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퐁퐁군단 보통은 본주가 재획 좀 해봄 그렇게 재획 했을 때 1재당 평균 먹는 메소, 조각, 젬, 경험치를 측정함 그리고 본주 기준으로 부주한테 1시간당 7000원씩 챙겨주고 싶다 하면 (7000 - 자신이 낸 평균 메소, 조각, 젬)원을 하면 남는 돈이 있을거임 ex (7000 - 4500) = 3500 그럼 이 예시로 든 3500만큼은 경험치를 계산해서 챙겨주는거임 ex 1시간에 내가 재획했을 때 평균 2%가 오름(2%당 3500원이겠지) 그럼 1%당 1750원, 0.1%당 175원 이런식으로 챙겨주는거임 이렇게 경험치 세분화 해서 돈으로 매기는 이유는 그 부주가 대충 사냥했을 경우까지 대비하는거임
계약 방식이 메이플은 다소 독특한데 풀드메의 경우 조각 사냥 초기에는 오히려 돈이 더 벌려서 메소.코젬.조각.포션 쟁겨 가는걸로 퉁치던 경우도 있었고(보통 이거는 메이플 안하는 업자가 했음) 경험치 % 오르는거에 맞게 계산 하기도 했음 (이 경우엔 주로 부주도 메이플함 0.1%단위로 계산) 그외엔 시급제가 대부분이였음
그렇게 재획 했을 때 1재당 평균 먹는 메소, 조각, 젬, 경험치를 측정함
그리고 본주 기준으로 부주한테 1시간당 7000원씩 챙겨주고 싶다 하면
(7000 - 자신이 낸 평균 메소, 조각, 젬)원을 하면 남는 돈이 있을거임
ex (7000 - 4500) = 3500
그럼 이 예시로 든 3500만큼은 경험치를 계산해서 챙겨주는거임
ex 1시간에 내가 재획했을 때 평균 2%가 오름(2%당 3500원이겠지)
그럼 1%당 1750원, 0.1%당 175원 이런식으로 챙겨주는거임
이렇게 경험치 세분화 해서 돈으로 매기는 이유는 그 부주가 대충 사냥했을 경우까지 대비하는거임
풀드메의 경우 조각 사냥 초기에는 오히려 돈이 더 벌려서
메소.코젬.조각.포션 쟁겨 가는걸로 퉁치던 경우도 있었고(보통 이거는 메이플 안하는 업자가 했음)
경험치 % 오르는거에 맞게 계산 하기도 했음
(이 경우엔 주로 부주도 메이플함 0.1%단위로 계산)
그외엔 시급제가 대부분이였음
1. 본주한테 5재획 결제받음 5재끝나면 거기서 수수료 먹고 기사한테 입금
2. 풀드메 기준 모든 드랍템 및 메소는 회수 여기서 일정비율 내가먹고 기사한테 메소, 조각 or 그날 시세 기준 현금으로 전달
전분, 사냥꾼칭호 키고 하면 마리수 체크되서 뭐 몇퍼당 얼마지급 이런거 없었음
대다수의 부주는 사냥한 마리수로 체크하지 경험치 올린양으로 체크안함
본주 성향에 따라 다르지만 +- 5% 까진 봐줬음
본주 1900이면 부주는 1810마리 이런식으로
이거로 경험치보다 마리수를 체크함 or 메소 먹은만큼
폐급기사들은 몰래 우르스 쳐돌리거나 리부트같은경우엔 주흔 팔아서 메소 채우다 걸리는애들도 있었음ㅋㅋ
코젬 조각 기타등등 전부가져가고 본주는 레벨만 올려주는식 본주는 풀드메 원킬컷 준비물이지만 돈안들고 렙업하는게 컸음 심볼못사고 레벨중요할때라서
리부트는 교환이안되니 그냥 몇재당 얼마(현금이나 로얄) 주는식이거나 시드가 강제다보니 시드몇판해주는대신 재획대신해주는 그런건 있었음
젬스톤시절은 돈대신 젬스톤 메소 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