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강화비용:
풀강 기운 150개, 300억메소(조각 개당 650만 기준)
강화에 따른 딜 차이(보뎀방무 포함X):
1레벨: 1배 10렙: 2.5배 20렙: 4.16배 30렙: 5.83배
----아래는 직업, 세팅, 내실차이에 따라 변동심함(설명 참고)----
강화에 따른 딜 차이(보뎀방무 포함):
1레벨: 1배 10렙: 2.575배 20렙: 4.41배 30렙: 6.36배
데미지 점유율:
10분: 9% 20분: 4.5% 30분: 3%
극딜/오리진 딜 비교(본섭 예측):
30레벨 3어센트=0.75극딜, 2오리진
+
테섭에서는 내실차이(방무 -60%, 보뎀 -200%)때문에 1어센트=1오리진 정도의 효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니 속지말것...본서버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강화비용:
개방(에르다 5개, 조각 100개)를 제외한 모든 레벨에서 오리진 스킬과 동일

총 0->30벨까지 풀강 필요량: 에르다 기운: 150개 조각:4500개 (조각 개당 650만 기준 299억 메소)
0레벨 개방 필요량: 솔 에르다 5개, 조각 100개
1->9레벨 강화 필요량: 솔 에르다 15개, 솔 에르다 조각 380개 (24.7억메소)
9->19레벨 강화 필요량: 솔 에르다 45개, 솔 에르다 조각 1280개 (83.2억메소)
19->29레벨 강화 필요량: 솔 에르다 65개, 솔 에르다 조각 2240개 (145.6억메소)
29->30레벨 강화 필요량: 솔 에르다 20개, 솔 에르다 조각 500개 (32.5억메소)
레벨에 따른 데미지 공식레벨별 데미지: (스킬레벨+5)배수
1레벨 : 6배수
2레벨: 7배수
......
30레벨: 35배수
레벨별 딜 비교(보스데미지, 방어율무시 반영X 단순 %데미지 비교)
7레벨 어센트: 1레벨에 비해 2배 강력
10레벨 어센트: 1레벨에 비해 2.5배 강력
19레벨 어센트: 1레벨에 비해 4배 강력
20레벨 어센트: 1레벨에 비해 4.16배, 10레벨에 비해 1.66배 강력
30레벨 어센트: 1레벨에 비해 5.83배, 20레벨에 비해 1.4배 강력
----------여기서부터는 직업, 세팅에 따라 변동이 매우매우 심하므로 대충 이정도구나 하고 봐주세요----------
30레벨 3회사용 데미지 점유율(6차 풀강 기준)(테스트서버):
10분 보스 기준: 전체데미지의 9%
20분 보스 기준: 전체데미지의 4.5%
30분 보스 기준(마지막 극딜 미포함): 전체데미지의 3%
극딜과 데미지 비교
30분 15극딜, 극딜: 평딜 비율 6:4로 가정할시(막극딜 미포함)
1극딜: 전체 데미지의 4%
만렙 3어센트: 전체 데미지의 3%
30레벨 1어센트->0.25극딜
30레벨 3어센트->0.75극딜
오리진과 데미지 비교
30분, 5오리진 기준(막극딜 미포함) (오리진 점유율 8% 가정)
1오리진: 전체 데미지의 1.6%
30레벨 1어센트-> 약 0.65오리진
30레벨 3어센트-> 약 2오리진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10레벨, 20레벨, 30레벨 강화효과 보정 효율
(특히 세팅, 직업 별 차이가 더더 심하니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방무, 보뎀이 없을수록 효율이 가파르게 증가함)
제 캐릭터 기준(아델, 10칠흑(블하장착) 4에테 5앱솔, 무보엠 방무 0줄 보뎀 2줄, 9만급 세팅, 풀내실)
(직업, 세팅마다 편차 매우 심함)
스탯창에 표기되는 방무수치는 약 96%정도임을 감안하였을때 방무 10%의 가치는
방어율 380%보스 기준 최종뎀 약 1.5%정도
스탯창에 표기되는 데미지+보스데미지 수치(570%)임을 감안하였을때
보뎀 10%의 가치는 최종뎀 약 1.4%정도
10강마다 어센트 스킬 전체 데미지의 약 3%정도 딜이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방어율 무시의 경우 어센트 내에서 합연산이기 때문에 효율 일정)
이걸 반영하여 10레벨, 20레벨, 30레벨 어센트 딜을 계산 시
10레벨 어센트: 1레벨에 비해 2.575배 강력
20레벨 어센트: 1레벨에 비해 약 4.41배 강력 10레벨에 비해 1.71배 강력
30레벨 어센트: 1레벨에 비해 약 6.36배 강력 20레벨에 비해 1.44배 강력
++
내실, 세팅에 따라 효율이 극단적으로 다른 예시
테섭, 본섭 어센트 효율 비교
테스트서버에서 어센트 스킬이 오리진보다 강한 이유: 테스트서버에서는 내실(링크+유니온+유챔+아티팩트 등)을 갖추기 힘듬
유니온, 링크, 유챔 등 내실에서만 방무 60%, 보스데미지 200% 이상을 손해봄-> 어센트 30레벨은 방무 100%이기 때문에 효율 급증
방어율 무시 60% 차이
방어율 380%보스 타격 기준
본섭 방무 96%, 어센트 30레벨 방무(100%)로 인한 최종뎀 15.2% 증가
테섭 방무 90%, 어센트 30레벨 방무(100%)로 인한 최종뎀 38% 증가
보스데미지 수치 200% 차이
본섭 데미지+보스데미지 570%: 어센트 30레벨 보뎀(60%)으로 인한 최종뎀 9% 증가
테섭 데미지+보스데미지 370%: 어센트 30레벨 보뎀(60%)으로 인한 최종뎀 12.8% 증가
보정 데미지:
본섭: 125.5%
테섭: 155%
->테섭에서 어센트 스킬은 본서버 대비 효율이 25%정도 증가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진과 비슷한 데미지인 것처럼 보이지만, 내실 유무에 따른 효율 차이가 심하므로 본섭에서의 어센트 스킬은 오리진보다 약간 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 본섭에서는 3어센트=2오리진정도의 효율을 보일것 같아요
고쳐야 할 부분 있으면 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