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가 겜안분이라는 소리는 왜하는거임?
넥슨이 ㅈ소기업도 아니고 대기업인데
회의도 안하고 아무나 잡아다가 코딩해 이런식으로 돌아갈것 같음?
명백한 개발 의도고 방향성이다.
에초에 밸런스 패치에서 전투 경험 개선으로 바뀐거 보면 모름?
balance = 균형인데
47가지? 직업의 균형을 맞추지 않겠다는거임.
아무거나 성향에, 취향에 맞는거로 육성해도 플레이하는데 문제없게 하는게 아니라는거지
스토리 진행에 따라 메인보스가 바뀌거나
신규 보스의 메커니즘으로 인해 특정 직업의 플레이스타일이 바뀌어야만 하는거 아닌이상
(이마저도 돈안되는 직업이면 패싱이고)
중위, 하위권 직업이 상위권으로 바뀔일은 없을거다.
그냥 그때까지 니들 돈 쓰는거 쳐빨다가 위에 상황 되면
다시 한바탕 갈아엎은 다음에 돈 ㅈㄴ게 쳐빨거다
왜?
돈 때문에 사기치는 기업이니까
또 저번처럼 당할꺼냐?
그냥 겜안분 취급해서 게임사가
겜안분이라 잘 몰랐네~ ㅈㅅ요;; 하핫
이런식으로 흐지부지하게 넘어가게 냅둘거면 그냥 그대로 겜안분 겜안분 거리셈
분명히 필요한 패치의 방향성, 목소리를 내는데에도 불구하고 이런 방향성의 패치는
소비자의 돈과 시간에 대한 기만이다.
불만의 목소리가
내가 재미있게 하는 게임 이미지를 망치지 않을까 생각하지마라
이미지를 망치는것도 게임사고
복구해야 하는것도 게임사다.
RPG게임은 role, 역할을 수행하는 게임임.
"메이플월드의 대적자" 역할을 수행하는데에 있어서 개인적인 여건이 아니라
게임사의 ㅈ같은 주관에 따라 수행 여부가 달라지는데
아이템 하나에 천만원이 오가는 그마저도 스무개 가까이 혹은 넘는 아이템을 맞춰야 하는 게임에 있어서
이러한 방향성이 정말 메이플스토리가 추구하는 재미의 방향성인지에 대해,
메이플월드의 대적자 역할 수행에 몰입함에 있어서
왜 내가 원하는, 취향, 성향에 맞는 직업으로는 불합리함을 겪어야 하는지 등의
목소리를 같이 내줬으면 좋겠음
3줄 요약
1. 게임사에 겜안분 거리지마라.
2. 명백한 개발의도, 방향성이다.
3. 제대로 된 게임 방향성에 대해 목소리를 내라.
긴 글 읽어줘서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