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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팁게에 다 쓰기엔 분량이 너무 많아서 나눠서 팁게에 올리기엔 팁게가 도배 될 수 있기 때문에 자게에 나눠서 올린다.
따라서 이전 글과 연계된다.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 1페-1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2525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2 1페-2 다리패턴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136?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3 1페-3 다리패턴2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148?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4 1페-4 다리패턴3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190?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5 1페-5 스인미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212?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6 2페-다리패턴1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233?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7 2페-2 지그재그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265?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8 2페-3 지그재그2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306?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9 2페-4 파훼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335?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0 3페-1 다리패턴1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389?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1 3페-2 다리패턴2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11?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2 3페-3 지그재그/스인미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45?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3 3페-4 실전 적용 이제 끝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72?my=post
[ 이것만 올렸으면 파밍장 될 뻔해서 윌이랑 같이 올리는 루시드 초미세팁 ]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76?my=post
2. 왼쪽 찍기
패턴 특이점은 이전의 오른쪽 찍기와 동일하게 2가닥씩 2개, 총 4개의 다리가 찍지만, 오른쪽 찍기와 다르게 왼쪽 찍기는 오른쪽 발판 제일 왼쪽과 떨어져 찍는다. 즉 제일 왼쪽 부분이 보인다.
(혹은 밧줄을 찍는 것으로도 구분할 수 있다. 하지만 밧줄까지 시선이 가기엔 너무 윌과 거리가 멀다)
그 담에 2번째 찍기 때 양쪽 대칭으로 찍고 중앙에좁은 빈공간이 핵심이다. 또한 왼쪽을먼저 2번 찍는 것이 특이적(왼쪽 찍기로이름 붙인 이유다)이며 그 후 오른쪽에 2번 찍는다. 총 6번 찍으며 2번 연속 같은 방향으로 찍는 패턴이 2번 있어 완전 회피하기 좀 어렵다. 윌 밀격이랑 다리찍기랑 잘 맞으면안 피격될 수 있는데 연속으로 2번 찍기가 좌우로 나오기 때문에 한번 삑 나면 꼬이긴 한다. 그럴 땐 말했듯이 빈 공간 가기이다.
패턴 외우는 법은 오른쪽 발판 제일 왼쪽이 비는 것을 보고 왼쪽찍기임을 인지한다.
2번째는 윌 옆 양쪽에 대칭으로 찍고 그 사이에 좁은빈 공간이 있다는 것을 명심한다.
(이 방향에서 왼쪽으로 대기하여 윌 공격을왼쪽으로 유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3번째와 4번째는 2번 연속 왼쪽으로 찍는다. 3번째는 왼쪽(중심도 같이 찍는다는 것을 명심해라) 4번째는 더 왼쪽이다.
반대로 5번째는 오른쪽, 마지막 6번째는 더 오른쪽 이다.
즉 오른쪽 발판 왼쪽 끝이 보임-중앙좁은 빈 공간-왼쪽-더 왼쪽-오른쪽-더 오른쪽이다.
패턴 공략법은 첫번째 패턴은 항상 말했듯이 단지 패턴인지용이다. 2번째 패턴이 가장 핵심이다. 왼쪽 찍기 2번째 찍기 시중앙에 좁은 빈 공간이 생성되는데 왼쪽으로 윌의 공격을 유도하면최대 다리 찍기 2번까지 윌이 왼쪽으로 공격하고 있다.(왼쪽 찍기니까 왼쪽으로 유도한다고 외우자) 즉 3번째 왼쪽, 4번째 더 왼쪽 찍기를 윌의 공격방향과 일치시켜 나는오른쪽(윌 바로 오른쪽에 붙어서)에서 프리딜이다. 즉 2번째 때 나는 왼쪽의 저 빨간선 안쪽에위치했다가 왼쪽 다리 나올 타이밍과 윌이 왼쪽 공격할 타이밍에 나는 오른쪽으로가서(꼭 저 빨간선 안 까지만 걸어서 혹은 1단 점프로만 간다. 또 중앙도 찍으니 반드시 중앙과 떨어져야 왼쪽 찍을 때 피격되지 않는다.) 3번째 왼쪽과 4번째 더 왼쪽 찍기를 보고 있는다. 그러면 윌은 오른쪽으로 공격할 것이고 또 다리도 5번째 오른쪽에찍는다. 그러므로 나는 다시 왼쪽으로 이동한다. 이때는 굳이 딱 정확하게 갈 필요는 없다. 왜냐면 왼쪽에 더 이상안 찍고 6번째 더 오른쪽에 찍기 때문이다. 이러면 패턴정복 완료다.
단 더 오른쪽 찍을 타이밍에 윌이 왼쪽을 공격한다면 마찬가지로저 빨간선 안쪽 까지만 이동해야 한다. 말했듯이 윌 뒤에 빈공간 가기!
1. 패턴인지 2. 왼쪽유도 3. 오른쪽 중심 넘어서 대기 4. 왼쪽으로 이동
끝이다.
ㄴ 나처럼 저렇게 윌 바로 옆에서 이동할 때 튕기지 말고 그냥 걸어가도 충분하다. 아직 미숙해서그렇다. 저렇게 왼쪽으로 윌 옆에 딱 붙어서 유도한다. 말했듯이 윌이랑 다리의 공격주기가 항상 맞지 않다. 대략 1.5다리찍기 1 윌 공격정도 된다.(차라리 2:1이면 더 좋을 것을…)
ㄴ 이렇게 미세이동 하는 것이 베스트다. 절대로 꾹딜 하지마라. 꾹딜하면 못 움직여서 타이밍 못 맞춘다. 또 저렇게 밀격 모션이 뜨면 빠르게 밀격 범위 밖으로 가서 거미줄 지우면 좋다.
만약 2번째 패턴 때오른쪽으로 유도했다면. 3번째 패턴(왼쪽 찍기) 때 더 왼쪽 위치로 갔다가 빠르게 오른쪽(더 왼쪽 찍기 시)으로 가면 된다.(윌이 이제 왼쪽 공격하기 때문) 이때 돌진기로 길게 가면 좋다. 그러고 더 오른쪽 찍기 위치에 있거나윌이 오른쪽 공격할 때 왼쪽으로 넘어가면 된다.
마찬가지로 이렇게 다리찍기와 윌 공격 유도가 안 맞을 땐 윌 뒤로 갈 수 있는 공간 중에 다리가 안찍는 공간으로 가는 것! 명심!
ㄴ 오른쪽으로 유도했어도 상관없다. 빈공간은 양쪽에 있다.
ㄴ 이렇게 정확한 지점으로 가기 위해 더블 점프를 블링크(아델은 레비나 트레드)로 끊어 주는 습관이 좋다.
https://ibb.co/9hLz5Fq
왼쪽은 오른쪽찍기. 오른쪽은 왼쪽 찍기이다. 둘의 차이점을 다시한번 그리드를 이용해서 찍는 지점을 비교해라.
또 노란눈이나 흰눈 혹은 첫 패턴을 놓쳤을 때 왼쪽을 두 번 찍으면 무조건 왼쪽찍기다. 왼쪽을두 번 찍는 패턴은 왼쪽 찍기 밖에 없다.
오른쪽을 찍고 있으면 일단 오른쪽 찍기 의심한다. 어차피 왼쪽 찍기여도 오른쪽 찍고 있으면 끝난 패턴이다.
혀로상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