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퀘스트] (코인돌이)코인 빠르게 캐는 방법

호아킨나썬팬
댓글: 6 개
조회: 24305
추천: 2
2023-01-22 18:28:22
서론
(서론이 긴 이유는 본인에게 맞는 유형을 선택,
혹은 아이디어를 받아 응용하시길 바란 마음에 최대한 길게 써봤습니다.)

요즘 코인돌이 많이 하시죠?
아무래도 대규모 패치가 있을 여름/겨울/주년 때마단
코인돌이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버닝 서버같은 경우엔 '초기기준' 에픽 잠재능력 주문서만 해도 대리작이 3,000~4,000만에 육박하고, 수상한 에디큐브도 개당 500메소 넘게에도 팔리기 때문에 코인돌이도 무자본 유저들에게 큰 인기 품목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현재 버닝3서버 기준, 에픽잠재가 (성공시)2,000,
경매장에서 거래가능한 50% 에픽잠재 주문서는 2444만
수에큡 대리작 2~300, 원가는 500정도다.)

어쨌거나 여러 이유로 전문적으로 코인돌이 캐릭을 육성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아델이나 소마를 대량으로, 101레벨까지만 키워놓고 캐시는 분들.

또는, 특정 사냥터를 최대한 오래 남아있기 위해 사냥 패널티를 받고 사냥하는 방법, 등.
(사냥 패널티를 받는 이유는 렙업을 최대한 늦춰 아케인포스/ 사냥터 몹 마리 수에서 손해를 보기 싫으신 분들이 많이 합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효율이 상이하기 때문에 위의 예시처럼 다양한 코돌이 방법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저는 코인돌이를 1분 1초라도 아까고 싶은 분들을 위한 팁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본론 (미세팁 포함)
레범몬 3,000마리 -> 레범몬은 사냥 빌드법에 따라 효율이 상이하지만, 딱히 팁이 될만한 내용없음. 각자에게 맞는 스타일, 혹은 이미 많이 풀린 사냥 빌드법을 활용한다.

엘리트 몬스터 3마리 -> 서버를 돌면서 사냥하면 엘몬을 쉽게 소환할 수 있다.
(원리: 엘몬을 소환하기 위해선 최소 1~500마리를 사냥하고 소환될 시 일정한 쿨 타임이 있기 때문에 사냥터를 바꿔주면 해당 사냥터엔 쿨타임이 돌아와 있기 때문. 다만 해당 사냥터에 이미 누군가가 엘몬을 소환했다면 쿨타임 동안 엘몬이 안 나올 수 있다. 그리고 이럴땐 엘몬이 이미 한 번 소환되어 쿨 타임이 있는지 모를 수 있으니, 가급적 비인기 사냥터에 갈 것을 추천함.)

룬 -> 첫 캐릭으로 룬을 까고 다음 캐릭터로 접속해서 룬 쿨타임을 2개씩 돌리기
(룬은 접속을 종료해도 쿨타임이 돌기 때문에 가능한 팁이다. 룬의 쿨타임은 15분이지만, 코인 300개를 채우는데 걸리는 시간은 빠르면 12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어차피 두 캐릭 이상 돌려야 하는 코인돌이라면 두 캐릭을 동시에 돌릴경우, 캐릭당 약 3분 정도 손해보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폴로,프리토,에스페시아 ->
현상금 사냥꾼은 경험치가 꽤나 쏠쏠하기 때문에 모두 클리어 하는 것도 좋지만 폴로의 경우엔 스테이지마다 3초씩 대기시간이 있고 경험치 대비 클리어 시간도 길어지기 때문에 기승전 스피드런이 중요한 사람이라면 입장과 동시에 접속종료 후 재접속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어둠의 숲: 재접 시 20~30초 절약
성벽지키기: 굳이 재접안 하고 그냥 가만히 있어도 된다. 약 15초 절약
스톰윙: 재접 시  30초 절약

(주의: 재접은 캐릭창까지만 하는 것을 말하고 클라이언트 종료를 말하는 게 아닙니다. 또한 버프를 사용하고 사냥한 유저라면 버프가 다 날아갈 수 있으니,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시간이 최고의 효율이라고 생각되는 사람에게만 해당 됩니다.)

불꽃늑대 -> 15초라 그냥 사냥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 됨.


핵심만 요약하면
0-1. 각자 본인에게 맞는 효율을 찾아 볼 것
0-2. 본 팁은 시간이 가장 효율이라고 생각하는 스피드런을 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만 해당 됨.

1-1. 현상금 사냥꾼이 떴을 때 시간이 많이 잡아 먹힘. 특히 폴로
1-2. 입장 후 재접속 '캐릭창까지만' (약 3초 걸림)
1-3. 경험치는 못받지만 퀘스트는 깨져있다. (약 30초 절약)

(2) 본론에 써 놓은 미세팁까지 전부 적용하면 남들보다 3분 정도 빨리 캘 수 있어요. (현상금 사냥터에서 절약한 시간 + 룬 쿨타임, 등. 을 레범몬에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격차가 더 벌어집니다.)
(3) 23시 40~50분에 접속한 사람들은 EXP교환권을 얻기 위해서라도 신경쓸 게 많지만 이 방법을 쓰면 좋을 것 같네요.

Lv30 호아킨나썬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