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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섭] [12183]유챔&레이드 요약+미리보기 / 썬데이&메M라라 등

아이콘 마빡도로시
댓글: 121 개
조회: 20333
추천: 84
2025-01-11 08:59:20
[수정/추가 사항]
1.  
-------------
안녕하세요

이 글은 1/9 테섭에서 공개된 내용 중 신규 콘텐츠인 <유니온 챔피언>과 <챔피언 레이드> 관련 내용들을 릴리즈 기반으로 조금 더 자세히 한 것입니다. 더불어 같이 보실 만한 내용들도 덧붙입니다 

신규 이벤트와 변경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께선 바로 이전 글 참고 부탁 드립니다

잘못 적힌 부분은 말씀해 주시면 감사히 수정합니다 
★1/12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
1) HEXA 스탯 - 메인 스탯이 5레벨 이상일 때 메인 스탯의 강화 확률 20% 증가(곱적용)
2) 솔 에르다 1개&모몽 3개 지급
3) 어빌리티 & 주흔 강화 비용 50% 할인
4) 위소울 5배
5) 몬컬 등록 확률 2배
6) 사냥 시 소환되는 엘몹 수 1마리에서 3마리로 증가
7) 이벤트 맵 잠수 경험치 4배

★테섭 신규 이벤트 보충 사항★
1. 출석 추가 코인 이벤트(분수대) 관련
- 출석 후 <챌린저스 월드>에서 수령 가능한 챌린저스 코인은 본섭에서 출석을 완료한 경우에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개근 시 기념 주화 총 1만 개 / 챌린저스 코인 총 5천 개 입니다 

2. 브루미 후속 대청소 관련
- 250마리 퇴치 시 발동되는 피버 겸험치는 필드 몬스터 대비 165배입니다

3. 라라 메M 레벨 달성 이벤트 관련
- 일단 연동 최종 보상(200레벨)이 솔 에르다 2개로 설정되어서 하실 분들이 적으셨겠지만, 현재 공개된 것으로는 200 이전에는 따로 라라 버닝이 없어서(기존에 획득한 부스터나 버닝도 적용 불가) 이후 추가적인 내용이 없다면 메리트가 더더욱 적어집니다

★유니온 챔피언&챔피언 레이드 핵심 내용만 보기★
- 바쁘신 분들을 위해 따로 위로 뺐으나 가능하면 시간 되실 때 본문 한 번 봐주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1. <유니온 챔피언> : 유니온 그마 1 이상 오픈 가능 / 260레벨 이상 캐릭터 챔피언으로  등록 가능
- 유니온 챔피언으로 지정된 캐릭터(260 이상)로 보스 1인 격파 시, 챔피언으로 지정된 캐릭터들에게 능력치 영구 적용 
- 최초 개방 시 슬롯 2개 오픈 / 모든 챔피언이 A등급(하드 진힐라) 달성 시 다음 슬롯 오픈
- 슬롯 개방은 최대 6개까지 가능하나 우선적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슬롯 최대 3개까지만 오픈 가능 : 이후 업데이트로 늘어날 예정
- 등록된 캐릭터 해제 시 10억 메소 필요
- 동일한 직업의 캐릭터는 2명 이상 챔피언으로 등록할 수 없음
- 등급별 능력치 한 눈에 보기

2. 챔피언 레이드 : 매월 1일 0시 초기화되는 월간 콘텐츠
- 유니온 챔피언에 등록된 캐릭터들로 특수 던전을 돌아 코인을 얻어 챔피언 캐릭터들만 사용 가능한 30분 버프 구매 가능
- 던전은 일반 몬스터 퇴치 후 보스 몬스터 퇴치가 반복되는 사이클이며 캐릭터 교체 등의 전용 시스템이 있습니다
- 스킬은 0차 스킬탭에서 사용 가능
- 보유한 코인도 매달 초기화
- 코인으로 구매 가능한 버프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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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온 챔피언&드래곤 휘장 : 보스 솔플 격파 후 영구 능력치]
■ <유니온 챔피언>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니온 챔피언은 월드 내 캐릭터 일부를 챔피언으로 지정하고, 각 챔피언 캐릭터의 성장 수준에 따라 챔피언으로 등록된 캐릭터의 능력치가 증가하는 시스템입니다.

- 최초 콘텐츠 해금 조건 : 그랜드 마스터 유니온 I 이상의 유니온 등급을 달성&월드 내 260레벨 이상인 캐릭터를 1명 이상 보유 후 어카운트에게 퀘스트 완료

■ <챔피언 슬롯>에 캐릭터를 등록할 수 있고, 등록된 캐릭터들의 <챔피언 등급>에 따라 슬롯이 추가로 개방됩니다.

- 챔피언 슬롯은 최초에 2개 지급되며, 등록된 모든 챔피언이 A등급(하드 진 힐라) 이상 도달할 때마다 추가 슬롯이 1개 개방됩니다.
★ 동일한 직업의 캐릭터는 2명 이상 챔피언으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챔피언 슬롯은 최대 3개까지 개방할 수 있습니다
: 최종적으로 최대 6개까지 가능하나 우선적으로 3개까지만 오픈할 수 있으며, 추후 데이터와 현황에 따라 추가적으로 오픈 가능하게 될 것으로 라이브에서 언급됨

- 챔피언 해제 시 10억 메소의 비용이 발생하며, 해당 캐릭터의 챔피언 등급을 포함한 모든 평가전 관련 정보가 초기화 됩니다.

■ <챔피언 휘장>을 통해 다양한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챔피언 휘장은 월드 내 챔피언으로 지정된 캐릭터들에게 강력한 능력치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 각 챔피언은 등급에 따라 휘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챔피언 휘장은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누적됩니다. 캐릭터 등록 시 C등급부터 시작됩니다 
★ 등급 업은 햄슬롯으로부터 수락 가능한 <챔피언 평가전> 을 수락한 후
 보스 입장 시 챔피언 평가전 모드를 클릭하고 퇴치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입장 시 연습 모드로도 가능하고 일반 모드로도 가능합니다 

★ 각 등급별 획득 능력치와 요구 보스 한 눈에 보기


[챔피언 레이드&챔피언의 가호 : 30분 기간제 버프 : 월간 콘텐츠]
■ 참여 대상&초기화 시점
- <유니온 챔피언> 에 챔피언으로 등록된 260레벨 이상 캐릭터
- 챔피언으로 등록된 캐릭터가 2명 이상인 경우에만 참여 가능
- 매월 1일 0시 참여 기록 초기화

■ 참여 방법&초기화 관련 사항 
- 챔피언을 2명 이상 등록 후, 유니온 UI의 ‘챔피언 전장’ 버튼을 통해 입장 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유니온 레이드는 마을에 배치된 용잡이 MS.어카운트 NPC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입장 관련
★ 입장 시 주의 사항

- 입장 맵에 허수아비 있음
- 위의 사항에 더해 내부에서 솔 야누스도 사용 불가능함
- 물약은 입장 시 맵 안에서 사용 가능한 파워 엘릭서 지급

■ 전용 시스템
1. 캐릭터 교체 : 챔피언 레이드에 입장하면 등록한 챔피언을 TAB 키를 통해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플레이할 수 있으며, 챔피언당 최대 3분까지 조작할 수 있습니다. 교체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1초입니다

 : TAB 키 누른 후 숫자 키 입력을 통해 캐릭터끼리 교체 가능
- 대기 상태에 있는 캐릭터의 쿨타임도 지나갑니다
- 모든 챔피언의 플레이 시간이 소진되면 잠시 후 챔피언 레이드가 종료됩니다. 
: 총 참여 가능 시간 = 3분 X 캐릭터 개수 

2. 유대 게이지 : 대기 중인 챔피언은 유대 게이지가 충전되며, 유대 게이지가 충전된 챔피언으로 플레이 시 최종 데미지 25%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조절하여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라이브에서 언급됨

* 유대 게이지 변화량 - 위 : 대기 중 / 아래 : 조작 중 

3. 기후 중첩 스택 : 캐릭터 UI의 닉네임 옆에서 확인 가능

- 위에서 언급된 위험 지대 : 맵 곳곳에 위치

- 위에서 언급된 일부 공격 : 윈브 스킬처럼 움직임


- 위에서 언급된 상큼톡 열매 :  맵 곳곳에 위치한 이것이며 앞에 가서 채집 키를 누를 시 사용됩니다
   
: 다만 1 스테이지의 경우엔 기후 중첩 효과도 약한지 따로 이거 안 먹어도 기후 중첩이 시간 지나서 자동으로 사라졌습니다. 후반 스테이지에선 해당 디버프 효과도 강해질 듯 

■ 맵과 스테이지 구성 
1. 맵 구성 : 1개의 넓은 맵에 일반 몬스터들이 존재하며 노란색 포탈을 통해서 맵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포탈은 일단 1 스테이지 기준 좌/우로만 이동 가능했습니다 

2. 미니맵에 일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 포탈, 위험 지대가 표시됩니다

3. 스테이지 구성 :  챔피언 레이드는 총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스테이지는 10개의 임무로 구성돼 있으며 아래 사이클을 따릅니다
- 임무 1 : 일반 몬스터 100마리 퇴치 (후 맵 하단에 보스 몬스터 소환됨)
- 임무 2 :  보스 몬스터 1마리 퇴치 
▶ 이를 5번 반복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입니다

4. 스테이지별 점수 : 제 테섭 캐릭터로는 1 스테이지까지밖에 클리어할 수 없었어서 2스테이지 이상은 고스펙 분께서 직접 도신 영상을 참고하였습니다
1) 1스테이지 : (일반 몬스터 미션 500+보스 몬스터 미션 500) X 5 = 총 5000점
2) 2스테이지 : (일반 몬스터 미션 500+보스 몬스터 미션 1500) X 5 = 총 10000점(누적 15000)
3) 3스테이지 : (일반 몬스터 미션 1000+보스 몬스터 미션 2000) X 5 = 총 15000점(누적 30000)
4) 4스테이지 : (일반 몬스터 미션 1000+보스 몬스터 미션 2000) X 5 = 총 15000점(누적 45000)
5) 5스테이지 : 이후 확인되면 추가
6) 6스테이지 : 이후 확인되면 추가

Q : 스펙에 따라 대충 점수 어떻게 되나요?
A : 일단 제 기준으로 말씀 드릴 수 있는 건 테섭 기준 8500만 정도의 한 캐릭터만 사용하는 예외적인 경우에서 1 스테이지까지는 클리어가 가능했다는 것 뿐입니다 : 2번째 캐릭터는 사냥을 전혀 못 해서 쿨타임 버티는 용으로만 사용했기 때문에, 부캐를 평소 보돌용으로 육성해두신 분들께선 당연히 점수 훨씬 더 많이 가져가실 수 있으시겠습니다

■ 누적 점수에 따른 코인 보상
1. 누적된 점수에 따라 챔피언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1점당 코인 1개를 획득합니다
2. 완료 후에 재입장할 수 있으며 점수 경신 시 그 차이만큼 추가로 코인을 획득합니다
3. 진행 도중 퇴장하는 경우 점수는 획득할 수 있지만, 스테이지 진행 기록은 초기화 됩니다
4. 챔피언 레이드의 진행 기록과 보유한 코인은 매달 1일 오전 0시에 초기화됩니다

■ 코인으로 사용 가능한 버프 보상 : <챔피언의 가호>
1. 챔피언으로 등록된 캐릭터는 일정 시간 강력한 능력치를 제공하는 <챔피언의 가호> 버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0차 스킬에서 UI 오픈이 가능하며 퀵슬롯에도 올릴 수 있습니다
- 지속 시간은 30분 고정입니다
- 버프는 종류 상관 없이 재접속 시에도 유지됩니다. 다만 오른쪽 클릭으로는 해제되니 주의 

2. <챔피언의 가호> UI와 각 소모 코인별 능력치


[햄슬롯 본 얼굴 : 퇴장 시 확인 가능]
 
----------------- 
이번 테섭 업데이트 관련 아무 의견이나 남겨 주신 랜덤 5분께 3천 이니씩 드립니다 

더불어 저와 주사위 동일한 숫자 나오시는 분께 22222이니(같으면 n빵) 드립니다. 마감 자정/지급은 주말까지 드립니다 

필요하신 분들 보실 수 있게 30추만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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