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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앞으로 밸패, 구조조정 이런거 기대가 안될 것 같습니다

Hanseungwoo
댓글: 117 개
조회: 20226
추천: 212
비공감: 11
2025-09-12 00:29:36
게임성 대폭 개선, 직업별 구조조정 편의성 개편 <- 뭐가요?

하위권에 박혀있는 직업은 여전히 하위권에 있고
상위권에 박혀있는 직업은 여전히 상위권에 있습니다.
특정 직업을 끌어내려라 끌러올려라 이런게 아니에요.
근데 매 밸패마다 이게 진짜 직업별 벨런스 조정이 맞는건지, 편의성 개선이 맞는건지 싶어서요.

각 직업별 담당이 있는건지 있다면 그 사람이 어느 정도의 스펙이고 직업 이해도가 있는지 진짜 궁금합니다.

솔직히 이번에 대규모 게임성 개선 뭐 구조조정 이런거 보고 큰거오나? 했는데

막상 직업별 개선안 보면 대부분 단순 시전모션 쿨만 줄이고 진짜 그 직업 유저가 느끼는 불편한 점은 뭘 개선한건지 모르겠습니다.

제 직업인 바이퍼 같은 경우는 무조건 평타 1대~여러대 쳐서 서펜트 마크가 묻어야 최종뎀이 오르고 그때 극딜을 시작하는 구조가 있는데 이게 사실상 보스 주력기에 붙어있어서 보스전 한정 상시 적용입니다. 이럴거면 차라리 패시브화를 해주시면 평타를 꼭 섞어야하는 불편함을 없앨 수 있거든요.

부캐로 키우는 은월 파쇄철조 같은건 패시브화 해서 개선 해주셨던데 왜 다른 직업군에서 비슷한 맥락인건 개선 할 생각을 안해주셨나요..?

차라리 각 직업별 상위권 유저 중 공모해서 불편하거나 불합리했던 구조같은거 의견 정도는 받고, 기존 밸패에 그 의견 토대로 추가로 연구하고 개선해서 직업별 격차 맞춰서 추리는게 훨씬 나을거같아요.

직업 이해도가 그다지 높지 않고 실제로 인게임을 딱히 제대로 하지 않거나 레이드를 해보지 않은, 불편함을 느낀적이 없는 게임하지 않는 운영진이 밸패하는거같아요 진짜로.

제 말이 꼬우면 유튜브로 라방키거나 공홈에 올리던가 해서 운영진이 보스 솔격하는거 인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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