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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근데 메소푸는거 ㄹㅇ 머리아픈게

군치상
댓글: 3 개
조회: 276
2024-11-08 14:55:53
우르스(생각보다 적은 메소, 난이도 최하, 고정적인 메소, 작업장 매크로  들끓음)
>무자본의 희망이라고 칭송하지만 다계정 매크로 쌀먹들한테 매우 취약한 구조

보스결정(인게임 내 가장 많은 메소 생산처)
>검밑솔 쉽네 어렵네 맨날싸움 + 결정값 조정(검밑솔 너프)해야한다. 결정제한걸어야한다 등 볼맨소리 계속나옴



개인적으로 아즈모스가 현재 메소 생산처들에서 나오는 문제점들을 수익성을 제외하고 보더라도 어느정도 반영해서 나온거라고 보는데

어느 부분에서 이걸 느꼈냐면

1. 난이도별 차등지급 방식으로 스펙이 상대적으로 낮은 매크로, 다계정돌이들에게 취약함

2.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하는 매크로 작업장은 쳐다도 안볼 방식으로 메소를 풀음(보통 추가보상에서 요구하는 메포의 값어치 만큼 메소를 풀기 때문에 매크로 작업장들은 굳이 할 이유가 없음)

3. 계정당 일주일에 1회성 플레이로 일반인들이 우르스처럼 매일 돌아야한다는 부담감이 덜함 + 보스결정같이 부캐로 여러캐릭 돌리기 불가능


사실 넥슨입장에서 보면 수익성도 수익성인데

메소공급량을 아즈모스 대신 우르스같은 컨텐츠로 늘린다고 했을때
일반적인 유저들이 이득을 보는 구조일까에 대해 생각해보면 절대 아니긴 함.

지금도 투컴 쓰리컴. 접은 지인 계정 받아서 주보돌이
다들 잘 아는 매크로 작업장 다계정 쌀먹 등
상식적으로 보았을때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게 아닌 재화벌이 수단으로서 노역을 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인데 그런 사람들이 이득을 보면 봤지 일반 유저들한테 딱히 득이되진 않음.

그렇다는건 일반적인 방식으로 메소를 푼다는건 매크로, 작업장, 쌀먹등 이와 비슷한 다양한 사람들이 이득을 보는 구조지

무자본이 어쩌네 저쩌네 수익성이 어쩌네 저쩌네 하지만
현실적으로 위와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채택한 방식이라고도 볼 수 있음.

물론 사람들이 모두 1인 1컴재획만 하고
매크로 작업장 완전 박멸되고

이런게 실현이 가능하다면 아즈모스의 메소 푸는 방식은 잘못된게 맞음

하지만 아무리 약관을 고치고 정지먹이고 해도 줄어들질 않고
특히나 거탐 비올 이런걸로 작업장을 사실상 완벽하게 막을방법이 없어서 선택한 방식이라고 생각하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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