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흘러야 썩지않음
이게 뭔소리냐? 주차층이 많으면 많을수록 게임이 쳐망한다는 소리임.
주차 쌀먹의 대명사 게임인 메이플에서 왜 헛소리냐고? 김창섭의 메이플은 기존과 다름.
당장 2년 전 김창섭 체제로 바뀌던 메이플과 지금의 게임과 비교해보셈. 바뀐거 진짜 ㅈㄴ많아 좋던 안좋던. 그리고 가장 큰 차이점은 여러가지 패치로 다른 게임 수준의 편의성과 '성장 동력'을 만들어냈다는거지.
결정 너프의 방향성을 보면 알 수 있음. 무지성 수치 너프가 아닌 상위 보상을 지속적으로 올리면서 하위보상을 낮추는 꽤 급진적인 최근 패치가 적용됐잖아. 여기에 대해 불만 가진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은데 아이템 버닝만 받아도 대충 18성 레레 아케인에 유니크 엠블렘, 17성 보스장신구 둘둘하면 검밑솔 솔격각이 나옴. 이거 예전에 됐을거 같음? 강 디렉터 시절 기존 하버 보면 뉴비는 그냥 노말스우 잡고 끝임. 성장 동력이 아예 없었다 이말이지. 결정 패치가 뉴비 배척이라는 새기는 그냥 분탕이거나 다계정 쌀먹충인거지. 결정 너프를 쳐맞아도 뉴비가 아이템 버닝만 받아서 벌 수 있는 메소와 즐길 컨텐츠는 그때보다 훨씬 많음.
거기에 로아가 안해서 쳐망한 상위 레이드 보상 대우도 이번에 꽤 큰 규모로 해줬지. 드디어 고스펙들이 성장할 이유가 생기기 시작했음. 이 방향성 자체가 정말 긍정적인 요소라는거지. 김창섭 디렉터는 그냥 박정희 대통령임 뭔가 막무가내로 진행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들이 많지만 지나고보면 지금 대한민국의 말도 안되는 경제성장이 이뤄진것처럼 김창섭은 한국 RPG의 전설이 될거다. 애초에 큐브 조작 선에서 진짜로 메소 가치가 0원이 될뻔한 게임을 고쳐가는 시도 자체가 대단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