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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아란 현 콤보시스템 문제점

아이콘 야히히콤보t
댓글: 9 개
조회: 151
비공감: 1
2024-11-20 20:50:39

원래 아란은 극딜기에 쿨타임이 없는 직업이었고
최근 밸패로 90초 쿨타임이 생겼음

근데 아란은 90초주기 직업이고
이 90초 쿨타임 때문에 콤보를 빨리 모아도 이점이 없어지면서
결국 콤보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는 메리트가 전혀 없음



그럼 님들은 이렇게 반문할거임
??: 그 대가로 콤보 모으기 개쉬워졌잖음
??: 어차피 90초주기 직업인데 의미없는 패널티아님?
설마 60초 아니여서 징징대는거임?


물론 보스장기전에서는 패치로 나아진건 맞음
근데 하고싶은 말은 그게 아님




하단에 잘 보면
공격 적중 횟수 8회 당 콤보 환급 기능 보이지

쉽게 말하면 아드 때 공격 별로 못하면 콤보 모으기 개빡세다는 소리임

만약 아드 때 헌터즈만 쓰고 끝이다?
그러면 콤보 500이 아닌 170만 반환하고 (150 + 20자연충전)

800넘는 콤보를 70초안에 모아야함

주보돌이 수준에선?
극딜주기가 밀리게 됨

뭐 페이즈 넘어가기 직전에 헌터즈만 빡쓴다던지
사냥할때라든지 (사냥할때 아드 은근 편의성 좋음)
아니면 중간보스를 헌터즈만 쓰고 잡기 등
이런경우면 극딜주기 90초로 절대 못맞춤


뭐 사실 패널티가 치명적이다
그수준은 절대 아닌건 맞는데
기존 콤보시스템의 장점을 완전히 퇴색되면서
어설프게 콤보 유지한다고 단점만 덩그러니하게 놓여있으니

좀 많이 아쉬움


한줄요약함
콤보시스템을 이렇게 개편할바에
아예 90초쿨타임 버프화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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