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이랑 부캐 검마 버스 서로 돌아줄려하다가 나온말인데
내 부캐랑 지인 부캐가 각각 서로 본캐랑 같은 직업이거든
시전자 캐릭과 파티원이 받는 내용이 다른 버프/디버프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얘기가 나왔음
버프(ex - 아크 스펠버프) / 디버프(ex - 히어로 인사이징)
아크 스펠은 버프류니까 지속시간과 성능이 더 좋은 버프로 새로 갱신될거라 생각하는데
히어로 인사이징류는 디버프가 갱신되는지 안되는지 잘모르겠음
(히어로 인사이징을 모르는 사람을 위한 짤 - 마지막줄 디버프만 확인하면 됨)
고민을 해보니 3가지를 떠올려봤는데
가정 A)인사이징 디버프는 "공격하는 캐릭터가 히어로인지 아닌지" 판정하는 방식
- > 예상 1. 어느 히어로가 묻히든 히어로면 같은 옵션을 받는다.
가정 B)인사이징 디버프는 "공격하는 캐릭터가 시전자인지 아닌지" 판정하는 방식
- > 예상 2. 한 히어로가 인사이징 디버프를 묻혀놓으면 다른 히어로들은 디버프가 사라질때까지 온전한 효과를 받을 수 없다.(+혹은 마지막에 시전한 사람의 디버프로 갱신되어 바뀐다.)
- > 예상 3. 디버프 이펙트(머리위에뜨는 그거)는 공유하나 각각의 히어로들이 디버프를 시전하면 개별로 적용되어 모든 히어로들이 온전한 효과를 받는다.
어떤게 정답이라고 생각함? 물론 이외에도 답이 있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