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 딜레이 오류 분석
가끔 플레이를 하다보면
내가 알고 있던 스킬의
선딜이나 후딜이 더 길게 느껴질 때 가 있습니다.
최근 하이퍼 버닝으로 대부분 렌을 키워봤으니
이해가 쉽도록 렌으로 설명 해보겠습니다.
" 속사기가 가끔 늦게? 나가요 "
혹시 이런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액티브 스킬(망혼검 혹은 예인)을 쓰고 나서
다시 속사기(선참) 꾹 누를 때
[망혼검 → 선참]
[예인 → 선참]
위 : 정상 / 아래 : 지연
둘 다 첫번째 스킬이 끝난 뒤 두번째 스킬을 꾹 눌렀지만
지연 에서는 두번째 스킬의 발동이 확실히 느린 것으로 확인됩니다.
좀 더 명확하게 보이는 기본 공격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기본 공격 5회]
왼쪽은 꾹~ 눌렀고
오른쪽은 후딜 다음이 아니라 분명히 모션이 끝나기 전에 미리 눌러놓았습니다.
(이 부분은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굳이 렌으로 테스트하실 필요도 없어요)
각설하고
기본 공격에서조차
모션(후딜) 중에 눌러 놓은 입력이
모션이 끝나자 마자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의문의 입력 대기가 발생 한다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이 의문의 입력 대기 시간은 뭘까?
아쉽지만 제 능력으로는 이 원인은 메이플 시스템 자체(?)의 문제인지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를 통해 이 대기 시간의 조건과 시간은
대략적으로 추정 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공격(A) → 선참(B)
CASE1 : 입력 대기 없는 경우 (확실하게 끊어서 누른경우)
CASE2 : A 딜레이 중에 B를 누른 경우
[결과 요약]
- A 모션 중에 B를 누르면
누른 시점 부터 A 모션 만큼 강제 딜레이가 발생함
※ 정말로 A 만큼의 딜레이가 발생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다만 후딜이 짧은 스킬로 하면 그만큼 빨리나가고
후딜이 긴~ 스킬로하면 마치 한번 더 쓴것처럼 늦게 나갔습니다.
"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되는데요? "
제 플레이 경험을 바탕으로 딜레이를 최대한 줄이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방법 1. (난이도 上)
제일 좋은 방법은 A스킬의 후딜을 파악하고
끝난 타이밍에 정확하게 B스킬을 누른다.
'A............. B!'
방법 2. (난이도 中)
늦게 눌러서 딜레이가 발생할 바에야
차라리 빨리 미리 눌러버린다
'AB따락'
방법 3. (난이도 下)
A스킬이 끝날 타이밍에 B를 연타한다.
(이방법은 속사기 키다운 , 속사기 스킬에는 부적합 합니다 )
'A BBBB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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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캡틴 딜레이 오류 차이]
캡틴 게시판에서 예전부터
" 헤드샷하고 속사기 딜레이가 가끔 이상해요 " 라고
간간히 올라왔던 올라오는 질문이였는데
유독 캡틴에서 저 질문이 많이 올라오는 이유는 아마
5초마다 헤드샷 → 래피드(속사기 꾹) 연계를 자주 반복하면서
자주 겪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담으로 5초하니깐 생각난건데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5초 미만 쿨타임 표시 문제에 대해서..
캡틴도 헤드샷 쿨타임 카운트 좀 보고 싶어요