으로 생깁니다. 문제는 이게 보스에 생기는게 아닌 허공에 생기다보니 시작점이 허공에서 시작됩니다.
이로인해 유저가 직접 보스가 맞도록 유도해야합니다.
허수아비라면 문제가 안되지만 움직이는 보스라면 조금만 움직이거나 텔포한다면 아예 안맞는 대참사가 일어 납니다.
2. 신규스킬로 인한 준극딜(60초 준극)과 구조의 괴상함.
신규스킬로 인해 돌아오는 증오의 비중이 더욱 늘어납니다. 쿨타임이 60초로 인해 준극때 강제로 써야됩니다. 문제는 인피니티 스펠도 꺼지고 끝없는 고통도 없는 상황에서 표식을 쉽게 쌓을 수가 없습니다.
거기다 바인드도 없기 때문에 안그래도 명중률 낮은 표식이 더더욱 맞추기 어렵게 됐습니다.
이는 매우 큰 문제입니다.
이 두가지 문제 해결 개선안을 제안드립니다.
1. 표식의 디버프화.
표식을 공중에 새기는게 아닌 보스에 직접적으로 새깁니다.(보스에 직접 디버프로)
그렇다면 증발의 위험도 보스가 움직이더라 딜누수가 거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미 많은 직업이 가지고 있는 메커니즘인만큼 문제가 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2. 신규스킬 사용시 표식 충전
신규 스킬 사용시 보스 표식 생기기 어렵습니다. 특히나 바인드 없는 상황에서는 더더욱.
어차피 돌아오는 증오는 쿨타임이 있는 스킬입니다.
그런만큼 신규스킬 가동시에는 표식이 풀로 유지는 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신규 스킬 사용으로 인해 돌아오는 증오가 반복적으로 여러번 사용해야하고 딜 비중이 높기에
쿨타임마다 꼭 눌러줘야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들어온다면 6차 오리진 사용시 화면 연출 시간으로 인해 돌아오는 증오를 다른 극딜시간에 비해 1회 못 누르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돌아오는 증오 스킬을 다른 스킬 사용시에도 발동할 수 있게 개선 부탁드립니다.
아크는 안그래도 게이지, 연계 등 여러 조건부가 있는 캐릭입니다.
그만큼 특색도 있고 재미도 있는 캐릭이지만 돌아오는 증오라는 조건부가 추가된다면
유저입장에서 굉장한 피로감이 더해집니다.
이런 부분의 해소는 꼭 필요합니다.
개선안은 반영해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