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증 나사빠진 병신스킬 퍼먹이지 말라고 마코때부터 그렇게 얘길 했는데
성능 확실한 스피커 수호까지 나서서 돌증만을 논하는 영상까지 만들어서 이거 이대로는 안된다고 열변을 토했는데도 그냥 쌩까고 계속 퍼먹여?
퍼먹일거면 개선을 제대로 처 하시고 먹여야지
스킬이름 그냥 증오의칼날이라던가 대충 그럴듯한 걸로 바꾸고 파택류로 심플하게 바꾸던가
'돌아오는' 증오 돌아오는 모션이라는 컨셉 곧 죽어도 유지해야겠으면 지키면서도 간단하게 개선할 방법 있잖아
타직업에 이미 구현되어있는거 파쿠리 해오면 되는거 아닌가?


참신한 새 메커니즘 만들어서 구현하는 건 귀찮고 어려워서 안한다 쳐
이미 있는거 파쿠리 해오는거조차 귀찮고 어려워? 그게 바로 성의가 없다는거야
멀리 날아가거나 텔포나거나 맵바뀌거나 하면 스킬이 락걸리는 치명적인 결함이 있는데
왜 이악물고 허공 생성을 고집하지?
저렇게 C4개념으로 다른 스킬들 쓰면 몹한테 디버프형식으로 생성되고 돌증 누르면 터지게 하면 되잖아
돌아오는 모션은 그냥 터진 후에 모션만 뒤에 붙이는거고
탐색이니 추적이니 범위상향이니 뭐니 염병을 떨 필요가 없다니까? 왜 일을 어렵게 해?
그정도 성의도 없을 것 같으면 자꾸 퍼먹이지 말고 짤딜수준으로 내버려두고
민생 최종뎀 같은 딸각 상향이나 하던가
그냥 케릭터 망가트려 놓는게 목적이야?
인피 지속시간 무지성 반갈죽하는 것도 이해가 안감
1분주기 신스킬추가 + 고통 2분화 + 인피 반갈죽 의도는 명확함
1. 1분딜/2분딜 이분화
애초에 아크의 모든 액티브 스킬은 사출기발사대라 버프가 없는 고통은 1분딜이라 부르기 민망한 수준이다보니 사실상 2분몰빵 직업인데 계륵같은 60초 고통을 2분에 몰아주고 신스킬을 1분자리에 넣겠다는거
2. 2분극딜에 리레웨폰 다쓰는거 차단
기존에는 숨돌 기다린다고 안치는게 더 딜로스라서 안썻을 뿐
링익스체인저가 생기면서 숨돌시간이 없어져서 리레켜고 액티브 다때려박고 난 뒤에
리레꺼지면 웨폰으로 바꾸고 10초 기다려도 링지속시간 이상의 인피 지속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2분딜에 몰아쓰는 구조가 되는건데 이걸 막겠다는거
링체인지 10초 쿨을 늘려서 막기엔 이건 전 직업이 엮이는 문제라 일이 커지니까 못건드는거고
인피지속시간 반갈죽 + 신스킬로 1분딜 구간에 메리트부여 해서 따로 쓰게 만들겠다는거같은데
그럼 인피 지속시간을 좀 더 줄이더라도 인피쿨을 60초로 조정 하는게 맞지
후술할 고유의 뽕맛 때문에라도 그게 맞는거 아냐?
마지막으로 아크는 죽음 와바박 박히는 뽕맛으로 하는 케릭이고
특히 인피켜진 상태에서 굶짐이 터질때 몰아치는 그 뽕맛이 핵심인데
굶짐이 타수(=죽음 사출량)를 반토막 내는게 진짜 맞는 방향이냐?
케릭터는 분신과도 같은 존재라고 생각을 한다
정말 내가 애정을 가지고 시간과 비용을 많이 들여 키운 케릭터가
아무리 어떤 뭐 합리적인 기준을 제시한다고 해도
플레이 경험이 나빠지게 되면은
그게 과연 누구를 위해서 하는 패치겠냐
기존 감성을 망치는 패치는 하지말자
라고 생각했다며요
니입으로 직접 말한거잖아요 창섭섭씨
누가 그렇게 하라고 칼들고 협박해서 한 말 입니까?
안그래도 초창기 기관총 난사하는 것 같은 그 날카로우면서도 묵직한 사운드를
졸렬하게 가벼운 사운드로 바꿔놔서 이미 거기서 뽕맛이 한번 죽었는데
거기서 정 다 털릴 뻔 한거 꾸역꾸역 참았는데
이젠 사출량까지 반토막내서 또 죽여?
또 참으라고? 꼬우면 그냥 접고?
밸런스고 나발이고 떠나서 이게 아크한테 진짜 맞는 방향이라고 생각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