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재미 이 구도를 차단한거라고 생각함
동일직업으로 본캐 쌍레5줄 보조 돌려쓰면 캐릭당 최소200억씩 이득이고 5캐릭이면 1000억이상 이득봄 (직업편차 양해좀)
근데 저거 때문에 다른 캐릭터를 키우면서 얻을 수 있는 재미를 포기하게 되는 상황을 게임사에선 건강하지 않다고 본거 같음
나도 재미가 1순위가 되야하는게 게임인데 효율이랑 우선순위를 고민하는 상황이 달갑지는 않다 생각해서 제한자체는 나쁜 판단은 아니라고 봄
다만 문제는 저걸 쇼케때 미리 고지해주지 않은거라고 생각함
애초에 rpg라는 게임에서 효율 따지는게 잘못된 것 도 아니고 순수하게 본캐가 재밌어서 부캐도 같은 캐릭 하는사람들도 분명 있는데 이런 부분들을 배려해주지 못했단 생각이 듬
개인적으로 한캐릭정도는 동일직업 가능하게 해도 큰 문제없지 안을까 생각함 18칠흑vs22여명 등으로 템셋도 다르게 해볼 수 있고
리레vs 컨티 시드링 따라 보스플레이를 바꿔 보는등 게임사가 원하는 다양한 플레이경험을 통해 재미를 얻는 방향으로 유도 할 수 있다 생각함
더 재밌는 겜이 되길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