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4151052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4151100
1/2탄 글에서 이어집니다
칼로스 1페 밀격
상태이상 스턴
예고딜레이 꽤 긴 편
칼로스 2페 밀격
상태이상 스턴
카링 1페 궁기 밀격
상태이상 스턴/가을 게이지 증가 여름게이지 감소
궁기는 패턴들이 전부 보고 피하기는 쉬운편
카링 1페 좌우 밀격
상태이상 스턴/가을 게이지 증가 여름게이지 감소
중앙 회피가능
카링 1페 궁기 후방 밀격
상태이상 스턴/가을 게이지 증가 여름게이지 감소
카링 2페 궁기 밀격
상태이상 스턴/가을 게이지 증가 여름게이지 감소
카링 3페 궁기 밀격(바닥 폭발)
상태이상 스턴/가을 게이지 증가 여름게이지 감소
예고 이펙트->판정까지 그래도 후한편
카링 3페 본체 밀격
상태이상 스턴
상단회피가 편하다
림보 1페a 후방->전방 밀격
상태이상 없음/정화게이지 감소(이하 림보 패턴 공통)
1페 밀격은 일반적인 슈퍼넉백보다 훨씬 멀리 날아감
림보 1페a 벽 패턴
상태이상 없음
림보 1페 전방->후방 밀격
상태이상 없음
림보 1페b 슬라임 넉백
상태이상 없음
한번 밀리면 벗어날 때까지 계속 밀림
림보 1페c 폭주 밀격
상태이상 없음
상단이동으로 회피 가능
림보 3페 흑 밀격
상태이상 없음
숙여서 회피가능
림보 3페 흑 오염 기믹 밀격
상태이상 없음/피격 시 케이라 정화지대 감소
림보 3페 백 밀격
상태이상 없음
예고 이펙트만큼 정직하게 민다
림보 3페 백 기믹 밀격
상태이상 없음/피격 시 케이라의 정화지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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림보가 왜 쉽다고 말이 나왔었는지는 슈퍼넉백 패턴만 봐도 알겠네요.
개인적으로 생각 할 때 유틸을 무시하는 패턴을 낼거면 림보처럼 정직하거나 기믹 정도에서만 불리함을 주어야지
상태이상 덕지덕지 붙혀서 아예 맞으면 사망 이런 보스 패턴은 지양해야하지 않나 싶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