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영상 내용을 텍스트로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예인(윈드브레이커의 볼텍스 스피어와 유사한 스킬)이라는 스킬이 사냥용, 보스용 나뉘어있는데
누가봐도 사냥용으로 쓰라고 만들어 놓은 게 보스용 스킬 보다 더 셉니다..
1. 리레 노쿨뚝 일격예인(보스용)
2. 리레 노쿨뚝 예인(사냥용)
3. 컨티 노쿨뚝 일격예인(보스용)
4. 컨티 노쿨뚝 예인(사냥용)
4개로 비교해봤습니다.
리레를 사용했을 때의 전체 딜량의 차이는 약 최종데미지 1% 차이로 사냥용 스킬을 사용했을 때 더 셌고
컨티를 사용했을 때의 전체 딜량의 차이는 약 최종데미지 3% 차이로 사냥용 스킬을 사용했을 때 더 셌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많은 유저분들이 만들고 조금이나마 알려져 있던 딜사이클은
리레
- 극딜
시퀀스 → 일격예인 → 섬무 키다운 → 망혼강림 키다운 → 망혼강림 끝나자마자 오리진
- 평딜
일격예인, 망혼강림은 쿨마다 사용
비는 시간에는 선참(키다운 주력기) 사용
컨티
- 극딜
시퀀스 → 일격예인 → 섬무 키다운 → 망혼강림 키다운 → 컨티 켜질 때 오리진
- 평딜
일격예인, 망혼강림은 컨티에 맞춰서 사용
망혼강림은 컨티가 쿨일 때 1타만 사용해서 쿨타임 돌려놓기
비는 시간에는 선참(키다운 주력기) 사용
사냥용 스킬 딜사이클은
리레
- 극딜
시퀀스 → 예인 → 섬무 키다운 → 망혼강림 키다운 → 망혼강림 끝나자마자 예인 → 오리진 → 오리진 끝나자마자 예인
- 평딜
일격예인, 망혼강림은 쿨마다 사용
비는 시간에는 선참(키다운 주력기) 사용
컨티
- 극딜
시퀀스 → 예인 → 섬무 키다운 → 망혼강림 키다운 → 컨티 켜질 때 예인 → 오리진
- 평딜
예인, 망혼강림은 컨티에 맞춰서 사용
망혼강림은 컨티가 쿨일 때 1타만 사용해서 쿨타임 돌려놓기
비는 시간에는 선참(키다운 주력기) 사용
이렇게 됩니다.
글 작성과 영상 제작의 목적은 딜이 뭐가 더 잘 나오고 실전 딜이 어쩌고 이런 게 문제가 아니라 누가봐도 사냥할 때 쓰라고 만들어 놓은 스킬이 보스 할 때 더 세고, 허수아비 기준이라 실전 딜에서 오는 괴리감은 더 커져만 갈테니 제대로 된 밸런스 패치도 받지 못 할 가능성이 크다고 느껴 이 부분을 목요일 전에 빨리 많은 분들께 알려야 해결이 될 거라고 생각해서 만든 글, 영상입니다!
어디서 많이 봤는데... 어라 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