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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 이번에 신창섭이 추진하는 액션딜레이 패치는 좀 방향성이 잘못된것 같음

녹턴
조회: 96
2025-09-12 23:15:42
솔직히 유독 딜레이가 심하던 일부 직업들이나 일부 스킬들 제외하면 액션딜레이가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니었는데

액션딜레이 때문에 평딜이 쌔졌네? -> 그러면 평딜 너프할께~

해버리니까 오히려 예전 보다 평딜을 더 신경써서 박아야 되가지고 보스 피로도가 더 심해짐..

솔직히 주력기 사용 도중 캔슬 가능한 직업 아니면 대부분 보스 패턴에 맞춰서 스킬 2번쓰고 회피, 스킬 3번쓰고 회피 이런식으로 각자마다 딜 싸이클이 있는데 어거지로 액션 딜레이 줄인답시고 조정해버려서 딜 싸이클이 꽤나 꼬였음

세렌 찌르기를 예시로 들면 예전엔 2번 때리고 숙이는 식으로 피하면 여유 있었는데 지금은 예전처럼 2번 때리고 숙이면 손해라 어거지로 3번 때리고 숙여야 하는데 예전에 2번 때리고 숙이던 시절에 비하면 난이도가 훨씬 높아서 이런 것들을 종합하면 보스 피로도가 상대적으로 올라감

이게 신창섭이 의도한건지 아닌지 몰겠지만, 여튼 유저 입장에서 마냥 달갑진 않은듯.

차라리 진짜 딜레이 패치가 필요했던 몇몇 직업이나 스킬들만 조정하고 나머지 직업들은 캔슬기를 추가해주던가 아니면 렌 망혼검 처럼 짧쿨 스킬들 추가로 평딜 의존도를 좀 낮추는 식으로해서 전체적인 피로도를 줄이는 식으로 밸패를 했어야 했다고 생각하는데 몬가 몬가임..

Lv73 녹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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