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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싸전귀 고쳐져야 할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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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개
조회: 394
추천: 1
2024-06-18 02:09:55

 1. 연습모드 레벨 조절, 쿨 초기화 기능 추가
    요즘 pvp겜이면 다 있는 기능인데 여태 없는 기능(일회성 미니겜이라지만 메이플이 나름 대기업 겜인데 이 기능조차 안만들고 계속 싸전귀 내는거 언제까지 이럴거냐고..)
    스킬 테스트하거나 뉴비들이 궁극기 알아보고 하려면 일일히 사냥해야하는게 너무 불친절함

 2. 탈 얻는 조건 변경
    어떤 캐릭 탈을 얻으려 할 때 그 캐릭을 강제해야 한다는게 너무나 고역임
    개인적으로 pvp겜은 픽을 강제해선 안된다고 생각함
    혹은 역할군같은걸로 묶어서 최소한 그 역할군 내에 캐릭을 일정 승수 채우면 하나 선택한다던지 해서 탈 파밍작 할 때의 픽 자유도를 올려야한다고 생각함

 3. 행동 알림 기능 추가
    소위말해 핑이라고 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임
    모르는 사람들과 매칭되어 합을 맞추고 의견을 나누려면 소통이 필수인데 컨트롤겜에서 채팅으로 소통하라는건 pvp겜이 그냥 제 기능을 못 하는 수준인 것이라고 생각함
    적과 긴박한 대치,교전 중에도 핑을 써야하는 상황이 있고 채팅은 정형화된 것도 아닌 주관적인 표현이 많아서 이건 진짜 해줘야 한다고 봄
    추가로 채팅 안보기 기능도 추가해야한다고 생각함

 4. 서렌 기능 추가
    팀pvp겜에서 누가 봐도 질 겜을 계속 하라는건 진짜 고역 그 자체임
    특히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것도 아닌 정해진 적 3명과의 3:3대전이라 더더욱 서렌 기능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물론 시작부터 가능하게는 아니고 7분정도가 지난 시점부터 투표를 할 수 있도록하고 만장일치가 나와야 서렌이 되는 것으로 하는게 좋지않을까 싶음
    근데 보상이 걸려있어서 애매한 부분이 있긴한데 서렌이 나오는 판수 비율을 산정/예상해서 보상 조건 자체를 상향시키면 되지않을까 싶음

 5. 몹사 제거
    뭐 서로 몹사돼서 어찌보면 공평하니까 문제없다 할 수 있지만 몹이 갑자기 멍탈때도 많고 서버 안정화가 덜 됐는지 납득이 안되는 몹사 및 몹사 미스 상황이 많음
    
 6. 막타 유저와 팀원간 획득량 비율 조정
    막타친 플레이어에게 들어가는 경험치,골드가 너무 높게 책정돼있음
    총 획득량이 10이다 하면 잡은 사람이 6, 나머지 팀원이 각 2씩 얻어가는 정도의 느낌인데
    이걸 조정해서 5:2.5:2.5 ~ 4:3:3 정도가 맞지 않나 싶음
    왜냐하면 싸전귀는 특성상 몹을 함께 잡는 경우가 많은데 막타로 인한 팀원간의 불화,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팀원끼리 잡는 몹한테도 막타만 노리는 등 악의적 플레이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문제가 있음
    추가로 상대와의 막타 경쟁도 좀 너무 극단적이라고 봄
    뭔 게임 시간의 100%가 롤로 치면 용싸움, 바론싸움 하는 느낌임
    이것도 총 획득량이 10이다 하면 6은 막타친 팀쪽에서 분배하고 4정도는 각 플레이어들이 넣은 딜량으로 분배하는게 맞다고 봄

 7. 밸런스 조정, 서버 반응속도 향상
    pvp겜은 당연히 해야하는 부분이지만 
사실 유기된 컨텐츠라 안할 것 같긴하지만 대놓고 승패 누적형 pvp겜을 냈으면서 이것들을 완화시키지 못 할거면 승패 누적형 pvp겜인 싸전귀 자체를 내면 안된다고 생각함(특히 현재 서버 반응속도 이건 뭐 헬레나 궁 상태보면 걍 답도 없는 수준이라는게 체감 됨)
   하다못해 최소한 등수 보상은 달아놓질 말아야 함

 사실 위의 것들 말고도 많이 있긴한데 짜잘한 느낌의 것들이고 위의 것들이 중요한 것 들이라 집중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여기까지 적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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