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파티보스
보상시스템에 대한 개편
1 ) 파티장의 시스템적 권한이 대폭강화됩니다
- 파티장이 보스 입장전에 전체보상의 수령방식을 설정할수있게 변경됩니다
파티장은 2가지중 하나를 파티장이 보스입장전에 선택할수있고
선택시 파티채팅창에 보상방식에대한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며 찬성과 반대를 할수있습니다 .
1. 자유획득 (기존 메이플 보상 획득 방식)
2. 공개입찰
(드롭과 즉시에 공개적으로 경매장에 공개입찰되는 방식으로 입장전에 전체보상 판매금에대한 배당율 정해서 입장)
공개입찰에 배당율은 파티장이 입장이전 5% 단위로 설정할수있습니다,
ex) 자유획득
- 보스 ooo 전투시작에 앞서서 파티장이 전체보상 획득방식에 대하여 결정중입니다
- 파티장이 자유획득 방식을 설정하였습니다
- 찬성반대 투표가 진행중입니다 ...... (5.4.3.2.1.)
-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자유획득이 설정되었습니다 or 투표가 결렬되었습니다
EX)공개입찰
- 보스 oooo 전투시작에 앞서서 파티장이 전체보상 획득방식에 대하여 결정중입니다
- 파티장이 공개입찰방식을 설정하였습니다
- 파티장이 설정한 배당율이 공개되었습니다 .
- 히어로 oo님의 배당율 50% , 플위 oo님의 배당율 25% , 비숍 oo 님의 배당율을 25% 입니다
- 찬성 반대 투표가 진행중입니다 ........... (5. 4. 3. 2....)
-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공개입찰 방식이 설정되었습니다 or 투표가 결렬되었습니다
- 파티분배방식 공개입찰 , 유저님의 전리품 분배율은 판매가의 25% 입니다 , 전투 매칭을 시작합니다
격파후
- 드롭된 전체 보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획득한 전체보상의 가격을 파티장이 설정하고있습니다
- 판매가 완료되었습니다 or 파티장이 판매가를 재설정중입니다
- 구매자는 ooo 님입니다 - 파티장이 판매가격을 시세보다 비정상적으로 낮게 설정할시 신고할수있습니다 -
2 ) 보스 클리어시 전투 결과에 대한 정보가 출력되게 변경됩니다
1 전투 결과치
페이스 별로
보스에 가한 데미지량 , 피격당한횟수 , 소모한 데스카운터, 힐량 , 가드 횟수 , 파티버프스킬류로 인한 딜증가량 ,
사용한 버프프리져갯수 종합성적을 그래프로 출력
2. 보상의 총합 출력
파티원이 드롭한 전체보상과 개인보상을 정리 한 창
누가 무엇을 먹었는지 볼수잇게 표기
3. 특별한 아이템 드롭시 특별한 격파 이펙트 추가
3 ) 보스레이드 소집 편성 프리셋 추가
항상 하던 맴버들을 등록해 놓으면 따로 초대할 필요없이 즉시 파티가입가능
(맴버를 등록하려면 해당 맴버의 동의를 구해야 등록할수있습니다 )
4) 유저 캐릭터 정보창에 새로운 창이 추가됩니다
- 보스 격파이력 열람
- 프리셋등록기준 소속된 원정 파티와 파티원명단
5) 주간 보스에 대한 레벨별 차등 경험치 부여
레벨별 차등 경험치 보상 부여 (레벨 구간별 %로 설정)
레벨에 따른 차등 경험치 지급으로 , 기존보다 훨씬 높은 경험치 보상을 부여
게임에 발전이 있어야지 발전없이 몇년쨰 구닥다리 보상시스템을 유지하는거임 ?
시스템적으로 시대에 맞게 발전을 해야지 ...... 현재까지 아무런 개선없이도 mvp 로얄 큐브 잘 질러주니 잘팔리니깐
과거 자유시장에서 경매장으로 넘어가는데 한참 걸렸듯이 그지같은 현 시스템을 계속 방치하는것 같아서 짜증나네요
강원기 디렉터의 최대 강점은 편의성 패치인데 방향성을 잘못잡은 굳이 저걸 해야해 같은 패치말고
본질적으로 무언가 강점을 살려서 패치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을수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