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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리마 스우 다좋은데 스우인게 문제라고 생각함

아이콘 제로서당
댓글: 2 개
조회: 121
2024-09-21 13:54:00

일주일에 노말스우 20마리 잡는데
리마전에는 버그 대부분 수정되고 블링크 나오면서 억까도 별로 없어지고 했는데 
리마후에는 패턴 몇개를 삭제해도 되겠다 수준으로 난잡해짐
딱히 아픈 건 없지 않냐 할수 있는데 그냥 보스가 정신이 없어짐

리마전 스우는 밀격 피하고 전깃줄 피하고 낙하물 피하고 굉장히 직관적이었음
그래서 입문하는 뉴비들이 거리조절을 배우고, 패턴을 어떻게 피해야 할지, 발판이 반대쪽에 하나 떨어졌는데 그 사이에 낙하물이 있다! 이때는 어떻게 할까. 블링크를 써야되겠다! 뭐 이런 판단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보스 입문의 시작점이 되었는데

리마후 스우는 패턴을 다 피할 수가 없어짐. 뉴비들에게 밀격은 맞으면 안되고, 이중(삼중) 레이저는 스우한테 맞춰야 되고, 이것도 스우한테, 이건 피해야돼, 이건 스우랑 겹쳐있어, 이건 숙여, 이건 맞아도돼 너무 많은 판단을 요구한다 생각함.

그래서 결론은 리마스터 한거 엄청나게 나쁘진 않다. 근데 스우라는 보스를 꼭 건드려야 했을까? 리마전 스우는 보스 컨트롤을 배우기 딱 알맞는 보스였다고 생각했는데 굳이 리마스터 해서 보스를 난잡하게 만들어버림.
나는 익스스우만 리마스터를 했으면 어떨까 하는 바람이 있었다. 아니면 그냥 난이도에 맞춰서 패턴 몇개를 빼버리던가.

아무튼 스우는 너무 난잡해졌기에 의미없이 피만 깎는 패턴은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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