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다] (스압)소문의 여자 길드 출신 분탕 힛댜힛댜입니다.

Corc
댓글: 21 개
조회: 11513
추천: 23
비공감: 2
2024-05-19 21:15:43
메이플을 시작하고 소문의 여자 길드에 들어가 1년이 조금 넘는 기간동안 활동을 하고 늑대님이 말씀하신 '분탕짓'하다가 나와서 다른 길드에 정착한지가 벌써 1년이 지났네요

작년에 있었던 일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하겠습니다. 그때 당시에 소문의 여자 카페에 제가 썼던 글 그대로 가져오겠습니다.







이후 늑대님의 마지막 글입니다. 라고 올라온 글은 캡쳐할 수 없어 올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글을 본 후 저는 5월 18일에 밤새며 고민하여 글을 작성했던게 다 무슨 소용이냐 하면서 다음과 같은 글을 남기고 길드를 나가게 되었습니다.



우선 작년에 있었던 일은 이렇게 됩니다.


저랑 따로 이야기 하셨나요? 저는 전 연합장님과 대화를 나눴던 것 같은데요
그리고 저 글 남긴 이후에 연합장님과 대화한게 아니고 두 글 모두 대화 이후에 올렸던 글입니다.
입장 정리하고 마무리하고 조용히 나간게 아니고 위에 썻던 것처럼 늑대님의 글을 본 후 더 있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여 나오게 된 것입니다.

이후로는 늑대님의 글에서 동의하지 않는 부분 조금 발췌하여 몇 가지 반박 및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그때 당시 4명 중 룬백님을 제외한 길탈하게된 3명은 각각 길드에 들어온지 1년,1년,3년 되었으며 이 외 여러 고스펙분들 또한 45포 선이 깨지면 고민 좀 해야한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시 4명 말고 다른 분들께서도 계셨었고 여러 의견을 받은 후 4명이 운영진께 말씀드렸으며 이후 길드 카페에 이야기 해보자고 공지가 올라온 후 디코에 오시지 않았던 다른 분들도 댓글로 의견 말씀해주시며 토의하자고 디스코드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 저희 4명의 의견에서도 당연히 길드 운영자금이 따로 있는게 아닌 기부를 받으며 진행하고 있으며 여유롭지 못하다는거 알고 있어, 해당 부분은 저희측에서 지원할 생각도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만 듣지도 않고 묵살하셨었죠.
저희가 늑대님의 말을 듣지 않으셨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늑대님께서 반대로 시작부터 날이 선 상태로 오셨으며, 이러이러한 문제점이 있다 말씀하셨을 때 저희 4명, 또 다른 길드원 분들께서 말씀드린 새로운 의견은 다 무시하고 감정적으로 대하셨습니다.


그때 4명 제외한 나간 연합원 제가 기억하고 있는 분들만 7명이며, 이 중 신입 길드원은 1명뿐이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모르겠으나 저는 이후 연합장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탈퇴로 마무리 지은것이 아니라 계속 연합에 남아있고 싶었으나, 5월 19일에 올리셨던 글 하나에 탈퇴하게 되었습니다. 
감정의 골이 깊어지고 탈퇴로 마무리 지은 사람이 연합장님과 새벽에 5시간 가까이 카톡하며 오해 풀고, 여러 잡담도 나눴겠습니까 
메린이때부터 많이 성장하게 도와준 길드였으며, 좋은 사람들이 가득하여 남고싶었던 길드였습니다.



제 생각에 대한 부분 중 다른 부분이 몇 가지 있어서 조금 끄적여봤습니다.
너무 내용이 많아 세 줄 요약하기는 조금 힘들 것 같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그 때 당시 길드에서 활동하던 인원이(매주 지하 수로 컨텐츠에 참여하시던 분) 운영진 제외하고 30명 정도로 기억하며 그 중 최소 10명 정도가 그 당시 바로 탈퇴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중에서는 길드에 들어온지 오래되신 분들도 많았으며 당연히 그때 당시 길드 기준 고스펙 분들도 많았습니다.


Lv7 Corc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