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유입이 참 많아졌습니다!
이쯤되면 퇴로도 막혔다고 생각해요
이제 우리 선장님들 함께 해야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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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이 1:다수에 특히 약한 이유
1. 컨티뉴얼 에이밍 - 한 마리 한정
- 적중한 단일 대상 한정으로만 적용되므로
그 외 나머지 모든 대상에게는 캡틴의 DPM이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수치는 무려! 최종뎀 27%
너무 많이 언급했으니 아래 두 링크에서 상세내용을 참고하세요
2. 크루 - 분할 사격
- 크루는 쌍권총 크루와 명사수 크루가 2종류가 소환됩니다.
둘의 딜 지분은 정확히 쌍권총 : 명사수 = 3 : 1 입니다.
크루의 딜은 그냥 쌍권총 하드 캐리라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 특이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두 크루의 공격속도는 3초로 동일하지만,
공격 유형에 차이가 있습니다.
명사수는 최대 4마리 까지 공격가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하지만
쌍권총은 단일 대상 공격을 2방 발사합니다.
[쌍권총 크루 - 2방)
따라서 공격 대상이 2마리 일 경우에는
쌍권총 크루의 데미지는 각 몬스터에 대해서 반토막이 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쌍권총 크루 - 2발 분할]
더심각한 문제는 이것이
우선타격을 지시해주는 에이밍으로 제어가 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루시드]
[진힐라]
쫄몹한테까지 심지어 죽어있는 몹한테까지 공격이 튑니다.
명사수 크루 데미지가 반토막이 납니다
3. 데스트리거 - 777의 비밀
- 먼저 데스트리거의 공격 매커니즘에 대해 이해해 봅시다.
7마리 7타 7발
풀이해석
= 몹을 7마리를 관통하는 7타짜리 공격을 7발 발사합니다.
특이사항이
몹을 관통할때 공격할 적이 1마리밖에 없거나 에이밍 대상이 있다면 그 대상으로 다시 관통함(튕긴다는 표현)
조금더 쉽게풀어서 표현하면 (발퀄 죄송..)
[한마리 일때]
공격 횟수 :
한마리 : 7타 X 7발 X 4번 (1,3,5,7) = 196회 (일치)
[두마리 일때]
공격 횟수 :
한마리(에이밍) : 7타 X 7발 X 4번 (1,3,5,7) = 196회
한마리(에이밍X) : 7타 X 7발 X 3번 (2,4,6) = 147회
총합 : 7타 X 7발 X 7번 (1,2,3,4,5,6,7) = 343회 (일치)
즉, 에이밍이 적용된 한마리에 대해서는 온전한 풀히트(4번)이고, (딜손실 없음)
그 외의 대상은 남은 튕김 횟수 3번내에서만 분배됩니다.
(에이밍 외의 대상은 딜손실이 발생함, 마리수가 많을수록 추가 n빵 당함)
4. 드레드노트 - N빵
- 드레드노트(오리진)는
등장딜(풍랑) : 55.5%
지속딜(폭격) : 45.5% 의 딜지분을 가지고있습니다.
풍랑은 타직업들과 동일하게 광범위한 적을 모두 동일한 데미지로 공격하지만,
폭격은 말그대로 마리수에 따라 N빵을 합니다.
[드레드노트 폭격 - 한마리]
[드레드노트 폭격 - 세마리]
딱 봐도 한마리일때는 일제사격이 퍼부어지는 것에 반해
여러마리에게는 순차적으로 공격하기에 마리당 받는 타수가 현저히 적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투분석으로 보아도
서버렉으로인한 1틱 추가적용을 제외하면 (기타 버프 적용으로 인한 딜 차이 좀 있음)
한마리나 세마리나 폭격의 공격횟수가 동일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건 진짜 심각한겁니다.
보스 여러마리면 N빵당함
쫄몹 나오면 오리진 강탈당함
5. 캡틴 디그니티 - 에이밍 무시
- 캡틴 디그니티는 1발, 1타 짜리 파이널 어택으로
불릿파티, 퍼실레이드 등등 여러마리를 공격하여도 1발에 딱 1타만 적용됩니다.
심지어 에이밍이 적용된 적에게 터지는 것도 아니고 본인이랑 가장 가까운 적에게 터집니다.
[캡틴디그니티 - 에이밍 무시]
래피드파이어(난사) 4타 뒤에 1타짜리 겹쳐서 나오는 모습으로 구분가능
- 그리고 직업이 단일 스킬이 많습니다.
래피드 파이어, 헤드샷, 캡틴 디그니티
그나마 6차 마코로인해 래피드파이어(난사), 헤드샷(데스헤일) 에는 다수 마리 기능이 추가되어
어느정도 해소는 되었으나 한정적이므로 아쉬울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