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렌 여명 쉴드 회복에 관련한 데이터 정리
* 세렌 여명 쉴드량 표기 : 아직 정상화가 되지 않아서 직관적이지 않음.
- 쉴드에 극딜 박을 때 검마4페처럼 쉴드량이 꿀렁꿀렁거림.
- 빨간 피통을 깎을 때처럼 1픽셀 단위로 연속적으로 변화하지 않음.
- 4픽셀 정도의 쉴드가 찼을 때 한번에 반영됨(1366 x 768 기준)
- 따라서 딜이 잘 안들어가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다 반영되고 있음.
* 세렌 자연 회복량
- 자연회복량을 측정하기 위해 "2페 진입 시의 여명 시간을 기준"으로 측정함 (약 2분 4초)
- 자정->여명 진입 시 쉴드는 최대체력의 10%가 부여됨.
- 모든 패턴을 다 회피하고 여명을 통과한 후 쉴드 회복량을 확인함.
: 13.5% (최초 10%를 제외하면 자연회복량은 3.5%가 됨)
- 정밀한 측정을 위해 전투분석으로 확인함.
1. 여명 스택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석양 게이지 바인드에 걸림.
2. 여명 전 약 30% 딜
3. 노히트 여명 통과 - 약 13.5% 회복
4. 다음 여명 전, 0.1% 남기고 심볼 다 빼서 약딜로 클리어
여기서 유일한 오차는 0.1%에서 오버딜로 잡은 딜량이 됨. 마지막 전투분석 카운팅이 + 59억인 것을 보면 오차는 이정도 범위임.
정리하면 추가로 깐 피는 48.2949조, 약 13.528%이고,
초기 여명 시간 기준, 여명 자연회복량으로 회복되는 체력은 12.5949조임.
몰론 첫번째 사이클을 포함해서 두번째, 세번째 사이클에서 여명 시간을 줄이면 회복량이 더 낮음.
* 세렌 돌진 1타 회복량
- 자연회복량을 측정과 동일한 방식으로 하되, 여명에서 돌진 1타만 맞음.
동일한 클리어 시점에 딜량 405.8917조를 기록함. 마지막 전투분석 갱신은 +34억임.
노피격 데이터와 0.5968조 차이남. 카벨 3마리 체력이 추가 되어 버림.
즉, 돌진 1타를 허용하면 0.167% 회복을 허용하는 것임.
* 다른 패턴에 대한 회복량
- 모든 피격 패턴에 회복량이 있는 것은 맞는데 가중치가 다름.
- 이걸 정확하게 분석하려면 엄청난 노가다가 요구됨.
- 변인 통제를 위해 여명 피격도 정확하게 데이터가 오염되지 않도록 맞는데 상당히 피로도가 있음.
- 이전에 전투분석보다 부정확한 체력 % 기준으로 측정한 데이터가 있으니 이거라도 참고해주삼.
(그러니깐 다른 패턴들 회복량 분석은 난 안할거임!)
회복량 기준
1. 노히트 : 13.5%
최초 10% + 자연회복 3.5%
2. 찌르기 7타 + 스턴 1타 : 14.7%
최초 10% + 자연회복 3.5% + 패턴 1.2%
3. 찌르기 12타 + 돌진 5타 : 16.0%
최초 10% + 자연회복 3.5% + 패턴 2.5%
4. 찌르기 10타 + 스턴 1타 : 15.1%
최초 10% + 자연회복 3.5% + 패턴 1.6%
5. 찌르기 9타 : 14.8%
최초 10% + 자연회복 3.5% + 패턴 1.3%
6. 폭탄 6타 : 15.0%
최초 10% + 자연회복 3.5% + 패턴 1.5%
보스 체력표기 방식은 만약 체력이 70.0%이면 실제 체력은 69.9% 초과 70% 이하라는 뜻이라서 오차가 꽤 큼.
아무튼 대충 회귀분석하면
찌르기 1타 5,000억 회복, 돌진 1타 6,000억 회복 결론까진 얻을 수 있었음. 확실히 패턴 마다 회복량이 다름.
이거 알아서 뭐하냐 싶은데, 내가 여명에서 딜 넣는 상황에 따라 리스크와 리턴을 따져가며 하는 정도가 될 것 같음.
매우 약한 타임에 딜 5,000억 넣는 똥고쇼했는데 찌르기 1타 허용하면 결국 아무 이득이 없는 셈이니까
결과론적으로 무언가의 행동이 이득이였냐 손해였냐 평가도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