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대세에 전혀 따라가지 않은 패치가 대부분 당연히 해줄 것 같은 것도 안 해주는 상황
바이퍼는 지금 공통적으로 개선을 해주는 부분도 전혀 반영이 되지 않은 패치만 받고 있습니다.
저번 전직업 대쉬기 무적기 패치 할때도
대쉬기는 충분이 있는 직업이니 무적기라도 주겠지 했는데 안해주었습니다.
이전 밸런스관련 패치 및 이번 전투경험개선에서도
불편한 경험을 하는 조건부 스택형 스킬들 다른직업은 패시브화 해줬지만 안해주었습니다.
다른직업들은 최종뎀 및 데미지 관련 버프류가 많이 패시브화 되면서 사냥컷이 완화가 많이 되어서
좋아진 반면
- 씨 서펜트 인레이지
서펜트 마크(재사용시간 4초) 최종데미지 20퍼증가(피인레 사용시 발동)
- 그로기 마스터리
상태이상에 걸린적 공격시 크리티컬 확률 60퍼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15퍼 증가
이 두가지만 조건부 완화와 패시브화로 해줘도 크게 문제 없을 뿐만 아니라 사냥컷 완화와 효율에 도움이 되지만
다른직업은 해주고 바이퍼는 해주지 않았습니다.
그로 인해서 다른직업 대비 공용스킬 및 대부분의 사냥스킬에 대해서 사냥컷 효율이 좋지 않아서 사냥스펙에
대한 요구치가 상당히 높아져 바이퍼 유저 대부분 어센트지역에 오면 사냥이 힘들수 밖에 없습니다.
--하울링 피스트 쿨밀림 관련
바이퍼는 오리진이 극딜오리진이 아닌 지속딜 오리진으로 분류 되어 있어 처음보다는 완화가 되어서
오리진후 30초동안 4초마다 추가타 형식에서 2초마다 추가타 형식으로 개선이 되었지만 구조적인 문제때문에
시드링 리레 웨폰등은 4레벨 5레벨 지속시간 15초 20초 안에 다 넣기 위해서는 선오리진이 동반되는 상황입니다.
그로 인해서 오리진을 먼저 쓰게 된 상황에서 준극딜인 하울링을 오리진 이후에 쓰게 되면 2분 극딜 상황에
1분 준극딜인 하울링을 시간마다 바로 사용 하여도 쿨이 점점 더 밀릴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게 되었고
쿨 밀림 때문에 선하울링을 쓴다고 해도 선바인드를 넣어줘야되는 상황과 후오리진 딜을 시드링 시간내에 넣는 것도 문제가 되고
바이퍼는 리웨보다 컨티를 더 쓰는 상황이긴 하지만 컨티를 사용한다고 해도
오리진 구조상 타격시 추가타로 나오는 구조라
선오리진 -> 후바인드로 이어지는 딜구조대비 선바인드 -> 후오리진 이어지는 딜구조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서 하울링 쿨 밀림이 장시간 보스 트라이시 밀림은 곧 딜손실로 이어지는 상황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울링 피스트 스킬 자체도 구조가 문제가 있습니다.
정권 지르기전 힘을모으는 모션때문에 시간적으로도 딜적으로도 손해를 보는 상황이고
(보통 스크류펀치로 다 캔슬 하시죠?)
급박한 상황에서 무적기로 활용하기 위해 정권 지르는 모션에 이르기까지 무조건 선행되는 시간이 필수적으로
들어가 있어 이런부분도 다른 직업군들은 키다운스킬 관련하여 완화 개선을 해주는 반면에
바이퍼는 아직도 고려대상이 아닌것 같습니다.
차라리 2분쿨로 해주는게 쿨밀림이 1분쿨보다 덜되어 그나마 개선될것 같고 힘을 모으는 모션도 온오프 라던지 아예 없애고 즉발기로 쓸수있게 해주던지 하는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 관련
바이퍼는 서펜트 스톤을 쌓아서 어썰트 상태가 되면 관련 스킬을 사용시
추가타 형식의 스킬이 나가는 구조로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는 설치형 스킬인데 보스전에서 기여도가 있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보스들이 가만히 있는 상황이 아닌이상
대부분 설치형 스킬의 단점인 딜로스가 많이 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다른 직업군들의 설치형 스킬 기반 개선 들을 보면 캐릭터 옆에 붙어서 같이 치거나
혹은 노쿨로 계속 설치를 할 수 있게 하는 등 개선이 되어가고 있는 반면에
바이퍼는 원하는 상황에 맞게 쓰기도 힘든 스킬은 아직도 방치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말이 나오는 중인데 개선 해줬으면 합니다.
--퓨리어스 차지 관련
바이퍼는 무적관련 스킬이 라이트닝폼과 하울링 피스트가 있습니다.
그러나 극딜 스킬이기 때문에 극딜 후에 쓸 수있는 무적 스킬이 없습니다.(다른직업 줄때 무적스킬을 안줬으니까요)
한 차례 스택을 한번에 사용할 수 있게 패치를 해주어서 딜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으나
저 같은 경우에는 퓨리어스 차지를 사용할때 딜적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이동기 회피기 개념으로 사용하는게 많고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6차 강화코어에 들어가 있는 스킬이지만 딜적으로 사용하는 스킬로는 생각보다 낮은 딜량과 낮은 강화 효율로 인해서 강화코어 한칸을 버리는 느낌 입니다. 어느 정도 개선이나 개편이 되어야 할 스킬로 보여지는것 같습니다.
--오버 드라이브
요즘 버프류 개선방향을 보면 부분적으로 디버프를 받는 스킬들의 개선이 이루어 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 오버드라이브도 재시용대기시간동안 공격력 감소 효과가 없어지고 개선되어야 될 같다는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윈부, 쓸윈부, 타임리프
윈부 안쓸시 라이트닝폼 밀림 현상, 타임리프 저항쿨 관련해서 이제 많은 분들이 건의 하셔서 아실 텐데
언제쯤 해주실건지...
매번 밸런스 관련 개선 관련 패치 때마다 바이퍼는 그 방향성을 전혀 따라가지 않는 패치를 매번 받고 있는 것 갔습니다. 저보다 바이퍼 더 잘 아시는 분들도 많고 제가 생각하는 점과 다른 생각을 가지신 분들도 있을 것이고 적은 것보다 더 많은 문제점이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생각하는 것을 적어보기는 했습니다.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