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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신직업 칼리 가이드 [직게총합본]

안소혜
댓글: 47 개
조회: 36686
추천: 60
2023-01-25 12:52:54
안녕하세요.

어떠한 분이 메세지로 팁게로 가서 
여태 직게에서 분석한 모든 글들을 통합해서
팁게에 공유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씀해주셔서 
분석한 모든 글 총합본으로 올려볼게요.


헥스 스킬을 자주 굴려줘서 레조를 터트려야하는 직업 특성 상
스윕 스킬의 러쉬캔슬이 현시점 불가피하다는 점 알려드리면서 

제가 돌리다가 찾아낸 딜사이클을 공유해드립니다.

기존 이스터님의 딜사이클 및 여러 게시글을 참고하고
제자리 딜사이클을 하면 발현되는 챠크리의 갯수가 적어서 나온 딜사이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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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노쿨감 평딜 사이클



1. 스윕 - 러쉬 
 
서먼 챠크리 생성, 극딜 중 리레탈출을 방지하기 위해 아랫방향으로 써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평딜중에는 챠크리가 이미 있는 곳에는 생성 불가하기 때문에 반대로 이동하는 것이 더 많은 챠크리를 생성합니다. 
보이드의 사거리 증가 온오프 스킬을 오프하는 것이 스플릿 딜을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2. 크레센트 - 블리츠(생성) - 스플릿(발현)
  
서먼 챠크리 생성 (1번과 포함 5개 이상 생성 가능)
스플릿으로 챠크리 발현.

3. 평 - 블리츠(생성)
 
서먼 챠크리 생성
다음 스윕이 돌시간에 평을 더 넣어도 무방합니다.

4. 스윕(발현) - 러쉬(생성)
 
1번과 동일합니다만 3번 평-블리츠 캔슬로인한 챠크리를 스윕스킬로 발현.

5. 크레센트 - 블리츠(생성) - 퓨리(발현)
  
크레센트-블리츠로 연계된 챠크리를 퓨리로 발현.

6. 평 - 블리츠(생성)
 
3번과 동일.

***최종 연계입니다.
https://youtu.be/gEx22ZSB5bw

1. 스윕 - 러쉬 - 크레센트 - 블리츠 - 스플릿*n - 평(블리츠)
      
2. 스윕 - 러쉬 - 크레센트 - 블리츠 - 퓨리*n - 평(블리츠)
      
{참고사항}
1. 스플릿과 퓨리는 스윕 쿨의 두배이기 때문에 러쉬 1번에 스플릿과 퓨리를 붙여 모든 헥스 스킬의 쿨타임을 쉬지않고 돌릴 수 있습니다.
2. 평타를 블리츠로 캔슬하여 챠크리를 생성합니다. 기존 딜사이클에서 퓨리를 캔슬하면 연격 타수 일부가 날아가는 딜로스가 없습니다.
3. 러쉬를 이동하여 챠크리를 생성함으로 평균 5개 이상의 챠크리를 발현시킬 수 있습니다.
4. 재사용 채용 시 스플릿과 퓨리스킬 터지는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발현조건까지 따지면 블리츠도 재사용터져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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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쿨뚝 사이클
https://youtu.be/LAbg668ruKA

해당영상은 노쿨뚝이여서 스윕을 남는시간에 한번 더 썼지만 딜사이클은 이렇게 돌리면됩니다
스플릿*n - 블리츠 - 스윕 - 러쉬 - 크레센트 - 블리츠 - 퓨리*n - 평(블리츠)..
        


쿨뚝이 없으신 분들도 스플릿과 퓨리 쿨을 같이 몰아서 돌리시고 싶으신분들은
레조 점유가 조금 떨어지지만 채용하셔도 됩니다.

{참고사항}
1. 극딜 버프 오블리비온의 효과와 쿨타임이 비슷해지기 때문에 극딜시전 사이클과 비슷해집니다.
2. 마찬가지로 스플릿과 퓨리 재사용이 터지면 터지는대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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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칼리 헥스콤보 실전편


https://youtu.be/yzZL0aaOsdI

위 2가지의 딜사이클을 바탕으로 보스에서 사용하기 좋게
제가 주로 사용하는 4가지 콤보로 나눠봤어요.
영상 순서대로 1,2,3,4번의 콤보입니다.

1. 스윕 - 러쉬 - 크레센텀 - 블리츠 - 스플릿 - 러쉬
     

2. 스윕 - 러쉬 - 크레센텀 - 블리츠 - 퓨리 - 러쉬
     

데미안 처럼 풀콤보를 넣기 힘든 보스들에게 넣기 좋은 콤보에요.
스윕을 던지면서 진입하여 크레센텀과 블리츠로 챠크리를 생성하고 스필릿과, 퓨리로 발현시키는 방법입니다.
콤보 중간 초기화시켜서 러쉬를 마지막에 탈출할 수 있어요.
러쉬는 총 3스택을 쓸 수 있고 헥스스킬을 쓰고도 남은 스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윕사용하기 전 러쉬 최대 2스택을 사용하고 들어가도 되겠네요.
예)          


3. 스윕 - 러쉬 - 크레센텀 - 블리츠 - 러쉬
  

밑에 나올 4번 콤보 사용 후 
쿨뚝을 채용하지 않았을 시 스플릿과 퓨리의 쿨일 때 스윕이 젤 쿨이 짧아 한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윕을 쓰기 전에 평타-블리츠로 챠크리를 생성해놓고 사용하면 스윕에 발현 될 수 있어요.

4. 러쉬 - 러쉬 - 스플릿 - 블리츠 - 스윕 - 러쉬 - 크레센텀 - 블리츠 - 퓨리 - 러쉬
           

제가 가장 애용하는 풀콤보입니다.
쿨뚝 사용시 스플릿과 퓨리의 쿨이 짧기때문에 
듀블의 블토카퓨처럼 가장 많은 딜을 빠르게 우겨넣을 수 있는 콤보입니다.

러쉬 최대 2번 사용 (스윕-러쉬를 위해 한개 남겨놔야해요.)
> 스플릿 - 블리츠로 발현과 생성
> 스윕 - 러쉬로 발현과 생성
> 크레센텀(초기화) - 블리츠로 생성
> 퓨리로 발현
러쉬로 탈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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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재사용 터진 칼리

헥스스킬 재사용 터졌을 때
딜사이클 순서가 망가지는 것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어 들고 와봤어요.

https://youtu.be/PU1E6tpjSQs

위 영상은 3가지의 모든 헥스스킬이 재사용이 운 좋게 여럿 터진 영상이에요.
재사용에 대한 부분은 영상 보시면서 이해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영상 내 재사용 발생 시 스킬 및 상황별 분석부터 해볼게요.
14초 : 스윕 재사용
 재사용확인 
블리츠를 커멘드로 사용할 시 스윕은 3타까지 나가기 때문에 굳이 러쉬캔슬을 안할 이유가 없어요.
러쉬방향은 윗러쉬캔슬이든 유동적으로 변환가능합니다.

31초 : 스플릿, 퓨리 재사용
스플릿재사용확인 퓨리재사용확인
블리츠 쿨이라 스플릿이 재사용 터지는대로 두번사용 후 두번째 스플릿 때 블리츠캔슬을 한 모습이에요.
재사용 터진 스플릿을 블리츠로 캔슬해 생긴 챠크리를 퓨리로 발현 후 
스윕러쉬 캔슬로 생성된 챠크리를 재사용터진 퓨리로 발현시킨 모습이에요.

1분2초 : 퓨리 재사용
블리츠 쿨
스윕러시캔슬 이후 퓨리로 발현시키는대 재사용이 터졌지만
블리츠가 당연히 쿨일 것이므로 퓨리를 연속해서 써준 모습이에요.


상황별 정리입니다.

스플릿과 퓨리 재사용이 터지고 바로 쓰냐 안 쓰냐는 
블리츠 쿨 상황에 따라 또는 챠크리 생성 유무에 따라
창의성있게 딜사이클을 유동적으로 변환할 수 있어요.

영상내용은 제가 이전에 올린 기본적인 딜사이클이 모두 지켜지며 챠크리생성과 발현 모두 충족해요.

<참고 할 기본딜 사이클>
1)   
2) 
3) 
4) 
기본) 


다음은 각 스킬마다 재사용 터졌을 시 추천 운용방법이에요.

1. 스윕 : 
- 챠크리 생성 확인 후 
- 러쉬가 3스택까지 사용가능하니 같이 연계해서 스윕-러쉬-크레센텀-블리츠 연계 후 스윕러쉬*n
(재사용)

2. 스플릿 : 
- 블리츠 쿨에 따라 
- 챠크리 생성 확인 후 
- 캔슬 혹은 단독 사용.
  or  

3. 퓨리 : 
- 챠크리 생성 확인 후 단독 사용.

~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저는 퓨리 연격 타수가 날아가지 않게 캔슬하지 않고 평-블리츠로 챠크리를 생성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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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5] 극딜 사이클

스윕러시에 대한 말이 많아 직접 비교해봤어요.

https://youtu.be/eMBmx4edV-E

밑러쉬가 아니고 윗러쉬 캔슬이라 
캐릭터 위쪽 높은 곳에 챠크리가 생겨 비교적 레조 딜량이 늘어나고
리레탈출 및 복층에서 쓰는대도 지장이 없어요.
이 또한 같은 위치에 챠크리가 생성 되지 않는 원리때문에 이렇습니다.

          

영상은 판데모디움-버스트 연계를 하지 않았지만 
연계하면 좋아요.

-------------------------------------------------------------------------------------------------------



https://youtu.be/XkXwDnyzAfQ

약식이긴한데 딜이 약해서 추천하진 않아요.

        

어짜피 극딜 도중 헥스 스킬의 쿨이 반으로 줄고
러쉬를 안쓴다는 가정하에 블리츠는 각 헥스스킬 1번에 블리츠 2번 사용 가능함으로...
퓨리에 굳이 블리츠를 연계해서 퓨리 딜을 줄이지 않고 평-블리츠 연계로 챠크리를 생성하면 됩니다.

영상은 판데모디움-버스트 연계를 하지 않았지만 
연계하면 좋아요.

딜 비교 전분입니다.
약 최종뎀 15% 가까이 차이나요.
본캐로 하실분들은 윗러쉬캔슬 추천드려요.

{참고사항}
1. 스킬코어 5~10, 강화코어 40 이므로 풀강 점유율과 다를 수 있습니다.
2. 쿨감모 착용 시 편차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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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29
※ 분석결과 극딜관련내용으로 추가 업로드합니다.
(해당 글은 직게에 올라와 있는 내용입니다.)

러쉬캔슬 안해도 딜량이 같다면 믿으시겠어요? (비교)





안녕하세요.

칼리분들에게 즐거운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최근 칼리 딜사이클에 푹빠져서
윗러쉬캔슬
아랫러쉬캔슬
딜사이클 최적화
극딜순서
재사용대처방법 등등

딜비교를 엄청 했습니다..

아마 10추글 보신분들은 아실거에요,...




보시다시피 분석하기 위해 녹화본이 엄청 쌓여있어요..
한장으로 다 담기지도 않아요..ㅜㅜ

딜사이클을 연구하던 중 예전 극딜영상의 전투분석을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레조비율이 뭔가 이상했습니다.

그리곤 문득 깨달은게 있었어요.


고생끝에 낙이 온다고 하잖아요?




바로 시작할게요.




[윗러쉬캔슬하는 기존 극딜]

https://youtu.be/ivg-FOG4qmA

영상 보시다시피 스윕, 스플릿, 판데, 버스트 등
물론 더 고점을 뽑을 여지가 있을거란 예상은 합니다만
캔슬해야하는 모든 스킬은 다 캔슬했고 나름 딜을 잘 넣었다고 생각하는 영상이에요.

더 잘뽑은 영상이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참고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러쉬를 사용하지 않는 뉴메타극딜]
https://youtu.be/lJQUhtBEt8o

1. 러쉬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2. 판데모디움도 캔슬하지않고 
3. 블리츠쿨로만 돌리고 
4. 초기화도 하지 않으며
5. 스윕도 한 사이클에 한번 썼어요.


극딜 순서는 아래와 같아요.


 
무한반복.



다음은 각 전투분석입니다.



러쉬캔슬o

러쉬캔슬x


보시다시피 퓨리와 스플릿 타수도 같고
일부러 재사용이 터짐에도 비교하기위해 같은 사이클을 이용했어요.


놀랍게도,,

딜량이 거의 같고 
레조타수는 각 1464타,1680타로 
오히려 러쉬캔슬을 하지 않은게 더 많이 발현됬습니다.
(해당 영상에선 판데를 블로썸사라지기전에 써서 조금은 가담했을 것 같지만..)

수차례 반복해봤습니다..
비슷한 결과값이 나와요.


자,


이유가 뭘까요.

문제는 여기에 있습니다.


[이유.1] 블리츠, 플러리, 러쉬의 딜량차이


해당 사진은 각 스킬을 1회씩 사용하였을 때
딜차이 입니다. 코강은 아스트라빼고 모두 40으로 동일해요.

저희가 눈여겨 봐야할 것은 블리츠와 플러리, 러쉬의 딜량입니다.

러쉬 : 약 2억
플러리 : 약 5억5천
보이드 : 약 7억5천
입니다.

문제는 러쉬의 데미지가 너무 약하다는 겁니다.

캔슬하겠다고 러쉬3스택 또는 
헥스 재사용이 터져 크레센텀 초기화 후 러쉬 3스택을 또 사용하는 등
러쉬의 사용빈도가 커지면 커질 수록 약한 러쉬스킬사용시간이 늘어나요.
이에 반비례하게 딜이 비교적 2.75배 넘게 차이나는 플러리 사용횟수는 줄어들겠죠.


한가지 더 있습니다.



[이유.2] 블리츠와 러쉬의 챠크리 생성량


차이가 보이시나요.
레조를 발현시키기 위한 챠크리의 생성갯수가
블리츠는 3~5개
러쉬는 1~2개
입니다.

직접해보시면 아실거에요.

러쉬캔슬을 하기 시작하고 고려해야할 스킬과 눈, 손 모두 바빠지기 시작하면
크레센텀으로 재사용을 채용함에도 블리츠 쿨을 계속돌리는 것이 어렵게되고
또, 플러리의 사용빈도가 비교적 줄어 쿨이 줄지 않는 이유 등

블리츠의 사용횟수가 보편적으로 떨어지게 되요.
블리츠는 또한 플러리보다도 딜량이 크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플러리와 블리츠의 사용빈도가 늘고 러쉬사용이 없어지면
러쉬캔슬 사용으로 1~2개씩 생성되는 챠크리 발현의 딜이 상쇄된다는 것이에요.


그럼 왜 레조타수는 왜 소량 늘어났을까요?

이 문제의 원인은
극딜을 올렸을 시 최대 8개의 챠크리생성제한이라는 점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블로썸을 사용하게 되면 일정시간마다 최대 2개씩 자동 생성해주는데
 발현  l  생성 l  발현 l 블로썸자동생성중 l  발현 l  생성 l 블로썸자동생성중



헥스스킬을 블리츠 쿨에 따라 어느정도 여유를 주고 스킬을 굴리면
블리츠캔슬의 3~5개 생성+블로섬 자동생성으로
챠크리 발현이 8개를 넘지 않고 효율적으로 레조로 발현된다는 것이에요.



그럼,
재사용을 채용한 저희는 어떻게 운용해야할까요.

간단합니다.

우리는 스윕러쉬캔슬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스윕은 자체딜이 바교적 약하기 때문에 
1. 블리츠 쿨이 돌았는데 
2. 다음 스플릿,퓨리의 쿨이 조금 남았고 
3. 생성된 챠크리가 8개가 다 되가기전에 

스윕-블리츠를 사용하면 됩니다.

표현하면 이렇습니다.

 바인드넣고

이후

 ............
..........



무한 반복.

여기서 그나마 연습해야할 것은 스윕-블리츠 
연계 타이밍만 아시면되요.(진짜 쉬워요)



자,
러쉬캔슬의 굴레에서 벗어나게 됬어요.(짝짝)

칼리를 주보캐급 칼리를 키우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는 결과가 이렇게 나옴으로서 다른 딜사이클이 나오지 않는 이상
극딜 시 스윕러시캔슬을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하신가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추가)
평딜에 변화가 있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은 

10추글에

(추가) 칼리 레조점유 30퍼 뽑는 딜사이클

[재사용 터진 칼리] 추천운용방법

을 그대로 참고하셔서 응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극딜과는 레조생성환경이 다르고 헥스쿨도 비교적 길기 때문이에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추가2)
그리고 제 딜사이클엔 스윕이 한번 사용되는거라
러쉬사용하고 스윕2번이 당연히 고점이 높을 수 밖에 없어요.

또한, 영상에 나온 칼리는 주보캐 코강이 되어 있기때문에
5차인 레조네이트 얼티메이텀 스킬의 강화수치가 낮습니다.

따라서 풀강캐릭 러쉬캔슬 고점과의 딜차이가 벌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러쉬캔슬을 하지 않고 
고점에 최대한 가까운 딜사이클을 알아내는게
제 연구의 목적이었음을 명시하며 글을 마칠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참고하시고 아니면 넘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Lv4 안소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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