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스를 예로 들면
익스칼로스 6인팟 기준으로 깨면 [15억 6인 분배 = 2.5억]
이지칼로스 솔플보다 결정값이 낮다 [ 2.65억 ]
'
1페
이지칼로스 94조
익스칼로스 5970조
2페
262조 5000억
1경 5600조
난이도나 패턴은 말할것도 없이 어렵고 강화되어있는데
체력차이는 60배정도 나는 익스트림 모드가
주요 보상인 연마석 소조 방어구 일부재료를 드랍하는것도 문제가 있지만
(이지 루시드의 경우 과연 아케인 방어구 재료를 드랍하던가?)
이지칼로스보다 결정 값이 낮다는건 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익스트림의 경우엔 에방상 이나 익셉셔널파츠를 드롭하고 방어구 조각을 더많이 드롭하긴하지만
이걸 깨기위해 소요되는 시간 노력 6인이 시간조율하며 오랜시간 트라이하고
소요되는 아이템에 들어가는 재화가 수백 배 차이가 나는데
과거 메이플의 경우 명예나 상당한 금전적 이득이 따라왔는데
현재는 금전적 이득도 없고 명예도 없다 개돼지 대리충 취급하는데
상위 보스 깨는게 누 칼 협 ? 그건 자기 만족의 영역이라며 자위하며
너무 지나치게 동기부여를 할 생각이 없어 보임
더군다나 과거 메이플의 경우엔 장비 의 가치를 잘 보존해줘서 그냥 들고있기만해도 본전쳤는데
체감상 1년에 템값에 25%~ 30%의 감가를 먹는 느낌이고
그걸 결정석과 보스 리워드팔아 손실을 일부 보존하는 느낌임
감가쳐먹는것만해도 돈을 쳐 뿌리고 다니는기분인데
명예도 없어 ,,., 메소도 안벌려 개 돼지 취급이야
스펙업 이라는것에 인질잡아 유니온 챔피언 이라는 그런것만 만들게 아니라
본질적인 보상 상향조정이 필요하다
상위보스의 경우엔 현재 결정석 가격에 최소 2배~ 3배정도 버프가 필요하고
핵심강화재료인
카르마 블랙큐브 , 카르마 에디셔널큐브 이거 코인샾으로 한정적으로 풀게아니라
상위보스에서 일부 드랍해야한다
또한 과거처럼 명예보상을 따로 추가해서 유저들이 이게임을 계속해나갈 원동력을 만들어줘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